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올해도 무역 1조 달러를 향하여… 등 2013-01-11 09:23:57
비난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중소기업의 상품을 부끄러워하는 이중적인 면모를 보인다. 선입견과 편견을 버리고, 당당하게 중소기업 제품을 사는 것은 경제민주화에 한 발짝 다가가게 해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정부는 적당히 개입해야 한다. 과도하게 대기업을 규제하는 것이나 자유롭게 풀어주는 것이나 극단으로 가면 사...
女봐라株 훈풍…홈쇼핑 '방긋' 2013-01-10 18:02:42
높은 의류, 이·미용 상품 판매에 집중한 결과 홈쇼핑 업체들의 실적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2011년 25%였던 tv방송 매출의 의류 비중이 지난해 28%로 늘어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도 의류, 이·미용 상품 편성을 늘려가며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올해도 몸값...
강남 백화점들의 치열한 명품 경쟁 “男心 헤아려라” 2013-01-10 10:26:46
매장에 입점한 엘도노반은 완성도나 품질 면에서 뛰어난 브랜드라는 평가다. 명품 브랜드 가죽에 사용되는 행롱 사의 특피를 사용해 핸드폰 케이스를 고급화한 경우다. 이미 현대백화점 남성 편집숍인 ‘로얄 마일’에서는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을 만큼 상품성이 인증됐다. 엘도노반 관계자는 “엘도노반은 전 세계에서...
권희원 "곡면 OLED TV, 경쟁사보다 빨리 출시" 2013-01-09 17:00:07
OLED TV 상품화를 위한 준비를 동시에 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일본 기업은 원천 기술을 여럿 보유하고 있어 기술개발 경쟁은 이들과 계속될 것이다. 또한 천문학 수준으로 투자하는 중국 기업의 발전 상황도 지켜보고 있다"며 "경쟁사보다 한 발이라도 앞서가는 기술·생각·디자인을 할...
KT·LG유플러스, 더 똑똑해진 집전화 2013-01-09 15:30:28
품질 향상…모바일 메신저도 가능 lg유플러스, 집 비울때 cctv 역할 '톡톡' kt와 lg유플러스가 ‘스마트 집전화’ 시장에서 맞붙었다. 스마트 집전화는 통신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홈 시큐리티(보안), 생활편의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서비스다. 집전화는 스마트폰 운영체제(os)를 갖춘 멀티미디어 기기와 결합돼...
짝퉁 속여 판 티켓몬·쿠팡 등 4곳에 과태료 2013-01-08 17:03:18
‘짝퉁 상품’을 정품이라고 거짓 광고한 4개 소셜커머스 업체에 시정 조치를 하고 2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해당 업체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이다. 이들은 지난해 6~7월 일본 유명 상품인 ‘아루티 모공브러시’의 짝퉁을 정품인 것처럼 속여 모두 1536개(6747만원어치)를 팔았다. 홈페이지...
[2013 대전망] KDB대우증권, 자산관리기반 금융솔루션 제공…"엘리트 PB하우스로 도약" 2013-01-08 15:30:33
상품판매 분야에서 대우증권은 업계 최고의 실적을 거뒀다. 발전 프로젝트파이낸싱(pf), 일반 기업 하이브리드채권 발행 주관 등 신규 비즈니스 영역에 진출하는 데도 성공했다. 올해는 내실 경영 기반을 보다 공공히 다지는 가운데, 자산관리형 영업기반 및 글로벌 경영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자산관리...
`짝퉁 천국' 소셜커머스 가짜를 일제 명품으로 판매 2013-01-08 12:00:34
부과하고 시정 명령 공정거래위원회는 8일 일본 유명상품의 짝퉁을정품이라고 거짓 광고한 4개 소셜커머스 업체에 시정조치를 하고 과태료 총 2천300만원을 부과했다. 4개 소셜커머스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이다. 이들은 지난해 6~7월 일본 유명상품인 `아루티 모공브러쉬'의...
소셜커머스서 산 '장인이 2년간 만든 세안솔' 알고보니 2013-01-08 12:00:18
상품인 아루티사의 '아루티 모공브러쉬' 정품이 아님에도 정품인 것처럼 광고했다. 인터넷 홈페이지 상품 광고화면에 '제조국: 일본', '제조사 alty','히노끼 원목', '장인이 무려 2년이라는 세월에 걸쳐 완성한 최고 품질의 세안브러쉬' 등의 문구와 정품 이미지를 사용했다.공정위 측은...
위즈위드, 최필립의 ‘스펠로 바이 필립’ 론칭 2013-01-08 09:29:17
이윤호의 오랜 경험을 통한 우수한 품질,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트렌디한 스타일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스타 최필립과 남성슈즈 브랜드 스펠로가 함께한 리미티드 라인으로 최필립이 직접 디자인한 카모플라주 패턴의 처커부츠, 레이저와 자수 디테일의 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