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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배송 사고시, 쇼핑몰이 비용 부담 2016-10-25 14:11:53
밝혔다. 직구 이용자 증가로 소비자 불만도 늘고 있는 만큼 뚜렷한 분쟁해결 기준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우선 오·배송 사고에 대한 책임 소재가 명확해진다. 해외구매는 배송대행과 구매대행으로 나뉘는데, 배송대행의 경우 사업자가 운송물에 대한 검수 의무가 신설되고 검수 범위를 벗어난 하자에 대해서는 책임이...
안양시, 오는 20일 '이동신문고' 운영 2016-10-06 16:38:34
듣고 상담해 해결 방안을 찾는 민원상담 제도다. 현장에서 중재, 합의 등을 통해 민원을 해소하게 된다. 상담분야는 행정기관,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관련한 행정분야, 부패신고, 행정심판, 제도권에서 지원하기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 주민을 위한 맞춤형 상담, 소비자 피해 구제, 민·형사·호적·상속...
[뉴스줌인] 자살보험금 사태..잃어버린 `권위`와 `신뢰` 2016-10-04 18:00:28
보험금을 지급해달라는 소비자 분쟁 신청이 들어왔던 2005년에 해결했다면 상황은 여기까지 오지 않았다.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자살보험금 지급을 밀어붙였다면 말이다. 감독당국이 방치하고 생보사들이 묵히는 사이 세월은 지났고, 결국 대법원 판결까지 났다. 생보사들이나 감독당국 모두 물러날 명분이 사라졌다. 하지만...
[2016 대한민국지속가능성대회] 삼성화재해상보험, 외부전문가로 고객 권익보호위 설치 2016-09-27 17:02:33
: 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고, 실무 부서로 소비자정책팀을 운영하고 있다.공정하고 객관적인 보험분쟁 심의를 위해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와 상품·서비스 모니터링 및 체험단인 ‘고객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사내의 불합리한...
이사 소비자 피해 막는다…정보 통합하고 무허가 단속 2016-08-22 11:00:19
지금까지는 이사 피해가 발생하면 한국소비자원 등에서 사후적·개별적으로만구제할 뿐 근본적인 보호 장치가 부족해 유사한 일이 반복되는 문제가 있었다. 정부는 우선 이사 관련 종합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www.허가이사.org)를 개설·운영한다. 여기에는 ▲ 이사...
'묻지마 보장' 과장광고 홈쇼핑 보험 사전심의한다 2016-08-17 12:01:04
높이기로 했다. 분쟁조정 원칙도 소비자에게 유리하도록 바꾼다. 홈쇼핑 광고 내용과 상품 약관이 달라 분쟁이 발생하면 소비자에게 유리한 내용을 우선 적용하는 방향으로 분쟁조정 원칙을 세우기로 했다. 암보험을 판매하면서 상품안내자가 '보장범위 제한 없이 보장해 준다'고 설명했다면 실제...
<오늘의 투자전략> "글로벌 유동성 유입 기대·지수 부담 대립 국면" 2016-08-16 08:15:48
큰 화두인 구조조정 이슈와 대외 화두인 남중국해 분쟁, 사드 배치 문제 등을 동시에 해결해 나갈 방법이 바로 자국기업 보호정책일 수 있다는 점에서 한류, 한국과의 무역 등에 규제를 가할 가능성도 간과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그러나 내달 4∼5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한중...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네트워크 카메라 도입 사례 발표..."카메라 수는 줄이고 감시기능은 강화" 2016-07-28 14:42:40
간혹 발생하는 고객과의 분쟁을 해결하는데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관리자가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서 원격으로 제품 진열 및 판매를 모니터링하며 매장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행텐 측은 이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선호도와 매장 내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는 영상 분석...
[입법 포커스] 자동차 중대결함 2~3회 반복땐 교환…업계 "블랙컨슈머 악용 가능성" 2016-07-27 19:42:42
소비자 피해 731건 중 교환·환불이 이뤄진 것은 61건에 그쳤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한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은 차량 인도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제조상 결함으로 인한 고장이 4회 이상 발생하면 제조사가 교환 또는 환불하도록 하고 있지만 권고사항일 뿐 법적 강제성은 없다.자동차가 잦은 고장을 일으킬 경우...
온라인·모바일 상품권 구입 후 7일 내 전액환불 2016-07-27 17:31:18
기자 ] 소비자가 온라인·모바일 상품권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 요청을 하면 상품권값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자동차 구매 후 1년 이내에 사업소 입고 수리가 필요한 수준의 결함이 4회 이상 반복되면 교환·환불이 가능해진다.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의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