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저 타고 도요타 사상 최대 이익 예상 … 현대기아차 실적 악화 우려 2013-04-11 11:32:06
'품질경영'이 위기를 맞았다는 업계의 지적도 나온다. 서성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영업이익은 상대적으로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세전이익은 견고할 것으로 본다" 며 "2분기엔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 현대·기아차 국내서도 16만대 리콜▶ 작년...
[신경영 20년…삼성 DNA를 바꾸다] 기술의 삼성이라고? 디자인도 본토에서 통했다 2013-04-10 17:34:16
신경영 선언 때다. 신경영을 통해 품질경영이 자리잡기 시작하자 이 회장은 제품에 ‘삼성의 혼’을 담을 것을 주문했다. 1996년 “다가올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다. 디자인은 기업의 철학과 문화를 담아야 한다”고 디자인혁명을 주창한 것이다. 삼성 고위 임원은 “1990년대는 기업들이 원가 절감과 품질에 매달릴...
표준협회 무료 직무교육 인기 2013-04-10 17:09:35
사내교육 없는 中企에 품질생산관리 등 강의 1973년 금관주조주식회사로 시작한 선양은 충남지역을 대표하는 소주 ‘o2 린’을 만들고 있다. 이 회사에서 27년간 폐수 및 방재 시설과 설비부품 등을 관리해온 이충구 생산팀 과장(51)은 지난해 초 큰 고민에 빠졌다. 회사 매출이 늘면서 경영진으로부터 공장설비 개선 및...
일동후디스,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 분유 부문 1위 선정 2013-04-10 10:39:15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gbci)에서 분유 제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란 다국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전문가들에게 의뢰, 전 세계에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평가모델이다. 일동후디스는 1970년대 창업한 이래...
[신경영 20년…삼성 DNA를 바꾸다] "李회장, 삼성을 암 2기에 비유…혁신없인 영원히 도태된다 강조" 2013-04-08 17:57:46
고장이 많다며 당장 바꾸자고 했다. 이런 식으로 품질에 대한 요구를 끊임없이 했다.” ▷휴대폰 화형식도 있었는데. “신경영 이후 1995년 삼성 휴대폰에서 불량 문제가 발생했다. 회장이 너무 화가 나 있었는지 다 태워 없애라고 했다. 모두 깜짝 놀랐다. 이후 제품에 불량이 생기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생산라인을 멈...
[신경영 20년…삼성 DNA를 바꾸다] "質보다 量이라고?"…발끈한 이건희, 스푼을 내던지다 2013-04-08 17:52:21
질경영 “세계 일류되면 이익은 지금의 3~5배, 1년간 문닫더라도 불량률 없애라” 불량 휴대폰 화형식·갤럭시 커버 폐기 이 회장은 지속적으로 ‘품질경영’을 주문했다. “세계 일류가 되면 이익은 지금의 3~5배 난다. 1년간 회사 문을 닫더라도 불량률을 없애라”고 했지만 삼성 조직은 꼼짝하지 않았다. 1960~70년대...
[인사] 두산중공업 ; LIG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등 2013-04-08 17:18:20
전략 최대진▷coo 품질혁신 최용수▷coo 두산 비나 생산총괄 김용수▷관리부문 생산지원 정환엽(epc 비즈니스그룹)▷epc영업1 전하용▷epc공사 유우영▷필드 서비스 김덕준(보일러 비즈니스그룹)▷보일러연구개발센터장 김용성▷보일러구매 정영복▷보일러사업관리1 나춘남▷보일러사업관리2 송윤동(터빈·발전기...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벡셀, 10년만에 '2위 건전지' 약진 2013-04-08 15:44:53
환경경영인증 시스템 도입, tpm 활동을 전개해 품질 중심, 환경 친화적 기업 문화를 육성하는 등 환경 친화적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해 왔다. 제품 품질 및 서비스 품질에서도 고객만족을 이끌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말하고 있는 뛰어난 품질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평가다....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산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 연상, 지각 품질, 시장 팩트, 명품역량 등 5개 평가 차원으로 나뉘어져 25개 평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올해 지수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브랜드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일본능률협회컨설팅 명의의 글로벌 브랜드 1위 인증을 받게 된다. 인증기업은 일본으로 초청돼 인증서를 수여받게 되며...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현대해상, '세븐하트 서비스' 고객 감동…여성운전자 '안심 케어' 인기 2013-04-08 15:33:48
고객관리 모니터링, 보상만족도 등을 조사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현대해상은 또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보다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voc(voice of customer·고객의 소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 불만사항을 접수하고 있다. 불만을 제기한 고객들 중에서 혁신적인 서비스 개선의 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