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스크림도 구독"…롯데제과 나뚜르 구독서비스 시작 2020-07-15 11:27:42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롯데제과는 15일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나뚜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독경제'는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받는 서비스다. 롯데제과는 지난달 17일 시작한 구독경제 서비스인 '월간 과자'가 인기를 끌면서 '월간...
여름철 벌레 등 이물혼입 주의…"택배는 포장상자 제거해 보관" 2020-07-15 09:28:08
15.2%, 시리얼 9.3%, 과자류 8.4% 등의 순이었다. 곰팡이는 주로 유통 중 용기·포장지 파손 등으로 외부 공기가 유입돼 발생하므로 식품을 살 때 포장지가 찢어지거나 구멍이 나지 않았는지, 찌그러진 부분은 없는지 잘 살펴야 한다. 냉동·냉동식품은 포장지에 표시된 방법에 따라 보관하지 않을 경우 곰팡이가 발생할...
[미리보는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 프리미엄 할인 편의점 ‘마켓 101’ (주)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참가 2020-07-14 11:43:42
1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제 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COEX”에 참가한다. ‘같이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꼽은 마켓101은 무인 창업, 1인 창업이 가능해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최저 시급 인상에 따른 높은 인건비로 인해 고민하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아이스크림류,...
세븐일레븐, 미니언즈 캐릭터 활용한 협업 상품 출시 2020-07-07 08:30:54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제휴하고 애니메이션 '슈퍼배드'의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8일 미니언즈 타르트 2종을 시작으로 15일에는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세븐셀렉트 가공우유 4종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입혀...
한국온 외국인 관광객, 한나절 일찍 떠나고 12만원 덜 쓴다 2020-07-07 07:31:49
과자 등 식료품 54.1%, 의류 43.8%, 신발류 15.5%, 인삼·한약재 10.6%, 가방류 9.0%, 액세서리·보석류 8.4%, 담배 7.5% 등이었다. 그러나 가장 만족한 활동(1순위 선택)은 식도락 관광(30.7%)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쇼핑(21.7%), 자연경관 감상(14.1%), 고궁·역사유적 방문(8.0%), 업무수행(7.3%), K-팝·한류스타 관련...
외국인 관광객 머무는 기간 짧아지고 씀씀이도 줄었다 2020-07-07 06:15:01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체류 기간이 짧아지고 쓰고 가는 돈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관광객은 한국 여행 선택 시 쇼핑을 가장 많이 고려했고 향수·화장품, 김치·김과자 등 식료품을 많이 사 갔다. 그러나 정작 쇼핑보다 식도락 관광에 더 만족했다. 한국 여행에 대한...
이마트24, 저녁에만 쓸 수 있는 쿠폰 마케팅…"야식 고객 겨냥" 2020-07-06 08:59:20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야식을 찾는 고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이마트24에서 오후 6시∼자정 매출 비중은 39.3%를 차지했다. 이마트24는 또 지난해 과자 매출의 47%가 오후 7시∼자정에 발생한 점을 고려해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 현대카드로 봉지 과자를 사면 결제액의 50%를 돌려주는...
작년 전 세계인 스낵 149억㎏ 사먹었다…'건강한 스낵' 인기 2020-07-05 09:05:00
인기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지난해 전 세계 스낵 소비량이 149억㎏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5일 '식품시장동향' 자료에서 영국의 시장조사기업인 '글로벌데이터'를 인용해 2019년 세계 스낵시장 규모를 1천497억달러(약 179조5천억달러), 총소비량은 149억㎏으로...
코로나19에도 'K푸드' 인기…상반기 농식품 수출 4.4%↑ 2020-07-02 11:00:02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K-식품에 대한 관심이 오히려 커지면서 올해 상반기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보였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6월 말 누계 농식품 수출액이 36억784만달러(약 4조3천억원)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4.4% 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1∼6월 한국 전체...
코로나19에도 끄떡없는 식품업계 효자상품…매출 성장 견인 2020-07-02 06:36:01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거대한 충격파 속에서도 식품업계의 효자상품은 건재했다. 업계의 대표상품답게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성장을 견인한 것이다. 롯데제과의 월드콘이 대표적이다. 지난 1986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연 매출 750억원 상당을 유지한 월드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