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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전국 28곳에 '드라이빙 라운지' 운영…비대면으로 시승 체험 2021-11-17 15:52:51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일반승용차 부문에서 28회 1위에 선정됐다. ○1위 비법은?…‘고객 중심 경영’현대자동차는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하게 변화된 시장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혁신과 변화를 도모해왔다. 올해 초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라는 새로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VOC에 AI 활용…고객요구 자동 처리 2021-11-17 15:48:00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VOC를 분석해 서비스 품질을 진단 및 개선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현장 모니터링과 조직 진단을 통해 도출해 낸 개선 과제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현장 중심의 CS경영을 강화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침체된 경제 상황 속에서도 신규 사업을...
삼성전자,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2위 선정…작년보다 2계단↑ 2021-11-17 10:45:11
이상의 패널 데이터를 활용했으며 브랜드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을 선정 기준으로 삼았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 2020년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까지 5년 연속 톱5에 올랐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솔트룩스, BMW파이낸셜서비스 챗봇 구축 수주 2021-11-16 14:46:28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골자로 한다. 자동차 금융 관련 문의 뿐만 아니라 서류 요청과 같은 단순·반복 상담을 AI가 처리한다. 또 복잡하고 섬세한 상담에는 전문 상담사가 개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할 뿐 아니라 전체 상담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만족도 설문조사와 응답...
솔트룩스, `AI 챗봇` BMW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에 탑재 2021-11-16 09:51:09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전체 상담품질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은 이 사업이 BMW파이낸셜코리아 고객컨택센터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발화 의도를 파악하고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챗봇과 차별화된...
웨스틴 조선 서울 스시조, 1팀 전용 룸형 스시 오마카세 오픈 2021-11-15 17:00:03
고객이 원하는 대로 지정하여 예약할 수 있어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산 히노키 나무를 자연 건조시켜 일본의 전문 장인이 만든 최상의 스시 다이를 마음껏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것 역시 큰 매력이다. 실제로 스시조의 경우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
"月 1000만원까지"…해외 거주 한국인들 사이 뜨는 '부업' [안혜원의 집에서 돈벌기] 2021-11-13 10:37:32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제품을 구하거나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소비로 확대되고 있는 겁니다. 13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국민이 해외직구로 지출한 금액은 37억5375만달러였습니다. 원화로 환산하면 4조4894억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해외직구는 국내 소비자가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외국의 상품을 직접...
포스코건설, 주거 서비스 브랜드 ‘블루엣’ 론칭 2021-11-11 14:05:57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친환경키트제작 등 ESG 연계한 입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문화강좌, 체험학습 등 입주민 생활만족 서비스도 더욱 강화한다. 모바일 기반 하자보수 시스템을 개선해 고객의 편의성도 증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사날 바쁜 고객을 위해 생수, 쓰레기봉투 등이 담긴 웰컴팩과 입주민...
지속적인 브랜드 경쟁력 강화…팬데믹 넘어 소비자 신뢰를 얻다 2021-11-10 15:31:40
만족도 조사로, 미래 시장의 경쟁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째를 맞았으며, 지난 7월 6~24일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 조사해 ‘전반적 만족도’ ‘재구매 의향’과 품질 가격 디자인 등의 ‘요소 만족도’를 평가해 산출했다. ○고객만족도 소폭 상승2021...
[김경준의 통찰과 전망] 디지털 시대 복지도 비스포크로 2021-11-07 17:46:15
부문으로 확대하면 국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상승과 효율성 제고가 동시에 가능하다. 동일한 예산을 사용해도 무차별적 살포 방식보다 각자의 필요에 따른 지원이 효용이 높음은 명백하기 때문이다. 특히 국민 개개인의 생활과 직결되는 사회복지 서비스 분야에서는 더욱 잠재력이 크다. 디지털 시대 정부의 사회복지 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