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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현장의 여름나기] SK, ICT기술 활용…첨단 에너지 관리 2013-07-24 15:30:01
기술을 바탕으로 건물에 소비되는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빌딩에너지관리시스템을 상용화했다. 건물 내에 분산된 조명, 냉·난방기, 공조기 등을 센서 및 네트워크 기반으로 중앙관리센터에 연결해 빌딩의 전력·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사무실 근무 인원과 쾌적도 등에 따라 에너지 사용을...
"中, 성장률 하락 확실시··경제구조 변화에 중점" 2013-07-24 11:26:15
자동차, 소비 관련주, 과거 철강, 화학, 기계보다 전체적인 소비 관련주에 포커스가 맞춰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기업들의 실적은 좋아질 수 있다. 최근 대출금리 자유화가 발표됐기 때문에 유동성 공급이 중소기업과 가계로 들어가면서 은행권의 수익 성장률이 낮아지고 전체적으로 섹터에 대한 포커스가 굉장히 중요해질...
"엔 약세 배팅하는 투자 전략 바람직" 2013-07-24 10:54:50
적어도 2개 분기 이상, 연율로 4% 이상 소비세 인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지금 예정대로 내년 4월부터 소비세를 인상하게 되면 오히려 아베노믹스의 기반이 흔들릴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면서 일본이 4%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인지 의심스럽다는 말을 덧붙였다. 정리하자면 소비세 인상을 하지 말자는...
[시론] '저성장' 중국경제에 적응해야 2013-07-23 17:51:12
소비의 기반을 확충하겠다는 정책을 펴고 있다. 그 결과 최근 3년간 임금이 50% 이상 올랐다. 그 밖에도 다양한 소득분배 정책이 실시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이윤은 줄고 가계소득은 늘어나는 국내총생산(gdp) 분배구조의 변화가 필연적으로 발생한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기업들은 투자의 기대수익을 낮출 수밖에...
자바씨티 커피, '신뢰와 상생' 원칙으로 가맹점 찾는다 2013-07-23 17:41:22
전략이다. 자바시티 커피는 본사, 가맹점주, 소비자 사이의 신뢰를 기반으로 구축된 가맹 문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점포수만을 확장하게 되면 외견상 매출이 늘어나고 사세가 커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내실은 부족해 질 수도 있다는 이유 때문이다. 자바시티가 내세우는 가장 큰 강점은 '최상의 커피맛'이다. 겉으로...
조한욱 부장 "드라켄상은 웹게임 퀄리티 넘는 RPG" 2013-07-23 16:15:11
이미 콘텐츠가 그만큼 준비되어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콘텐츠 소비 속도를 따라갈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고 덧붙였다. 또한 웹을 기반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게임들에 떨어지지 않는 퀄리티의 그래픽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김 과장은 ''드라켄상'은 독일 빅포인트의 자체 엔진인 '네뷸라...
손 안의 미술시장…'소셜 아트 플랫폼' 뜬다 2013-07-22 15:30:15
작품 선보이는 창구 스마트폰을 이용해 소비자가 예술 작품 정보를 공유하고 직접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소셜 아트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이용자들은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던 예술 작품을 모바일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고, 지인에게 관련 정보를 알려주거나 감상 경험을...
"韓, 금리 올라도 금융주 제자리··성장보다 비용 고민" 2013-07-22 11:13:34
제조업체를 기반으로 성장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국내 기업들에게는 굉장히 큰 도전일 수 있고 하반기에 헤쳐나갈 국면이다. 미국도 기업이익에서 국내가 차지하는 비중은 최근 2년간 3% 이상 증가했지만 해외는 -4% 역성장했다. 이것이 큰 도전일 것이다. 지난주 중국의 GDP가 예상치에 부합하는 결과를 보였다. 그간...
하나대투증권 "의류업, 하반기 실적 회복 전망" 2013-07-22 08:11:53
소비 여력을 기반으로 내구재 소비 회복국면으로 진입했는데 가구와 가전이 돌아섰고 이제 의류만 남은 상태"라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의류업 부문에서 하반기 성수기와 매장확대 효과를 예상했다. 그는 "의류업체 대부분이 하반기, 특히 4분기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신규매장 확대와 재고 안정화에...
중국 유아용품 시장 뛰어든 락앤락 김준일 회장 "우수제품 연합군 '헬로 베베' 브랜드로 매년 2배 성장" 2013-07-21 16:55:43
30조원이나 됩니다. 중국에서 구축한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한국의 우수제품과 손잡고 시장을 공략한다면 내년부터 매년 2배씩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중국에서 밀폐용기 보온병 등 주방용품을 팔고 있는 락앤락이 ‘헬로 베베(hello, bebe)’라는 브랜드로 중국 유아용품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지난 17~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