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려한 싱글들을 위한 ‘1인용’ 아이템 2013-04-12 17:14:16
바깥쪽에 모두 코팅을 입혀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고 조리 시 발생할 수 있는 유해 성분으로부터도 안전하다. ▲ 한국인 사이즈 맞춘 커피 동서식품이 출시한 카누 미니(KANU MINI)는 한국인의 음용 습관을 고려해 작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120mL 컵 용량에 커피나 차를 타거나 우려서 마시는 것이 익숙하다는 것에 착안해...
나들이철 아웃도어 족 공략 간편 제품 `눈길` 2013-04-09 13:27:38
식품업계에서는 야외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 식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나들이족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대상FNF 종가집은 야외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조리 양념 3종’을 출시하고 나들이 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종가집 조리 양념은 각종 양념과...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더불어 조리의 간편함을 무기로 장수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신라면 (농심·1986) 단일품목으로 국내 라면시장의 25%를 차지하는 ‘한국 라면의 아이콘’이다. 누적 판매량 220억개(8조원)다. 찾는 소비자가 워낙 많다보니 대형마트에선 신라면 가격이 얼마나 싼지를 가격 경쟁력의 기준으로 삼는다. 순한 맛의 라면이 많았던...
[라면 50년] 싱글족·편의점 늘어나니…'용기면' 급성장 2013-03-13 15:30:32
이런 현상을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식품 구매 패턴이 달라지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집 밖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싱글족들이 손쉽게 찾는 식품이 바로 용기면이다. 라면업체들이 용기면을 지속적으로 고급화하면서 맛과 품질도 과거에 비해 많이 좋아졌다.용기면 시장의 성장세는...
롯데삼강, 종합식품社 변신…성장 기대 `신고가` 2013-03-11 14:28:19
소스, 냉장·냉동식품, 간편조리식(HMR) 등 B2C 시장용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지난 6일 롯데삼강에 대해 "유가공 및 육가공 사업 부문의 실적개선과 간편가정식(HMR) 식품비중 증가 및 식자재 유통시장 진출 등을 통해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87만원을...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7가지 상품을 판매해 지난해 간편가정식 매출을 전년 대비 96.6% 끌어올렸다. 이 브랜드가 나오면서 gs25 매장 즉석식품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간편가정식의 비중도 1%대에서 20.6%로 수직 상승했다. 홍성준 gs리테일 md개발팀 과장은 “gs25는 소용량의 간편가정식 개발에 주력하고 gs수퍼용 pb는 3~4인 가구가 푸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