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라뇨 알칸타라 회장 "ESG 시대, 위장 친환경주의 경계해야" 2021-12-24 11:16:02
라이프 사이클 과정을 고려한다. 제품이 요람에서 폐기되는 과정까지 전체 탄소 발자국을 측정하고 있다. 원재료에 포함된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고려해야 한다. 알칸타라는 재활용 및 바이오 기반 폴리머 원재료를 활용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재활용 재료와 폴리에스터는 엄격한 규정을 준수하고...
"핵심 경제이슈 심층 추적할 TF 필요…'딥'한 콘텐츠 늘려달라" 2021-12-23 17:55:38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 언론·미디어 분야 학자로는 박종민 경희대 미디어학과 교수가 독자위원이 됐다. 법조인으로는 임형주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합류했으며, 숙명여대 1학년인 임성은 씨가 20대 독자의 목소리를 대변한다. 박병원 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국내 대표 경제신문으로서 한경이 조명해야...
메타버스로 ‘미래농’ 키운다 2021-12-23 15:42:27
[라이프팀] 농업계학교 국외 현장실습이 코로나 시대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축소되거나 취소됐던 농업계학교 국외 현장실습이 온라인과 메타버스로 옮겼다. 전국 농업계학교 농고·농대 학생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2021 농업계학교 역량 강화 국외 온라인 현장실습’이 바로 그것이다. 10월 5일부터 약 두...
통신 3사 '알뜰폰 동상이몽'…"속도 조절" vs "더 키워야" 2021-12-20 17:23:02
KT엠모바일·KT스카이라이프, LG유플러스는 LG헬로비전·미디어로그를 통해 알뜰폰 사업을 한다. 통신3사 자회사들은 중소 알뜰폰 사업자에 비해 앞선 자금력과 마케팅 노하우로 시장 우위를 점했다. 치열한 가입자 확보 경쟁을 벌여왔다. 올 들어선 각 사가 데이터 추가 제공 혜택과 무제한 요금제 등을 잇따라 내놨다....
'가성비 서비스' 하랬더니…알뜰폰도 통신3사가 '싹쓸이' 2021-12-20 06:34:02
KT는 KT엠모바일·KT스카이라이프, LG유플러스는 LG헬로비전·미디어로그를 통해 알뜰폰 소매 사업을 한다. 통신3사 자회사들은 중소 알뜰폰 사업자에 비해 앞선 자금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앞세워 알뜰폰 가입자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올들어선 각 사가 데이터 추가 제공 혜택과 무제한 요금제 등을 잇따라 내놨다....
알뜰폰 시장도 통신 3사 '쏠림'…"휴대폰 회선 절반 싹쓸이" 2021-12-19 15:47:44
SK텔링크, KT는 KT엠모바일·KT스카이라이프, LG유플러스는 LG헬로비전·미디어로그를 통해 알뜰폰 소매 사업을 벌이는 식이다. 통신3사의 알뜰폰 휴대폰 회선 시장 점유율은 올들어 7%p 가량 뛰었다. 최근 알뜰폰 휴대폰 회선 가입자 수가 줄어드는 와중에도 자회사를 통해 중소기업을 제치고 가입자를 확보해서다....
'대한민국 0.05%'만 쓰는 이정재 '블랙카드'…어떤 서비스 있길래 2021-12-15 07:49:40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또한 이정재는 2016년 현대카드 자체 미디어 '채널 현대카드' 오픈 당시 '북 토크'(Book Talk)를 진행하며 돈독한 관계를 이어왔다. 해당 콘텐츠는 전문가와 테마에 맞는 책을 골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콘셉트로 기존 미디어와 다른 철학과 감성을 만난다는 목적으로 제작됐다....
삼성 'DX'부문 출범…CES서 혁신제품 쏟아낸다 2021-12-12 18:04:33
구매할 경우 OTT(온라인 미디어 플랫폼) 등과 같은 콘텐츠 공유를 위해선 스마트폰도 삼성전자 제품을 사는 것이 유리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먼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삼성전자의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함께 구매할 때 생활 환경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비슷한 사례다. 한 부회장은 여기서 더...
온라인서 하루 100억 매출 올린 올리브영…"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약" 2021-12-12 09:00:01
플랫폼에서 옴니채널(온·오프라인 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본격 도약하겠습니다." 구창근 CJ올리브영 대표(사진)는 10일 서울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1 어워즈&페스타 기념 미디어 커넥트'에서 "1000만명의 멤버십 회원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유통기업 중 누구도 해내지 못한...
스쿱, ‘뉴 히팅패드’ 신규 광고 모델로 안영미 발탁 2021-12-08 14:59:00
[이진주 기자] 아이스크림미디어가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쿱(scoop)은 ‘뉴 히팅패드’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와 함께 개그우먼 안영미를 ‘히팅패드’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며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스쿱은 학교, 사무실, 가정 등에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도록 돕는 ‘뉴 히팅패드’와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