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해외서도 PB 열풍…英테스코 4만8000개 상품중 3만개가 자체상표 2013-02-01 17:18:56
상품이다. 전체 매출의 50% 이상이 여기에서 나온다. 테스코는 가격과 품질별로 pb를 차등화해 ‘테스코’ ‘밸류’ ‘파이니스트’란 세 가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1993년 맨 먼저 선보인 테스코는 가장 폭넓은 대중에 ‘타깃’을 맞춘 것이다.식품, 비식품 등 거의 모든 상품라인을 망라해 출시되고 있다. 총 매출의...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유통단계 확 줄이고…전세계 '아웃소싱' 2013-02-01 17:17:38
비밀 유통 전문가들은 자체상표(pb) 상품의 강점으로 저렴한 가격과 가격에 비해 우수한 품질을 꼽는다. pb 상품의 가격이 싼 것은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규모 사전계약을 통해 유통단계를 줄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를 누비며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 바이어들의 노력도 가격을 낮추는 요인으로 꼽힌다.이마트가...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착한 가격'의 반란 2013-02-01 17:17:14
pb상품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가격과 품질을 기준으로 ‘베스트’ ‘이마트’ ‘세이브’ 등 3가지 등급으로 차별화했다.홈플러스도 1만3000여개 아이템에 달하는 pb를 3등급으로 구분해 ‘홈플러스 프리미엄(베스트)’ ‘홈플러스 좋은상품(베터)’ ‘홈플러스 알뜰상품(굿)’ 등의 상표를 붙여 매장에 내놓고 있다....
한국타이어, 2012년 매출 7조원 넘었다. 2013-02-01 07:27:40
한국타이어측은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고부가가치 상품인 초고성능(uhp) 타이어의 판매가 대폭 늘어나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uhp부문 매출이 30.2% 증가했으며, 특히 러시아를 포함한 신흥시장에서의 uhp 매출 성장률이 86.5%에 달했다고 강조했다. 독일 dtm 등 각종 유럽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 독점...
[책마을] 주식회사로 변신한 '총각네 야채가게'…작게 시작해서 크게 성공하라 2013-01-31 16:49:30
생각으로 먼저 도전한다. 최고의 상품을 찾아 전국을 헤매고 품질이 기준 이하인 것은 팔지도 사지도 않는다. 일을 할 땐 ‘내가 대표’라는 생각으로 동분서주하고 필요할 땐 언제라도 서로 빈자리를 메워준다. 또한 ‘채소가 아니라 즐거움을 판다’는 생각으로 재미있게 고객을 대한다. 책 말미에는 총각네 전사들이...
월 60만원 받을수 있는곳? 2013-01-31 13:55:02
품질을 최고로 치고 있어 그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중국관광객 대상의 해삼판매량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일례로 면세점 기준으로 500g짜리 건해삼이 180만원을 호가 하는 등 중국인의 한국해삼에 대한 관심도는 꾸준히 상승 중이다. 그러나 국내 시장에선 양식의 기술이 없어 대량생산이 어려웠던...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불황에도 '단골' 부르는 브랜드와 리더십 2013-01-30 15:35:12
브랜드나 상품을 반복적으로 재구매하거나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향후에도 그런 상태를 유지할 의향을 종합평가해 부문별 1위 브랜드와 최고경영자를 뽑는 고유의 고객가치평가 모델을 활용하는 게 기존 시상제도와 다른 점이다. 개인의 단순 구매행태를 뛰어넘어 제품의 전파에도 기여하는...
[설 선물 정성 듬뿍] 설 선물, 정성은 꽉 채우고 부담은 확 줄이고…情을 나누세요 2013-01-30 15:35:10
좋은 선물로 꼽혔다.대형마트 상품본부장들은 1만원 미만의 저가 선물세트부터 50만원대의 고가 선물세트까지 폭넓게 상품을 추천했다. 품목별로는 생활용품과 신선식품이 많은 추천을 받았다. 롯데마트가 최근 발표한 ‘선물세트 잘 고르는 방법’도 참고할 만하다. 롯데마트는 정육·갈비세트는 품격을 갖출 필요가 있을...
[설 선물 정성 듬뿍] 특별한 분께는 백화점의 '품격'을 2013-01-30 15:33:18
준비했다. 불황에도 품질과 디자인 등의 측면에서 희소가치가 있는 고품격 선물 수요는 꾸준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롯데백화점은 200g짜리 ‘홍삼정 天’ 두 병으로 구성된 ‘천(天)-하나의 하늘을 품다’(430만원)와 최고급 와인 선물세트인 ‘슈퍼 투스칸’(270만원)을 각각 10세트 한정 판매한다.롯데백화점은 또...
[BizⓝCEO] (주)엔씨엠, 고객과 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기업으로 도약 2013-01-30 15:32:55
시작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관리로 연간 10만대 이상을 일본에 수출, 나아가 미국 중국 유럽에도 활발한 수출을 하고 있는 비데 전문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엔씨엠의 ‘블루밍’은 백화점, 가전 할인마트 등에 전시판매를 하고 있으며 블루밍비데의 특징인 슈퍼절전 기능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입소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