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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경대, 국내 처음으로 ‘MSC 인증 수산물 소비’ 선언 2016-11-07 17:27:07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msc는 수산물 소비자들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 것”이라며 “이는 자원 및 해양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경대와 msc간 협약은 8일 오후 1시30분 부경대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김영섭 부경대 총장과 msc 부사장인 니콜라스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기업 구조조정, 경제논리 따라 정부가 밑그림 갖고 추진해야" 2016-10-26 19:14:50
둔화 가능성,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을 불안 요인으로 꼽았다. 이날 한은이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경기 전망을 반영한 경기전망지수는 이달 80으로 전월보다 3포인트 하락했다.그는 “한국 경제에 많은 불확실성이 잠재해 있지만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IFCi·한국공항공사] IFCi, 4년만에 매출 4배…이동통신 판매 회원 30만명 육박 2016-10-26 18:57:21
소개했다.ifci는 특히 자체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소비자 피해근절을 위해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요금제, 단말기 가격을 비롯 각종 할인 조건 등 통신상품 가입 내용이 판매원의 설명과 상이하거나, 허위 과장된 내용으로 사업을 권유할 경우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보호센터를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3일 이내...
[제5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잦은 민원 따로 관리해 선제 대응…불만 최소화 2016-10-26 18:49:58
부였던 소비자보호 부서를 부행장이 이끄는 그룹으로 확대 개편하고, 산하 조직은 3개 부서로 세분화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전담 직원도 27명에서 42명으로 늘렸다. 상품 개발 단계부터 금융소비자의 권익 침해 여부를 확인하는 ‘상품개발마케팅 사전협의 제도’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객 서비스 개선에 대한...
KEB하나은행, 고령자 전용창구 전국 확대 2016-08-23 18:16:39
창구’(사진)를 전국 820개 영업점에 설치·운영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일부 영업점에서 제공하던 고령자 전용 서비스를 전국 모든 영업점으로 확대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달 소비자보호본부에 고령자 전용 서비스 전담부서를 설치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KEB하나은행, `어르신 금융상담 창구` 확대 운영 2016-08-23 15:53:27
등도 도입했습니다.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관계자는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그룹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지난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6년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은행산업 1위로 선정되기도...
여신금융협회, 사업·지원본부 체제로 개편 2016-07-31 12:00:24
금융본부(리스/할부, 신기술)로 나눴던 조직을 기능별로 사업본부와 지원본부로 나눈 것이다. 사업본부에는 카드부와 금융부, 신기술금융부, 자율규제부(신설), 소비자보호부가 들어간다. 지원본부는 종합기획부와 경영지원부, 홍보부, 대외협력부(승격), 정보시스템부가 속하게 된다. 여신금융협회는 또...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서민금융 지원 3년째 1위 '따뜻한 금융' 2016-07-13 16:56:27
소비자 권익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신한은행은 2013년 ‘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하고 본부 내 소비자보호센터와 cs추진실을 설치했다. 또 2014년 11월 소비자보호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소비자보호시스템을 재구축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민원 통계 분석 등을 해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금감원, 인천 지역 금융관행개혁 현장간담회 개최 2016-07-12 15:00:37
금융감독원은 12일 신한은행 인천지역본부에서서태종 수석부원장 주재로 금융관행 개혁 현장간담회를 열어 지역 경제인들의 어려움을 듣고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외국인 이주노동자가 외국인 등록증을 분실한 경우 외국인 등록증재발급 신청서를 금융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실명확인 증표로 허용해...
[2016 글로벌고객만족도] 신한은행, '따뜻한 금융' 고객만족 문화 선도 2016-07-05 14:11:54
도입해 한국 금융의 고객만족(cs) 문화를 선도해왔다. 고객가치 제고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2013년에는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제고를 위해 ‘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했다. 2014년 11월에는 ‘소비자보호시스템’을 재구축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민원·voc(고객의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