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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산업은행, 영업자산·소매금융 확대에 총력 2013-01-02 15:31:01
예정이다. 대기업에 쏠린 여신 포트폴리오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모투자펀드(pe) 등 투자은행(ib) 업무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소매금융 분야도 지속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이미 산은은 지난해 은행 점포를 찾지 않아도 예금자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2013 대전망] 수출입은행, 올해 대출·보증 74조 수출기업에 공급 2013-01-02 15:31:00
맞춤형 금융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역보험공사정책금융공사산업은행 등 다른 정책금융기관과 공조해 사우디아라비아 합동사무소를 운영하고 공동 프로젝트도 발굴할 예정이다. 중소중견기업 부문 지원에 대한 사회적 요청 및 정부정책 방향에 적극 부응해 시스템 개편도 추진할 계획이다. 중소·중견기업 지원 기획...
[2013 대전망]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등 서민용 주택상품 집중 2013-01-02 15:30:59
상품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 정책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전세자금보증 한도와 보증료를 우대하는 등 제도 개선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주택연금 가입조건도 부부 모두 60세 이상에서 주택소유자 기준 60세 이상으로 완화한다. 단기·소액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장기고정금리 적격대출을...
[2013 대전망] 동부화재, '효율·실상경영'이 양대 목표 2013-01-02 15:30:55
했다. 장기 불황에 대비한 체질 개선을 추구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우선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보장성 보험을 중심으로 신계약을 확대하는 한편 우량 물건 위주로 자동차 및 장기보험 매출을 증대한다는 전략이다. 다음으로는 성장동력을 확충하기로 했다. 신계약이 줄고 계속보험료가 감소하는...
[2013 대전망] 농협은행, 실버 특화상품·차별화된 서비스 주력 2013-01-02 15:30:53
농협은행의 계획이다. 시너지 확대에 대한 동기부여 제도를 개선하고 관련 인프라를 조속히 만들겠다는 것이다. 농협은행은 또 효율적인 자금 운용과 수수료 사업 확대로 비이자 수익을 늘릴 계획이다.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자산건전성을 강화하는 전략도 추진한다.농협은행은 올해 경영여건이 지난해만큼 어려울...
[2013 대전망] 우리은행, 시니어·1인가구 적극 공략…틈새시장의 지배력 대폭 강화 2013-01-02 15:30:52
자산건전성을 동시에 제고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이를 위해 적극적인 시니어층, 1인 가구, 스마트금융 등 신규·틈새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방안을 마련했다. 또 기존 고객층을 다시 한 번 분류하고 팀제를 개편해 성과관리 체계를 개선하겠다는 구상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인구대국인 동시에 풍부한 자원과 현지 정책 변화로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되는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으로의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세계 경제위기로 미국 및 유럽계 은행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위축됨에 따라 아시아계 은행들의 시장 공략 기회는 오히려 확대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일부 선진국에...
[2013 대전망] 기업은행, 올해 中企 지원에만 38조원 투입 2013-01-02 15:30:50
것으로 예상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 인사혁신을 통해 학력 차별을 없애고 계약직 사원에 대한 처우 개선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기업은행 산하 ibk경제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2013년 은행권 중소기업대출 순증액은 10조3000억원으로 예상된다. 기업은행은 내년도 전체 순증액의 40% 수준인 4조원을...
이석채 KT 회장 "새로운 수익 창출하는 첫 해 될 것" 2013-01-02 14:35:01
넓혀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전환할 계획. 고객 불만은 현재의 절반으로 낮춘다. 이를 위해 전 방위적으로 제도를 개선한다. 사후서비스(a/s)에서 고객신뢰도 저하를 줄이고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도 시동을 건다. 특히 국내의 스마트홈 노하우와 콘텐츠 상품화를 ...
시간·공간 제약 없는 전화영어…서비스도, 교육 질도 만점인 곳은? 2013-01-02 14:20:42
문제를 제기할 수 있고, 지속적인 피드백에도 개선 사항이 불만족스럽다면 환불 요청도 가능하다. 최대 개선기간 1달 후에 환불을 요청하면 매니저가 간단한 불만족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1주일 이내에 환불 조치가 이뤄진다.이와 더불어 회원들의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 time zone 수강신청 시스템을 운영한다. 회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