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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자 저주 잠재운 백조 '슈완스'…CJ제일제당의 절차탁마 2020-08-12 14:22:39
지난해 2분기(7422억원)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그러나 고수익 품목 비중이 늘어 영업이익은 87% 늘어난 1109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2012년 16%에 그쳤던 고수익 제품군 비중은 이제 29%로 뛰었다. 식품의 경우 코로나19 사태 속 해외 사업 성과가 돋보였다. 식품사업부문 매출은 12.1% 증가한 2조1910억원을...
CJ제일제당, '집밥 열풍'에 2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종합2보) 2020-08-11 17:17:17
식품·외식업계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부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이례적인 성과로 받아들여진다. 매출은 5조9천20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4% 늘었고 순이익은 1천580억원으로 300.1% 증가했다.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8.6% 늘어난 3조4천608억원, 영업이익은 186.1% 늘어난 3천16억원을...
안팎으로 흔들리던 CJ제일제당의 놀라운 반전 2020-08-11 16:23:15
‘집밥’ 트렌드 확대로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며 외식 감소에 따른 기업 대 기업(B2B) 매출 축소를 상쇄했다. 영업이익은 134% 늘어난 1264억원을 기록했다.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7429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7422억원)와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고수익 품목 비중이 늘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영업이익은 87%...
CJ제일제당, '집밥열풍'에 코로나 넘었다…'어닝 서프라이즈'(종합) 2020-08-11 16:01:32
식품·외식업계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부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이례적인 성과로 받아들여진다. 매출은 5조9천20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4% 늘었고 순이익은 1천580억원으로 300.1% 증가했다. CJ대한통운의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8.6% 늘어난 3조4천608억원, 영업이익은 186.1% 늘어난 3천16억원을...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3,849억…전년비 119.5%↑ 2020-08-11 15:41:24
바이오 고수익 품목 비중이 늘고 식품 사업구조 혁신의 성과가 가속화되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보면 식품사업은 글로벌 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나는 데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1% 증가한 2조 1,91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에서는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며...
물가 석달만에 상승…코로나·저유가·무상교육에 여전히 0%대(종합2보) 2020-08-04 10:24:39
도시가스 요금도 인하했다"며 "코로나19로 외식 물가 상승폭이 둔화한 영향도 있다"고 말했다. 긴급재난지원금이 물가에 미친 영향에 대해선 "돼지고기, 소고기 등 일부 품목 물가 상승에 영향이 있었지만, (그 수준은) 제한적이었다"고 분석했다. 기획재정부는 "8월 소비자물가는 장마·태풍 등 기후 여건과 향후 코...
얼어붙은 소비에 극심한 저물가…식재료·전셋값만 뛰었다 2020-08-04 09:03:09
지속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며 외식이 줄어든 영향이다. 집세는 1년 전보다 0.2% 상승했다. 7월 전세 가격은 1년 전보다 0.3% 상승해 2019년 5월(0.3%) 이후 최대를 기록했다. 안형준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고교 납입금·유치원 납입금 등 무상 교육 정책 요인, 코로나19 이후 4월...
7월 물가 0.3%↑, 석달만에 상승…코로나·저유가에 저물가 지속(종합) 2020-08-04 08:43:20
및 외식 물가 상승폭 둔화, 무상교육 정책 등 영향으로 4월 이후 0%대의 저물가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4일 통계청의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7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04.86(2015년=100)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0.3% 상승했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작년에 12개월 연속 1%를 밑돌다 올해 1∼3월에는 1%대로...
[종합]7월 소비자물가 0.3% ↑…3개월만에 상승 2020-08-04 08:32:55
외부 요인에 따라 변동이 심한 품목을 제외한 물가 지표인 '근원물가(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 기준)'도 지난달 0.4% 오르는 데 그쳤다. 소비·투자 침체로 수요 측면 물가 상승 압력이 현저히 떨어졌다는 증거다. 정부 복지 정책 확대도 저물가에 영향을 줬다. 고교 납입금, 유치원 납입금 무상화 등 영향으로...
7월 소비자물가 0.3%↑...3개월만에 상승 2020-08-04 08:26:12
0%대 초반으로 떨어졌고 5월엔 마이너스 0.3%, 6월에는 0%를 나타냈다. 품목별로 보면 농·축·수산물 가격은 6.4% 올랐다. 특히 신선어개가 6.0%, 채소가 16.5%, 과실이 2.2% 각각 오르면서 신선식품지수는 8.4%나 급등했다. 2018년 11월 이후 최대 상승폭이다. 반면, 공업 제품은 0.4% 하락했고, 국제 유가 하락 영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