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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E3 단골 끝, 지스타 창립 멤버 되다 2013-02-13 01:19:47
전시회뿐만 아니라, 국내 게임들의 해외진출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최초의 '미국 e3한국공동관'이었다. 성과가 좋았음에도 이듬해엔 예산 부족의 이유로 중단되었다. 당초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는 해외 공동관 전시 참여를 시작으로, 해외 현지에서 국제전시회 개최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는 명실상부한...
[2013 마이스(MICE) 전망-②]올 하반기, 주목되는 행사는 2013-02-05 13:50:01
게임산업협회 차원의 보이콧이 결정 난다면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 질 수도 있다.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정부의 규제든, 업계든, 균형감 있는 충분한 검토가 선행된후 입장을 정리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정부는 게임산업 규제에 앞서 지난 5년간의 진흥 정책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고, 게임업계도 법안 상정에 대한 반대...
[기획] 김정태 교수, 미국을 플레이하다 2013-01-30 09:40:58
e3 전시회를 처음 관람할 때만 해도, 2005년에 필자가 '지스타 국제게임전시회'를 처음으로 세팅하게 될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었다. (계속) 미국 쉐퍼드 대학 게임전공 교수 game3651@gmail.com 김정태 교수 프로필 1995~1999 삼성전자㈜ 게임 프로듀서 (게임/멀티미디어 타이틀 300여편 기획/개발/마케팅)...
한국 캐릭터, 919만달러 수출계약 2013-01-28 16:29:29
국제 라이선싱쇼’는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등의 라이선싱 회사 및 전문바이어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의 b2b 행사다. 특히 올해 행사는 세계 2번째 규모의 완구 전시회인 ‘홍콩 토이 게임쇼’과 공동 개최돼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성남 소재 ‘오콘’은 중국 대형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우영’과 선물공룡 디보...
[2013 마이스(MICE) 전망-①]올 상반기, 눈 여겨봐야 할 마이스 주요 행사는 2013-01-25 10:01:11
os, ux/ui, 이러닝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sns, 모바일 게임, 3d 콘텐츠, 보안솔루션, 융합형 콘텐츠,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각종 모바일 소프트웨어 등이 선보 일 전망이다.주최측은 본 행사 못지 않은 메머드급 부대행사로 전시회의 질을 격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방송통신장관회의', ཐ...
"게임규제법 철회" 성남 "지스타대체 게임쇼 열겠다" 2013-01-25 09:34:03
게임전시회를 자체적으로 기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게임규제 법률 발의로 촉발된 '지스타 부산 개최 거부' 여론에 영향을 미칠 사안이다. 현재 밑그림을 그리는 단계인 국제 게임전시회쇼는 지난해까지 성남시가 경기도와 손잡고 추진해온 기능성 페스티벌이 최근 고양시로 이전돼 새로운 기획을 마련한...
종횡무진 지스타 부스걸 임지혜, 성형외과 뷰티멘토 활동도… 2013-01-22 16:52:46
지난 11월, 제 8회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2012에서는 참가 업체 수와 관람객수에 있어 기록을 갱신하며, 국내 외 유저들과 수 많은 미디어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부산 벡스코에서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 간 열린 이번 지스타에서는 부스걸이 게임 내 캐릭터 복장을 완벽히 재현해 관람객들의 마음을...
몰려오는 中스마트폰 써보니…화웨이 '어센드메이트'·ZTE '그랜드S' 2013-01-22 15:30:35
볼 때보다 게임을 실행하니 풀hd 화질이 실감났다. 내장돼 있는 성 안에서 괴물들을 피해 장애물을 뛰어넘는 게임을 실제로 구동해보니 게임 배경과 캐릭터가 선명해 입체감마저 느껴졌다. 이 제품에는 안드로이드의 사용자 환경(ui) 대신 zte가 자체 제작한 미페이버(mifavor) ui가 내장됐다. 이 제품은 ’2013 if 국제...
게임업계, 규제법안에 강력 반발..지스타 참가 재검토 2013-01-22 11:21:10
온 것에 대해 유감이라고 전했습니다. 게임업계는 이와같은 입장을 전하며 게임산업 진흥책의 대표로 꼽히는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대한 참여 여부도 신중하게 검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지스타는 지난 4년간 4100여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860여억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6800여명의 취업유발효과,...
게임협회 "지스타 참여 재검토, 규제법 철회하라 " 2013-01-22 10:04:45
게임업계는 게임산업 진흥책의 대표로 꼽히는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대한 참여 여부를 신중하게 검토하기로 했다. 지스타는 지난 4년간 4100여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860여억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6800여명의 취업유발효과, 3800여명의 고용유발효과 등 경제적 효과가 매우 큰 한국 게임산업을 대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