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반기 경제> 성장률 전망에 전문가들 '엇갈린 평가' 2013-06-27 12:12:02
나빠졌다. 실행 단계에서 주식시장이 더 침체하면소비도 많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오히려 낙관적인 전망이 토대가 되면 정부의 경기 회복 노력이 소홀해져 대학생들의 취업대란 등 부작용에 대응이 늦을 수 있다고 걱정했다. 세수 우려도 제기됐다. 안창남 강남대 세무학과 교수는 "부풀려진...
한은 "美경제, 금융위기 전 성장경로 회복 힘들다"(종합) 2013-06-27 11:43:20
증대→소비심리 개선→소비증가→기업이익 증가→기업 심리·투자 개선→ 고용 증가의 선순환에 아직 진입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자산가격 상승과 차입에 의존했던 소비기반이 금융위기 이후 크게 약화했다며 "향후 미국경제는 위기 이전 추세적 성장경로에서 하향 이동된 새로운 정상상태로 수렴할...
<하반기 경제> 경제살리기에 집중…외국發 리스크 쏟아져 2013-06-27 09:00:23
◇ 일본과 중국발 변수도 난제 엔저를 기반으로 한 일본의 아베노믹스 역시 한국 경기 회복에는 걸림돌이다. 당초에는 엔저에 따른 한국 기업의 수출 경쟁력 약화가 화두였지만 이제는 아베노믹스가 과연 지속 가능할지에 대한 물음표가 크게 찍혀있다. 구조개혁 성패에 따른 소비와 투자 등 민간 모멘텀 회복,...
삼성, 저성장 장기화에 대비 2013-06-26 16:15:55
회복 기반이 미흡한 점을 감안하면 금년말 이후로 양적완화 축소가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이어 “중국에선 소비주도의 성장이 가능하겠냐는 게 변수”라며 “아직 그 효과는 미미하지만 앞으로 소비 중심의 성장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에 경기 급락은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유럽에 대해선 “긴축...
[K-프로듀서스] ⑧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 2013-06-25 16:11:45
소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k-pop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제언 q. k-pop이 해외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a. 해외에서의 아이돌, k-pop은 마치 락이나 발라드처럼 이제는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은듯 합니다. 따라서 아이돌 중심의 특정 소비층이 형성된 것을 인지하고 앞으로...
"한중 정상회담 이후 유망테마는?" 2013-06-24 15:02:01
정부기술과의 협력, 환경과 금융, 에너지 부문의 협력이 크게 늘어날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중국의 내수용 수입시장의 점유율이 5.6%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이번 회담을 통해 수입시장에 한국산 제품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다면 우리나라의 소비재, 환경, 의료, 화장품, 에너지, 제약의...
한국 식품을 세계로‥상해서 `K-FOOD Fair` 개최 2013-06-24 12:00:00
K-FOOD’입니다.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건강성을 강조하고 최근 아이와 가족건강을 중시하는 중국의 트렌드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중국 상해 페어를 통해 우리 농식품에 대한 우수성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중화권 바이어와 중국 소비자에게 강하게 인식시켜 중화권 수출...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여민수 상무는 "1인가구수 증가, 이상기후, 전력난 등 최근 유통업계를 뒤흔든 외적 변화는 온라인쇼핑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관련 상품군을 히트상품 대열에 올려놓았다"면서 "특히 1인가구 증가나 이상기후의 경우 소비 지형 전체를 통째로 바꿀 정도의 메가 트렌드로써 하반기에도 소비변화를 기반으로 유통업체의...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아시아와 달리 체취에 민감해서 향수에 대한 소비 욕구가 강했다. 이에 대용량 향수 대신 가격 경쟁력이 있는 대용량 미스트를 출시하여 수시로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성들이 차도르를 두르고 눈만 드러나 있기 때문에 강렬한 눈 화장을 선호해서 스모키 화장 관련 제품을 강화하는 등 나라별 특색에 ...
[대한민국 혁신대상] 코웨이, 국내 생활가전기업 'No.1'…한뼘 정수기 등 끝없는 기술 혁신 2013-06-18 15:30:44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re:nk‘도 소비자들의 호응 속에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11년에는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빌려주고 관리해주는 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해 렌털서비스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또한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해 미국을 비롯 중국, 일본, 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