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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한진해운, 9일 자정부터 美 입항·하역 가능" 2016-09-12 06:53:47
부담에서 벗어나 입항과 하역이 가능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날 자정부터 롱비치 항만 인근에 대기 중인 한진 그리스호에 대한 하역작업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또 미국 LA, 롱비치 항만 인근에 대기 중인 한진 보스턴호 등 나머지 선박도 순차적으로 롱비치 터미널에 입항해 하역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한진해운발 물류대란] 한진해운, 200억 투입해 겨우 5척 하역…나머지 72척 자금 '막막' 2016-09-11 18:33:52
국내 항만으로 복귀해 하역하도록 유도하고 있다.문제는 추가로 내야 할 하역비다. 한진해운은 13일 예정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사재 출연(400억원)과 자체 매출채권 유동화로 하역비를 추가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 돈은 화주들의 피해가 극심한 싱가포르 항만 등에 먼저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법원이 예상한...
[한진해운발 물류대란] 수출기업들 불러놓고…한진해운 책임 거론한 정부 2016-09-11 18:31:57
제기했다.포워드사들도 정부가 발표한 주요 거점 항만 위주 하역 방안에 우려를 나타냈다. 이들은 “거점 항만에서 다시 최종 목적지까지 수송하려면 당초 계획보다 비용 부담이 훨씬 커진다”며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 등을 요청했다.업계 요구에 주 장관은 미국 법원의 압류금지 조치(스테이 오더) 승인으로...
산업부 '한진해운 사태' 애로 지원에 전담 인력 배치 2016-09-11 11:13:02
항만에서 하역을 재개하고 최적의 운송루트를 찾는 과정에서 산업부 유관기관들이 긴밀하게 힘을 합해 지원할 것"이라며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특례보증이나 긴급경영 안정자금 활용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밀착서비스도 하겠다"고 강조했다.주 장관은 "이번 사태를 조속히 타개하려면...
한진해운 선박, 美법원 임시보호명령으로 하역 재개 2016-09-10 14:50:13
10일 자정부터 현지에서 본격적인 하역 작업이 시작된다. 정부 합동대책 TF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미국시각으로 10일 오전 8∼9시(한국시각 11일 0∼1시)부터 롱비치 항만 인근에 대기 중인 한진 그리스호에 대한 하역 작업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진 보스턴호, 한진 정일호, 한진 그디니아호...
한진해운 선박, 미국 법원에서 내린 임시보호명령으로 하역 재개 2016-09-10 14:21:48
자정부터 현지에서 본격적인 하역 작업이 시작된다.정부 합동대책 tf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미국시각으로 10일 오전 8∼9시(한국시각 11일 0∼1시)부터 롱비치 항만 인근에 대기 중인 한진 그리스호에 대한 하역 작업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한진 보스턴호, 한진 정일호, 한진...
한진해운발 '물류대란'…한국보다 빠른 미국의 대처 2016-09-09 18:18:16
대해 우려했다”며 “우리 쪽에서는 미국 항만에서 대기 중인 한진해운 선박의 컨테이너 하역과 관련해 미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고 말했다.미국은 11월 추수감사절 다음날부터 시작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할인 행사 기간에 월마트 아마존 등에서...
'물류대란' 미국으로 불똥…미국 당국자 긴급 방한 2016-09-09 01:55:27
압류 우려 없이 현지 항구에 정박할 수는 있지만 하역업자와 운송업자가 대금을 받지 못할 것을 우려해 컨테이너 하역과 수송을 거부하는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 미국의 태평양 연안 물동량 가운데 한진해운이 차지하는 비중은 8%대다.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발묶인' 한진해운 선박에 애꿎은 삼성전자만 '발동동' 2016-09-08 15:29:12
밝혔다. 비정상 운항 선박은 26개 국가 50개 항만 연안에 있다.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거래금액을 받을 수 없을 것을 우려한 전 세계 터미널과 항만, 화물업계 등에서 한진해운 화물 취급을 거부하고 있기 때문이다.삼성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항 외항에 머물고 있는 2척의 한진해운 화물선에 약 3800만 ...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정부든 한진이든, 하역비 긴급 투입해 컨테이너부터 내려야" 2016-09-07 18:52:42
할 뿐 하역은 불가능해 항만비용 모두 내야 운송 가능한진이 낸 1000억으론 부족…추가로 1000억~2000억 필요"한진 더 내야"…"정부가 나서야" 전문가, 지원주체엔 의견 갈려 [ 안대규 기자 ] ‘한진해운발(發) 물류대란’을 해결하려면 전 세계 해상에 발이 묶여 있는 한진해운 선박을 인근의 안전한 항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