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2013 유통산업 - 식품 새해에는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2013 유통산업 - 식품업계, 당국에 유연한 관리 주문 식품업체들은 다음달 출범할 새 정부의 먹거리 물가 정책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명박 정부 임기 내내 식품값 인상을 억누르는 강경책을 펼친 탓에 가격을 한 번 올릴 때마다 몸살을 앓았던 ‘트라우마’ 때문이다.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새 정부 이름으로...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2013 유통산업 - 홈쇼핑cj오쇼핑, 모바일 소비자 공략 강화…3년내 해외비중 50%로 gs샵, 동남아 이어 터키 진출…中企 손잡고 상품 다양화 현대홈쇼핑, 패러글라이딩 전문몰 강화…패션 상품·브랜드 차별화 롯데홈쇼핑, 실속형 생활용품 내놓고 ' 타깃 브랜드 론칭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유통학회에 따르면...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2013 유통산업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정부 규제에 ‘발목’ 대한상공회의소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에 따르면 2011년 9%의 성장률을 기록했던 대형마트는 지난해 1.4% 성장하는 데 그쳤다. 대형마트의 매출 부진은 중소상인과의 상생, 재래시장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강제휴무 조치가 적용된 지난해 4월부터 본격화됐다. 또 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주력...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2013 유통산업 - 화장품아모레퍼시픽, 남성화장품 공략…방판 등 유통채널 확대 lg생활건강, 해외 브랜드 인수…색조 화장품 강화 지난해 9조7000억원대(아모레퍼시픽 추정)였던 국내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2013 유통산업 - 온라인몰온라인몰 경쟁 '격화'…옥션·g마켓, 모바일 확대 11번가 '쇼킹 시리즈' 강화…인터파크 '전문몰'로 변화 지난해 온라인몰 시장 규모는 2011년(29억1000억원)보다 11.8% 증가한 32조5000억원이었다. 올해는 9.8% 성장한 35조7000억원이 될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2013 유통산업 - 식품카누·신라면블랙·세븐…간판 상품으로 육성 급증하는 싱글족 겨냥…즉석밥·만능소스 인기…집밥 같은 간편식도 내놔 식품업계에서 내수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데 반론을 제기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cj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식품시장 규모는 2010년 48조3000억원, 2011년 49조6000억원,...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2013 유통산업 - 패션패션 40여 브랜드 각축전…아웃도어 시장'정점' 女, 유니크한 디자인…spa 브랜드 인기 쭉 男, 비즈니스캐주얼…잡화 브랜드 강화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국내 패션 산업의 성장세도 둔화되는 추세다. 지난해 34조7300억원(패션비즈 추정)에서 올해 35조6000억원대로 성장세가 주춤할 것으로...
SK텔레콤, 스마트빔 독일 수출 2013-01-03 14:44:42
정보통신(it)기기 유통업체 롤라이를 통해 이달부터 스마트빔을 유럽 시장에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빔은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빔 프로젝터로 스마트폰의 모든 화면을 벽면 등에 영사해 대형화면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