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항공 실적부진에 후퇴…3분기 성수기 진입·호텔투자 호재 2016-08-17 11:23:48
매출이 1천621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8% 증가해 시장 추정치에 부합했으나 영업이익이 93.0% 감소한 6억원으로 시장 추정치를 밑돌았다. 이는 3분기 항공기 도입을 앞두고 인력 충원을 위한 인건비와 정비비 등 영업비용과 함께 광고선전비가 늘어난 탓이다. 신민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일본 지진의...
하이투자 "제주항공, 호텔투자 시너지…목표가↑" 2016-08-17 08:13:16
실적을 올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2분기 매출은 1천62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3.8% 늘어났으나 영업이익은 6억원으로 92.9% 줄어들어 기대치를 밑돌았다"며 "이는 하반기 3대의 항공기 도입을 앞두고 인력 충원을 위한 인건비와 정비비 등 영업비용, 광고선전비가 늘어난탓"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
SK증권 "빙그레, 2분기 실적부진…목표가 하향" 2016-08-16 08:17:06
선전비가 44억원 늘어난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다만 "끌레도르 1인용, 투게더 시그니처 등 리뉴얼한 제품에 대한시장의 반응이 긍정적이고 7월 말부터 이어진 폭염으로 3분기에 아이스크림 소비도증가하고 있다"며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했다. 그는 "냉장 부문에서는 마진이 낮은 시유...
"더블유게임즈, 하반기 성과 확대 기대…신규게임 주목"-키움 2016-08-05 07:57:03
1.3% 늘어난 381억원, 영업이익은 112.3% 증가한 127억원을 기록했다"며 "매출은 예상치를 밑돌았지만 비용 감소 효과로 영업이익은 기대치보다 높았다"고 분석했다.이어 "모바일 매출비중이 증가하는 추세가 이어졌음에도 arpu(1인당 매출)가 크게 개선되지 못했다"면서도 "광고선전비와...
LG유플, 2분기 영업익 1801억…비용 부담에 전년비 6%↓ 2016-08-01 12:36:39
전년 동기 대비 9.3% 늘었다. 마케팅비용은 총판매 및 광고선전비 증가 영향으로 6.5% 늘어난 506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판매수수료가 28.0% 증가했다.2분기 무선 가입자는 전년 동기보다 4.9% 증가한 1226만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 가입자가 1047만명으로 전체의 85%를 차지했다. 2분기...
신한금투 "제약업체들 2분기 영업익, 시장전망치 밑돌 듯" 2016-07-18 08:23:07
배기달 연구원은 "10개 주요 제약 업체의 2분기 합산 영업이익은 1천158억원으로 지난해 수준에 그칠 것"이라며 "이는 시장 예상치(1천280억원)에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배 연구원은 "기술 수출료 감소와 광고선전비 및 연구개발 비용 증가가 그 이유"라고 분석했다. 기업별로는 LG생명과학[06887...
"하나투어, 2분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밑돌 것…목표가↓"-하나 2016-07-13 08:11:52
이 연구원은 "면세점 부문은 1분기와 비슷한 65억원의 영업손실이 예상된다"며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되면서 실적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면세점 사업 부문의 부진으로 실적 개선은 당분간 어렵다는 분석이다. 그는 "하반기에도 면세점의 영업손실은 지속될 것"이라며...
"무학, 비용 통제가 필요한 시점…목표가↓"-신한 2016-06-21 08:28:14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다만 1분기 기준 29.7%까지 증가한 판관비율을 개선시켜야 한다"며 "판매촉진비와 광고선전비가 분기 60억~70억원 내외에서 통제된다면 이익 증가도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상반기까지는 29%대의 판관 비율을, 물량 저항이 완화되는 하반기부터는 27%대의 판관비율을...
'檢수사' 롯데케미칼 작년 판관비 비중 1%포인트 높였다(종합) 2016-06-17 11:21:43
비중을 전년 대비 1%포인트 이상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판관비란 기업에서 판매와 관리, 유지에 드는 비용을 통칭하며 급여와 복리후생비, 교육·훈련비, 접대비, 광고·선전비, 연구비 등이 포함된다. 매출 8조원대 기업에서 판관비 비중을 1%포인트 높이는 것은 이례적이다. 2010~2014년 매출 대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