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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 신설‥코레일 분할 2013-06-26 19:10:31
수서발 KTX 운영회사를 신설하고 코레일을 분야별 자회사로 나누는 방안을 확정·발표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코레일이 독점하고 있는 철도 운송시장에 경쟁을 도입하기 위해 코레일이 지분 30%를 출자하는 자회사를 올해 안에 세워 2015년 6월 개통 예정인 수서발 KTX의 운영권을 준다는 내용을 철도산업발전방안을 26일...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인센티브를 주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자회사인 수서발 운영사가 모회사인 코레일로부터 독립적인 경영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 국토부는 코레일이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의 경영에 참여하는 것은 인정하지만부당한 경영 간섭은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욱 철도국장은 "면허 자체가 자회사 ...
코레일 '수서KTX 운영' 자회사 만든다 2013-06-26 17:14:17
운영하는 형태다. 2015년 개통하는 수서발(發) 경부·호남선 ktx도 코레일이 출자하는 여객 운송회사가 운영한다. 국토교통부는 26일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철도산업 발전 방안’을 확정해 발표했다. 우선 수서발 ktx 노선은 코레일이 30% 정도의 지분을 갖는 출자회사가 운영하게 된다....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 수서발 KTX의 운영회사 별도로 만들어지면 코레일의 적자는 더욱 심화되는것 아닌가 ▲ (김경욱 철도국장) KTX는 현재 전형적으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이다. 수서발 KTX를 운영하게 되면 15~20%가량의 수요 이관이 예상되나 서울·용산발 KTX 운행편도 함께 증설할 것이다. 또 수서발 KTX는 순수...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KTX의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서 수서발 노선 개통이후 서울·용산역 이용객이 하루 12만명에서 10만명으로 줄지만 수서역에 8만명의수요가 생겨 전체적으로 '파이'가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국토부는 이어 수서발 KTX 운영사의 자본금은 잠정적으로 3천억원이지만 차량을임대하거나 아웃소...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등 인센티브를 주겠다는 방침이다. 자회사인 수서발 운영사가 모회사인 코레일로부터 독립적인 경영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 국토부는 코레일이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의 경영에 참여하는 것은 인정하지만부당한 경영 간섭은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코레일과 수서발 자회사 간의 기...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 2013-06-26 14:03:18
철도산업발전방안 발표…지선·적자 노선 민간 개방 정부가 민영화 논란 속에 수서발 KTX 운영회사를 신설하고 코레일을 분야별 자회사로 나누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철도산업발전방안을 확정·발표했다. 국토교통부는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같이 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국토부는...
[분양 클로즈-UP] 위례신도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VS 삼성물산 래미안 2013-06-21 18:00:35
꼽히고 있는 곳인데요. 인근에 문정 법조타운, 수서발 KTX 개통, 거여·마천 뉴타운 등 굵직한 개발호재도 많아 수요자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5월 분양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1개 단지, 8,7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인데요. 특히 6월에 분양 중인 현대건설 `위례 힐스테이트`와 삼성물산 `래미안 위례신도시`에...
[내 생각은] 납세자가 공감할 철도개혁이어야 2013-06-20 16:57:51
개통예정인 ktx 수서발 경부선과 호남선이 있다. 코레일이 운영하는 지금 27개 주요 간선 일반철도의 대부분이 만성적자인데 반해 새 노선은 기존의 경부선, 경인선과 함께 흑자를 기대할 수 있는 황금구간이다. 철도구조개혁 이해관계자들은 저마다 미사여구로 국민을 위한다고 강변하지만 각각의 속내를 들여다보면 제...
서승환 장관 “취득세 감면 연장 없다” 2013-06-19 17:04:37
사업은 차질없이 진행하고 ‘옥석 가리기’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철도 경쟁체제 도입과 관련해서 코레일을 지주회사로 두고 그 밑에 여객과 화물, 시설유지 관리하는 자회사를 두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수서발 KTX는 코레일이 30%, 연기금이 70%의 지분을 투자해 설립하고, 연기금 지분이 민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