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요인터뷰] "독도는 조용하게, 동해표기는 적극적으로…'투 트랙' 외교로 가야" 2013-01-13 17:21:35
태극기 모양의 배지 100개를 사서 외국인 관광객들 배낭에 붙여줬지요. 별 것 아닌 일이지만 그땐 참 뿌듯했어요. 그렇게 시작한 ‘한국 알리기’가 벌써 17년이 됐습니다.”▷진행 중인 한국 홍보활동엔 어떤 게 있나요.“우선 현재 가장 큰 이슈가 독도와 동해 표기이다보니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같은 세계적인 명소를 ...
필리핀 호텔 화재로 한국인 포함 6명 사망 2013-01-11 14:45:12
등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sunkim@cbs.co.kr [cbs 김선경 선임기자][네티즌 많이 본 기사] ● "갤럭시s3 기기값 18만원이요, 요금제 높이시면 공짜고요"● [단독]"군대 안 갈래"…해외 줄행랑 915명● '드라큘라 성' 언덕 침몰…사람 뼈 마을로 흘러내려● 온라인 게임 'lol' 심한 욕설...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대기업으로 크고 싶지 않은 이유는… 2013-01-11 09:30:59
관광객을 부르는 매장 점원들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하지만 가게 안으로 들어가는 일본인은 별로 눈에 띄지 않았다. 한 화장품 매장 직원은 “요즘 명동을 지나다니는 일본인 수가 작년의 절반밖에 안 된다”고 말했다. 강추위에 엔저(低)와 한·일 관계 악화 영향으로 일본인 관광객마저 급감하면서 유통·관광업계에...
[오피니언] 삼각파도를 맞닥뜨린 한국경제 등 2013-01-11 09:22:01
해소돼 가면서 해외자금이 한국 경제로 급속 유입되고 환율하락 속도가 예상치 못한 수준으로 급속 진행되고 있다. 이 바람에 많은 기관들의 예측이 새해 벽두부터 빗나가고 있다. 수출과 관광객이 동시에 줄어들 가능성이 크다. 더구나 최근의 원화강세는 엔화약세와 맞물려 있어서 일본제품 대비 가격경쟁력에 타격을 줄...
대구 가상스포츠체험관 ‘놀라운 마력’ 2013-01-09 11:20:32
초·중·고교 42개와 기타 34개 해외 및 단체에서 꾸준하게 방문했다. 특히 대구스타디움을 찾는 해외관광객에게 가상스포츠 체험관은 필수코스가 될 만큼 많은 인기를 끌면서 해당 콘텐츠의 구매 상담으로 이어지는 등 마케팅 채널 역할 또한 톡톡히 해 지역기업에게 또 다른 시장으로서 첫 발을 내딛게 해주는 계기가...
[다산칼럼] 삼각파도를 맞닥뜨린 한국 경제 2013-01-08 17:13:24
해소돼 가면서 해외자금이 한국 경제로 급속 유입되고 환율하락 속도가 예상치 못한 수준으로 급속 진행되고 있다. 이 바람에 많은 기관들의 예측이 새해 벽두부터 빗나가고 있다. 수출과 관광객이 동시에 줄어들 가능성이 크다. 더구나 최근의 원화강세는 엔화약세와 맞물려 있어서 일본제품 대비 가격경쟁력에 타격을 줄...
카페베네, 일본시장 진출 … 통할까? 2013-01-04 12:12:46
장소로 하네다공항을 택한 것은 한국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이 많이 몰려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2013년 카페베네의 경영 목표는 '글로벌 브랜드화'다. 이에 따라 올해 카페베네의 해외시장 개척이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에 이어 캄보디아에 진출할 예정이다. 중동 시장...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세계 관광객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이 몰려들어 '프랜차이즈 업계 메이저리그'로 불린다. 한국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본주의 본고장에 브랜드를 '역수출'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시티서치 등 소비자평가 사이트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받았다. bbq는 현지조사 업체로부터 'kfc 치킨보다 맛이...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최소화하기 위해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자체 온라인몰과 아울렛, 프리미엄 식품관 등 신사업 확대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지난해 경기 불황과 영업 규제의 직격탄을 맞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올해도 영업환경이 나아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분석이다. 오히려 지난 1일...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자체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가 됐고, 패션유통업체 이랜드는 올해 안에 10개에 달하는 spa 브랜드를 론칭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2005년 한국에 들어온 뒤 매년 6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h&m은 지난해 마르니, 메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