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기업 나눔경영] 한국도로공사, 전직원 헌혈 동참 "난치병 어린이 도와요" 2013-02-27 15:31:26
명에게 5억14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했다. 또 직원들도 매월 급여에서 1만~3만원을 공제해 취약계층을 돕고 있다. 공사는 지난해 2월 사회적 책임 중점 실행과제로 채택한 교육기부를 실천하기 위해 도로 등 각종 자산을 활용한 체험학습 실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187회에 걸쳐 9280명에게 체험교육 기회를...
[Leisure&] 코오롱스포츠 vs 블랙야크…토종 아웃도어 '40주년 대격돌' 2013-02-27 15:31:23
‘명산 40’은 국내 유명 산 40곳을 선정, 일반인의 신청을 받아 함께 등반하는 이벤트다. 1월부터 11월까지 연중으로 진행하는데, 올 들어 약 2600명이 참가해 8개 산을 올랐다. 참가자가 1m 오를 때마다 1원씩 적립한 누적액을 굿네이버스를 통해 히말라야 낙후지역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기부금은 히말라야 낙후지역의...
[Leisure&] 괜찮겠지 하고 갔다간 큰 탈…고어코리아 "해빙기 안전산행" 2013-02-27 15:31:22
9명의 아웃도어 전문가로 구성한 ‘마스터 팀’의 윤대표 대한산악연맹 등산교육원 교수는 “등산은 안전하게 집으로 다시 돌아오는 과정까지를 포함한다”며 “요즘과 같은 해빙기에 방심하고 산행에 나서는 것이 안전사고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해빙기에도 산 속은 여전히...
[BizⓝCEO] 삼금산업(주), 건강식품기계로 새 도약…나눔경영 실천 2013-02-27 15:31:17
설명했다. 삼금산업은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의학 분야에서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양자의학’ 을 접하게 된 것을 계기삼아 식이요법 대중화에 필요한 건강식품기계를 지속적으로 연구해온 끝에 곧 시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서울장신대와 동방대학원대, 선문대에서 강의도 하고 있는 이 대표는 사회환원활동에도...
[공기업 나눔경영] 국민연금공단, 저소득층 연금 대신 납부 '행복한 나눔' 2013-02-27 15:31:13
910명에게 3억2000만원가량의 보험료를 지원했다. 지원받은 사람들 중 148명은 현재 연금을 받고 있다. 정부도 나섰다. 2012년부터 정부 정책과제로 선정, 저임금 근로자의 연금보험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시작했다. 저임금 근로자들이 연금보험료를 내지 못해 노후에 연금을 못 받는 빈곤층으로 전락하면 어차피 국가가...
[공기업 나눔경영] 한국석유공사, 보일러교체·연탄 지원…에너지빈곤층 '선샤인사업' 2013-02-27 15:31:08
명이다. 석유공사는 또 비축기지가 있는 국내 지역사회와 상호교류하는 데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에너지 전문인력 양성 및 에너지 빈곤층 지원도 지난해 공사가 역점을 뒀던 사회공헌 활동이다. ○다양한 글로벌 봉사활동 석유공사는 지난해 3월 토네이도가 강타한 미국 멕시코만 피해 복구를 지원했다. 당시 토네이도는...
유통업체 세일 마케팅 치열…대형 아울렛도 '헉' 소리 나는 세일 돌입 2013-02-27 15:28:36
다양하다.3월 1일부터 3일까지는 이 곳을 방문한 천 명에게 △패션 벽걸이 시계 △은나노 수납함 △신라면 번들(200g/6입)을 선물하는 선착순 행사를 함께 실시한다.프리미엄 아울렛 ‘퍼스트빌리지’ 역시 소비자들에게 더욱 실용적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곳은 나이키, k2, nepa, 퓨마, 리복 등 200여 브랜드 제품을...
아날도바시니, 신규 스포츠 캐주얼 `abx` 출시 2013-02-27 15:16:36
당첨자 6명에게는 점퍼와 티셔츠는 물론 팬츠까지 상하의 전체 풀 착장이 가능하도록 아날도바시니 abx 신제품이 무료로 주어지며 10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권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abx` 라인은 `아날도바시니 익스트림(arnaldo bassini xtreme)`의 줄임말로 활동하기 편한 고기능성 소재에...
미혼여성이 뽑은 최고의 대기업 신랑감은? 2013-02-27 15:02:27
이어 LG 697명(31.9%), SK 389명(17.8%), KT 181명(8.3%), 대림산업 122명(5.6%) 등을 각각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응답자들은 각각 선택의 이유로 ‘기업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서’라는 이유를 꼽았다. 특히 삼성전자를 선호한 응답자들은 “’삼성맨’이라는 이미지는 본인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좋아하기...
현대차,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캠프 개최 2013-02-27 14:55:50
중국 대학생 17명, 현대차 인도법인(hmi)에서 선발한 우수 학생 30명 등 총 81명이 참가했다. 캠프 프로그램은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숨겨진 브랜드 관련 키워드를 찾는 'qr 레이스', 마케팅 관련 컨텐츠로 성공적인 시장을 운영하는 '마케팅 보드 게임', 톨스토이 소설 속 주인공이 돼보는 '롤플레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