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병팔이' 최병서, 불황속 '인생 2막' 불태운다 2013-01-17 15:12:06
찾았다. 이른 저녁시간이었지만 매장 안은 막창을 먹으러 온 고객들로 북적였다. 불황으로 텅 비어 있는 인근 삼겹살집과 대비됐다. 최 씨는 촬영장과 매장을 오가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잘 나가던 때와 비교해 방송 출연 횟수나 출연 프로그램의 무게가 다르지만 아직도 불러주는 곳이 있다는 사실에...
항공요금도 1+1 할인…KTX보다 싸다 2013-01-17 14:54:59
48시간까지 100% 주차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김포공항 출발 여객은 주차요금 할인은 받을 수 없다.허태윤 한국공항공사 마케팅운영본부장은 “이번 할인 행사로 고객들이 ktx보다 싸고 편하게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반응에 따라 추가적인 이벤트 시행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자세한...
'전세계 운항중단' 보잉787, 국내엔 영향 없다 2013-01-17 14:52:42
이라고 말했다.대한항공은 항공기 운영 초기 안전성 문제 등을 고려해 충분한 검증 절차를 거쳐 2~3년 뒤 운영할 수 있도록 주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아시아나항공은 b787 도입 계획 자체가 없어 이번 문제에서 자유롭다. 아시아나항공의 도입 항공기는 대부분 보잉사가 아닌 에어버스사 제품이다. 아시아나항공이 차세대...
서울의료원, 간병인 필요없는 ‘환자안심병원’ 운영 2013-01-17 11:18:54
낮춰주기 위해 ‘환자안심병원’을 운영합니다. 서울시는 공공병원인 서울의료원을 보호자와 간병인이 필요 없는 환자안심병원으로 지정하고 180병상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환자안심병원은 병원 책임 아래 간호사가 간호·간병 서비스를 24시간 전담하고 사회복지사가 투입돼 환자들에 대한 심리·경제...
출산후 아이 내 손으로 키우고 싶은데 집에서 돈버는 방법은? 2013-01-17 10:51:50
이처럼 아이를 낳고 아이와 시간을 함께 하고 싶지만 그렇다고 전업주부의 길을 가고싶지는 않았던 주부들이 쇼핑몰 오너나 샵을 운영하는 사장님의 되는 과정과 현재 모습을 담고 있다. 핸드메이드 인형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인테리어 소품 쇼핑몰의 오너, 파티시에, 플로리스트,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
[VPR] LG전자, 2013 CES서 ‘고화질’과 ‘스마트’로 승부한다 2013-01-17 09:05:58
이 제품에 최신 운영체제(os)인 ‘구글tv 3.0’을 장착해 음성검색, 시청 프로그램 추천 앱, 자주 찾는 생활 정보 등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별도 콘솔박스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온라이브 (onlive)’는 300여 개의 고사양 게임을 제공한다 □ 초대형 ‘시네마 빔 tv’ ces 2013에서 100형 초대형...
커피전문점의 위탁경영시스템, 임대료 인상 속 돌파구로 인기↑ 2013-01-17 07:56:02
공동 투자되어 운영되며 협의된 형식으로 수익을 배분한다. ‘위탁운영 방식’은 투자희망자가 지정한 점포에 대해 순수자본 투자로 간주하여 결산 후에 이익을 배분하는 것이다. 이 경우 투자자가 직접 매장에 나갈 필요도 없이 수익을 누리게 된다. 사업경험이 없어 직접 가맹점을 경영하기에는 부담이 따르는 경우에 이...
부산 홍삼, 수도권 상륙작전 2013-01-16 16:48:44
말리는 최적의 시간과 온도를 찾아낸 뒤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리는 제조 비결(9증9포)’을 기계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홍삼 성분(진세노이드, 사포닌)을 다른 제품보다 2배 이상 높였다. 손 대표는 홍삼과는 전혀 상관없는 엔지니어 출신이다. 부산전자공고를 졸업한 그는 1984년 기계 회사인 효성산업전자를 설립,...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무주덕유산리조트, 시설 리모델링·서비스 대폭 향상 2013-01-16 15:30:54
인터넷 홈페이지에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의 소리’ 코너에도 자세히 나와 있다. 고객의 소리에 글이 올라오면 해당 부서 담당자들은 24시간 이내에 답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빠른 시간 안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서다. 리조트업계에서도 높아지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우리은행, '고객 제일'…대기시간 줄이고 낯선용어 쉽게 2013-01-16 15:30:51
‘서비스 포커스’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 ‘반가운 맞이인사’ 실천과 ‘고객이 편리한 객장환경 만들기’ 등도 추진하고 있다. 체감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객장 內 우리까페’도 운영 중이며 영업점 평가시스템 구축 등 고객제일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