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올해는 수출이다” 2016-01-21 15:07:58
점포 범위, 행사 시기 등에 이르기까지 세부적인 실무까지 챙길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중국 상해지역 롯데마트 점포에서 부산 상품을 판매하는 ‘부산 전문관’오픈을 검토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중국 현지에서 해외 상품전 및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회를 개최해, 중국 시장에서의 한국 상품 판로 개척을...
소자본 창업 5000만원으로 사장되기, 가능해? 2016-01-21 09:48:31
아끼지 않는다. 권리금이 없고 가맹점 오픈 전에 점포 운영 교육을 본사에서 직접 지원하고 있어 서울, 경기, 인천, 충청, 호남, 부산 등 전국 100여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다. 여성 창업주들의 상담문의가 특히 많은데, 창업을 하고 나서 경영 마인드를 익힐 수 있도록 고객대응, 마케팅, 직원, 매출에 대한 교육을...
대체거래소 요건 완화…연내 첫 설립 탄력 2016-01-20 10:44:47
상담 직원을 배치하는 방식의 복합 점포를 늘려나가는 추세다. 하지만 금융투자업자 자격증이 없는 은행은 복합 점포에서 난 수수료 수입을 나눠받을 수 없었는데 이번에 이를 허용키로 한 것이다. 이렇게 되면 신규 수익원 발굴에 목이 마른 은행의 처지에서는 펀드, 연금 등금융투자상품 판매 이익을 공유할...
NH투자증권, 「2016년 목표달성 결의대회」 개최 2016-01-18 11:27:47
- 경영계획을 공유하고 사업부별 목표달성 의지를 강화 - 동심결 매듭 행사 및 마니산 산행으로 목표달성 기원 NH투자증권(대표이사 김원규, www.nhwm.com)은 CEO, 임원 및 지점장, 부서장 등 220여 명이 참석해 회사 창립일을 기념하고, 2016년 경영계획과 목표를 서로 공유하고 결의를 다지는 「2016년 목표달성...
에너지공단, 탄소중립 성과보고대회 열어 2015-12-22 16:11:00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개인, 공공기관, 단체, 기업, 지자체 등 우수 참여자에게는 공단 이사장상과 소정의 상품이 수여됐다. 기업부문에서는 2012년부터 기부감축으로 약 5억원을 쾌척한 아우디코리아가 공로패를 수상했다. 지자체에서는 성남시와 2008년부터 매년 참여 중인 소니코리아가 우수사례를...
내년 상반기부터 은행 창구에서 제2금융권 대출 받는다 2015-12-22 13:44:23
금융투자 관련 서비스는 복합점포에서 일괄 처리할 수 있어 원스톱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계열사 간 정보 공유도 용이해집니다. 고객은 내년 3월부터 본인 정보의 계열사간 공유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금융지주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해외 계열사에 대출해줄 때 담보...
내년부터 은행 창구서 제2금융권 대출 받는다 2015-12-22 11:59:43
증권이 함께 모인 복합점포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할전망이다. 특히 복합점포는 현재 90개 수준에서 2017년 135개 수준으로 늘어날 전망이어서연계영업의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금융위는 기대했다. 입금이나 지급서비스, 예금·채무잔액증명서 발급, 환전 등 금융서비스도 계열사 간에 위탁할 수...
페이코, '티몬' 가맹점 확대기념 1만원 할인쿠폰 제공 2015-11-27 10:27:05
이벤트 공유기능을 통해 친구, 가족들에게 알뜰한 쇼핑혜택을 함께 나눌 수도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티몬과의 제휴로 국내 대다수의 소셜커머스와 쇼핑몰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티켓몬스터 1,700만 이용자들도 할인 혜택은 물론 <페이코>를 통해 손쉬운 간편 결제를 경험할...
KB금융 "인터넷 전문은행도 `리딩뱅크` 선점한다" 2015-11-24 19:48:49
`지오라인`, 두 번째 입주사는 개인주차공유 플랫폼 기업인 `이노온`이 선정됐습니다. 핀테크 기업의 기술을 계열사에 소개하여 계열사 핀테크 역량의 확대를 도모하고 계열사간 방향성을 공유하는 작업도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스마트 인증분야를 주제로 지난 5월에 개최된 『제1차 KB핀테크 Day』에 이어 8월 개최된...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롯데홈쇼핑, 콜센터서 주문·불만 접수 등 원스톱 해결 2015-11-20 07:00:28
배송 지연, 가격 오류 등을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다.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담당자가 해당 내용을 sns에 올리면, 해당 부서가 곧바로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했다.2013년에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종전의 콜센터를 ‘스마트 컨택센터’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스마트 컨택센터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