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카드, 빅데이터 경영으로 '지도에 없는 길' 개척한다 2014-08-01 07:10:00
제휴를 선언했다. ‘빅데이터=신한카드’라는 인식도 자연스레 자리잡았다.빅데이터를 선점하면 유통·제조 등 여러 업종과의 협업이 가능해져 다양한 수익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신한카드의 판단이다.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끌어올려 내년에는 ‘신한카드 지수’도 선보일 방침이다....
월트디즈니, 입장객·날씨 분석해 직원수·업무분량 예측 2014-08-01 07:00:31
데이터와 과거 수확 실적 등을 연동시켜 최적의 파종, 농약 살포, 수확 시점을 제공한다. 이렇게 농업 생산 법인 등 10개의 테스트베드를 통해 실증 실험을 진행한 결과 양배추 수확량이 30%가량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발표했다.# 고객 니즈 분석구매 및 소비 관련 데이터에서 발견된 새로운 패턴은 그동안 인지하지...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신한카드 경쟁자는 신한카드 뿐…차별화된 '온리 원' 목표" 2014-08-01 07:00:12
빅데이터 사업의 선구자격인 미국으로 연구인력과 마케팅팀을 보내 도입 가능한 시스템을 연구하도록 했습니다. 무궁무진한 사업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가 빅데이터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것도 성과입니다. 계획대로 차근차근 추진해 나가면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
삼성전자 2분기 `어닝쇼크`‥"하반기 IM 실적 개선 불투명" 2014-07-31 11:11:32
비중 확대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한 것입니다. 낸드는 PC와 데이터센터향 SSD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 브랜드 SSD사업을 본격 확대했습니다. 또한, 3bit 제품 비중을 높이고 고용량 카드향 매출을 확대해 수익성을 유지했습니다. 시스템LSI의 경우 고화소 CIS 매출은 증가했지만, 모바일AP 거래선 수요 약세로 전체 매...
청담러닝, 삼성·SKT 손잡고 '스마트 교육'…기술 융합이 새 비즈니스 모델 만든다 2014-07-31 07:00:21
있다. sk c&c는 카세일즈닷컴과 글로벌 중고차 온라인유통 전문 합작기업(jv)인 ‘에스케이엔카닷컴’을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두 회사는 기술과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자동차 정보 검색엔진을 도입하면서 각종 신규 서비스 개발을 추진 중이다.sk c&c는 2012년 국내 최대...
[산업단지, 혁신의 현장] 플레이오토 "여러 쇼핑몰 거래하는 판매자 시간·비용 줄여주죠" 2014-07-29 21:50:22
넘어 데이터 검증 등 관련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김 대표는 “직원들의 평균 근속연수가 5년이 넘는다”며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자부심이 특히 크다”고 전했다.플레이오토는 ‘자동시스템을 통해 놀듯이 일한다’는 뜻이 담겨 있다. 플레이오토 사무실엔...
가입자당 매출 '고공행진'…설비투자비 증가는 부담 2014-07-25 07:00:19
대역이다. 물론 현재 이동통신 가입자들의 데이터 사용량을 감안할 경우 넓은 주파수 대역이 당장 비교우위로 나타나기는 힘들다. 하지만 향후 데이터 사용량이 가파르게 증가할 경우 이는 뚜렷한 경쟁 우위로 작용할 전망이다.단점은 경쟁 환경이 예전만큼 우호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지난 2년간 치러진 lte 서비스 경쟁...
SW 전쟁 치열…기업 '특허 포트폴리오' 다시 짜라 2014-07-25 07:00:13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소프트웨어는 유통과 건축, 에너지, 자동차, 항공 등 대부분의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은 소프트웨어 기술에서 확고한 주도권을 잡는 것이 주력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핵심이라고 인식해 소프트웨어 특허 확보에 적극적이다.오픈 소스(open source·무상으로 공개된...
주식처럼…빅데이터 사고파는 거래소 만든다 2014-07-24 21:39:42
각자 만든 데이터 마켓은 이미 있다”며 “데이터거래소를 세우려면 이보다 더 광범위한 거래를 위해 품질 보증 등 표준화 작업이 필요하다”고 했다. 연합회는 데이터거래소 설립을 위해 현황 분석부터 포커스그룹 인터뷰, 데이터거래소 모델 타당성 검증 등 장기간의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을...
'진흙물' 튀기는 탄산수 시장, 롯데 일화 '어느 쪽이 진짜 1위 2014-07-24 16:48:29
매출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등의 유통 채널은 반영이 안됐다고 일화 측은 설명했다.일화 관계자는 "롯데가 제시한 닐슨코리아 자료는 대형마트 3사 위주의 유통업체 포스(pos)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며 "마트나 커피 프랜차이즈 등 대기업 계열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롯데의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