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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고객정보 유출 금융사 CEO 해임 검토"(종합) 2014-01-14 17:14:13
신 위원장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CEO의 관심이 중요하다는점을 재차 강조하고, 개인정보 보호 대책을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한 태스크포스(TF)팀에서 빈틈없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금융위는 금융감독원, 금융보안기관, 업계 관계자 등으로 구성한 개인정보보호대책 태스크포스(TF)팀의 팀장을 금융위...
신제윤 "고객정보 유출시 CEO 물러날 각오해야“ 2014-01-14 16:29:57
“고객정보유출 사고가 재발할 시 CEO들이 물러날 각오를 해야 할 것”이라고 강한 어조로 경고했습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14일 금융위 청사에서 최근 금융사들의 고객정보유출과 관련해 긴급 간담회를 열고 “KB국민ㆍ롯데ㆍNH농협카드 등 카드사에 대해 법상 허용 가능한 최고한도의 행정제재 부과방안을 검토하고...
금융지주 회장 긴급 소집‥정보유출 대책 요구 2014-01-14 16:27:33
전 고객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한 긴급 회의를 열었습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주재한 이 자리에는 최수현 금융감독원장과 각 지주회사 회장, 카드사 등 업권별 주요회사 CEO들이 소집됐습니다. 어제 금감원이 금융사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를 모아놓고 긴급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신제윤 위원장이 직접 회의를 열어 사안의...
금융위원장 "정보유출 금융사 최고 행정제재 부과" 2014-01-14 15:41:43
위원장은 이날 오후 금융 지주회사 회장·협회장·업권별 주요회사 CEO 20여명을 불러 모아 고객 정보 유출관련 긴급 간담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금융시스템의신뢰를 손상하는 행위에 대해 그 어떤 행위보다 엄중한 제재를 적용시킬 것이라고여러 번 밝힌 바 있다"며 이같이 경고했다. 그는 "일부 카드사에서 발생한...
신제윤 "금융회사 개인정보 유출, 최고한도 제재 부과할 것" 2014-01-14 15:30:35
책임을 묻는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유출된 정보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고 재발을 막기 위한 조치를 강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비정상의 정상화' 방안의 일환으로 사건방지 노력과 함께 시스템적으로도 근본적이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사 ceo들의 책임을 거듭 강조하기도...
고객정보 유출 CEO도 문책 2014-01-13 21:50:49
7개 금융협회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및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회의를 긴급 소집해 이같이 밝혔다. 최종구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회의에서 “고객정보 보호를 소홀히 했다가는 금융회사의 신뢰가 한순간에 실추될 수 있다”며 “고객정보가 유출된 3개 신용카드사에 대한 검사 결과 위법 사항이 드러나면 엄중하게...
갑오년 4대 금융의 전략은 `창과 방패` 2014-01-10 14:00:37
지난해 핵심성과지표(KPI)에서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감점사항을 영업점에서 본점으로까지 확대하고 올해는 그 반영 비중도 더 높아질 예정이다. 전산개발도 활발해진다. 현재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들의 민원을 접수하고 현상이 나타나기 이전에 사전 예방하는 시스템을 전산화하는 시스템 개발에 착수한 상태다. KB&NH...
신제윤 금융위원장 "금융정책 집행의 한 해…'무신불립' 자세로" 2014-01-01 11:58:00
실물부문에 안정적 재원을 공급하고, 개인과 기업, 사회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건전성 혹은 리스크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금융이 리스크 관리에 실패했을 때 어떠한 비용과 결과가 초래되는지 우리는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이러한 금융의 특성 때문에 “비올 때 우산 뺏는다...
[경제의 창W] 금융비전 `10년래 금융선진국 도약` 2013-11-27 16:59:47
보험 수퍼마켓`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등 모든 연금의 수익률과 정보를 볼 수 있는 `종합연금포털`도 내년에 구축된다. <앵커5> 하지만 이번 금융비전도 이전에 나왔던 대책의 재탕수준에 그쳐 실효성을 담보하기 어려울 것이란 우려도 만만치 않은데요. 전문가들의 평가는 어떻습니까 ?<기자>...
[긴급진단 위기의 은행] 낡은 패러다임을 버려라 2013-11-26 16:42:33
부각되면서 된서리를 맞고서야 소비자보호에 눈을 뜨기 시작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거래가 옮겨가자 해킹을 당하거나 개인정보가 유출되면서 사회문제로 비화되기도 했습니다. 해외 구축한 네트워크도 현지에 진출한 국내기업이나 교포, 유학생 등 이른바 `안면거래`를 벗어나지 못하면서 `우물안 개구리`를 벗어나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