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CEO 인터뷰] 안병익 씨온 대표 "맛집 앱 '식신핫플레이스' 입소문…골목상권 식당 매출 20% 늘어" 2014-09-15 07:01:25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각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보와 광고까지 지원하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씨온을 시작으로 지역 마케팅 플랫폼인 ‘씨온샵’을 선보였고 위치기반 역경매 서비스인 ‘돌직구’와 맛집 정보 서비스인 식신핫플레이스를 잇따라 내놓았다....
`먹거리 X파일` 산양삼으로 둔갑한 어린 인삼… 산양삼의 실태 `충격` 2014-09-13 14:02:48
가짜 산양삼이 유통되는 현실을 막을 수도 없었다. 직접 산양삼을 캐서 구매할 수 있는 곳에서도 가짜 산양삼이 판매되고 있었다. 구매자가 산에서 진짜 산양삼을 캐더라도 바꿔치기 해 어린 인삼을 판매하고 있었던 것. 그렇다면 가짜 산양삼 피해를 줄이기 위해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일까. 진짜 산양삼은 몸의 마디가...
의류매장 고객, 빅데이터로 한 눈에 보려면…글로벌패션포럼 개최 2014-09-12 16:48:26
빅데이터 활용 방안, 패션 기업 내부의 데이터 관리 혁신 사례 등이 주요 내용이 될 예정이다.이에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iot) 분야 권위자인 쉘 이스라엘이 센서 발달로 인한 패션 및 유통 산업 전반의 변화에 대해 기조 발표를 한다. 류상우 다음소프트 이사와 조익래 sus패션연구소장, 서효성 프리텍스 대표, 김재홍...
신동빈 롯데 회장의 특명…"옴니채널, 철저히 준비하라" 2014-09-11 21:46:51
△빅데이터 활용 △정보기술(it) 기반 마케팅과 세일즈 △고객 경험 업그레이드 등 옴니채널 3대 전략과 △매장 픽업 서비스 △위치기반 마케팅 등 9가지 실행 과제를 중심으로 옴니채널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말에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롯데 통합 회원제’ 서비스를 시작하고 내년 초에는...
스페이스클라우드 1.0, 공간 공유가 쉬워진다 2014-09-11 11:14:07
말 그대로 '공간의 흩어진 데이터를 모아 한 자리에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공간 관리자는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나 시간대의 공간 사용정보를 올리고, 일반인들이 검색을 통해 쉽게 대관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 정보 플랫폼이다. <에디공>, <기프트 스튜디오>처럼 자신이 쓰지 않는...
롯데그룹, 유통망에 '옴니 채널' 본격 추진 2014-09-11 10:09:30
수 있다.해외 아마존, 이베이 등 온라인 유통업체는 지난 2008년 리먼브라더스 사태 이후 미국 소비자들의 얇아진 지갑을 공략하면서 급성장, 앞다퉈 옴니채널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롯데는 지난 3월부터 정책본부와 미래전략센터 주관으로 그룹 옴니채널 추진 계획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기 시작했다.지난 7월에는 유관사...
롯데, `옴니채널` 구축‥스마트 쇼핑 제공 2014-09-11 10:04:12
내 다양한 유통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옴니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바일 등 소비자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쇼핑채널들이 연결돼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계획이 실행되면 소비자는 롯데마트몰이나 백화점에서 주문한 상품을 세븐일레븐 등 롯데가...
[글로벌 영상뉴스] `후강퉁` 초읽기‥기회 잡아라 · `애플페이` 모바일결제 판도 바꿀까 2014-09-11 08:53:41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관계를 잘 구축했다는 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점은 애플이 애플페이를 통해 사용자의 거래내역을 트래킹 하지 않겠다고 선포한 건데요. 보통 회사들은 사용자의 거래내역을 빅데이터로 모아서 타겟 광고에 쓰는 게 일반적 수순인데, 이러한 시장의 추측을 애플이 정면 반박한...
"킨텍스 고객 年소비 4500억…MICE 산업 날로 커진다" 2014-09-09 22:29:19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빅데이터센터에 따르면 킨텍스가 서울국제모터쇼, 한국전자산업대전, 임신출산유아교육박람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컨벤션 행사를 열면서 주변 상권 매출 증대에 영향을 줬다는 설명이다. 업종별로 보면 음식·유흥 업종 비중이 전체 이용금액 중 30.1%로 가장 컸고, 이어...
알리바바 등 中 유통망 통해 한국제품 판매 2014-09-05 10:30:00
홈쇼핑과의 전략적 제휴, 현지 유통망 내 한국전용관 마련 등을 중점 추진하고 물류·AS망 확보 지원에 나섭니다. 우리기업 제품이 중국시장에 적극 소개될 수 있도록 무역협회 Kmall24 상품의 알리바바 Tmall 연계를 강화하는 한편 전자상거래를 통해 중국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청년층을 대상으로 알리바바 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