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력난 덕택에 '대박'..발전사 과다이윤 줄어들까> 2013-01-24 05:59:05
협의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 한전 "상한가격으로 발전사 이윤 확대 제한" = 정산상한가격은 예비력이 떨어졌을 경우 생산 원가가 높은 발전기까지 확대 가동되면서 이보다 원가가 낮은 발전기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이윤폭이 늘어나는 현행 계통한계가격(SMP)제도를 조정하기 위한 것이다. 시간대마다...
"한국 예산투명성지수 100개국 중 8위" 2013-01-22 15:45:46
토론회, 지방재정 협의회 등을 운영 중이라고 소개했다. IBP는 정부예산을 분석하고 예산편성 과정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1997년에 조직된 시민단체(NGO)다. 2006년부터 국제통화기금(IMF)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재정 투명성 기준에따라 각국의 예산 투명성을 조사해 2년마다 OBI를 발표하고 있다....
금융회사 담보물 매매중개 공시 사이트 변경 2013-01-22 15:35:30
공시 사이트를 기존 지지옥션에서 ㈜디지털태인이 운영하는 부동산태인(taein.co.kr)으로 바꿨다고 22일 밝혔다.연합회는 디지털태인이 1988년부터 25년간 법원 부동산경매 정보를 제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공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보물 매매중개지원 제도는 금융 거래로 대출금 연체가...
금융회사 담보물 매매중개 공시사이트 변경 2013-01-22 11:36:57
종전의 지지옥션에서㈜디지털태인이 운영하는 부동산태인(www.taein.co.kr)으로 바꿨다. 22일 연합회 측은 디지털태인이 1988년부터 25년간 법원 부동산경매 정보를 제공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공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보물 매매중개지원 제도는 고객이 대출금을 연체했을 때...
과학비즈벨트委·과학비즈벨트協 뭐가 다르지? 2013-01-21 17:12:46
운영에 관한 법률상 중복위원회 설치 제한 조항의 입법영향 분석’에 따르면 담당 업무뿐만 아니라 명칭이 비슷한 위원회가 수두룩하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협의회’, ‘국가교통데이터베이스협의회’와 ‘국가교통위원회’, ‘공간정보참조체계협의체’와 ‘국가공간정보위원회’는...
[현장에서] 쌍용차 국정조사 반대운동 벌인 서울역 가보니… 2013-01-21 14:01:31
정상화 추진위원회'의 회원들. 쌍용차 노사와 평택시민단체협의회, 평택시 국회의원 등으로 구성된 노(勞)사(使)민(民)정(政) 협의체다. 협의체 소속 총 250여명은 이날 서울역을 비롯 영등포 용산 수원 평택 부산 등 전국 8개 지역 역사 앞에서 '쌍용차 정상화 추진과 국정조사 반대'를 위한...
경기악화에 상장사 자사주 처분 증가 2013-01-21 12:00:47
작년 경기악화로 자금압박이 심해지면서 상장사들의 운영자금 마련을 위한 자사주 처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상장회사협의회는 21일 외국기업을 제외한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729곳의 2012년도 자사주 취득ㆍ처분 현황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상장협에 따르면 작년 한해간 상장사...
[뉴스초대석] 이호철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 2013-01-18 17:54:44
개설 일정과 구체적인 운영 계획 등을 설명해 주세요.. □ (현황) ’10.6월 정부가 『상품(금)거래소 도입방안』을 발표한 이후 KRX는 관련일정에 따라 시장개설을 준비중 ㅇ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관련부처 협의를 거쳐 시장개설의 근거법인일반상품거래법이 입법 예고되어 현재 정부내 입법절차가 진행중 ㅇ KRX는...
한전, 민간발전사 초과이윤 제한 2013-01-17 16:59:39
상한선을 두는 내용을 담은 전력시장 운영규칙 개정안을 오는 28일 전력거래소 주최로 열리는 규칙개정실무협의회에 제출한다. 한전이 가격상한제 도입에 나선 것은 포스코에너지, sk e&s, gs eps 등 민간 발전사들이 전력시장에서 거둬들이는 이윤이 과도하다는 판단에서다.전력당국은 통상 발전 단가가 가장 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cs 개선 과제를 발굴하는 전담 조직인 ‘고객가치창출협의회의’를 매달 1회씩 운영한다. 이 회의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실질적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객의 소리(voc)를 전 경영진이 공유하는 ‘ceo voc time’도 월 1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민원을 공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민원 발생 해당 부서에서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