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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차 산지 1년 안에 4번 이상 결함 발견되면 교환·환불 받는다 2016-07-27 14:57:07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새 차량을 받은 날부터 1년 안에 주행이나 승객 안전 등과 관련된 중대한 결함이 3회 이상 반복해서 발생하면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대결함이 아니더라도 사업소 입고 수리가 필요한 정도의...
입고수리 '단골' 자동차, 교환·환불받을 수 있다(종합) 2016-07-27 14:16:21
점도 명시됐다. 또 품질보증 기간이 없어 분쟁해결이 어려웠던 LED 전구, 가발품목에 대해서도각각 6개월, 6개월∼1년의 보증기간이 신설됐다. 이밖에 경계가 모호했던 캠핑장에 숙박업 기준이 적용됨을 명확히 했으며 타이어의 환불금액 계산 때 부가가치세도 포함하도록 기준을 개선했다. 부품보유...
車 구입 1년 내 일반결함 4회 반복되면 교환·환불 2016-07-27 13:50:14
같은 내용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행정 예고한다고 27일 밝혔다.개정안에는 지나치게 엄격한 자동차 교환·환불 기준을 완화하고 기존 기준을 개선하는 내용이 담겼다.개정안에 따르면 새 차량을 받은 날부터 12개월 이내 주행, 승객 안전 등과 관련된 같은 내용의 중대한 결함이 3회 이상 반복해서 발생하면...
입고수리 '단골' 자동차, 교환·환불받을 수 있다 2016-07-27 12:00:11
점도 명시됐다. 또 품질보증 기간이 없어 분쟁해결이 어려웠던 LED 전구, 가발품목에 대해서도각각 6개월, 6개월∼1년의 보증기간이 신설됐다. 이밖에 경계가 모호했던 캠핑장에 숙박업 기준이 적용됨을 명확히 했으며 타이어의 환불금액 계산 때 부가가치세도 포함하도록 기준을 개선했다. 부품보유...
[생글기자 코너] 인문 100년 장학금…2개월간의 도전기 2016-07-08 16:19:04
소비자의 힘과 영향력을 보여준 사건이라고 할 수 있겠다.지금 당장은 많은 시민들이 옥시에 대한 분노로 끓어오를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끓어오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진취적 태도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 앵커브리핑에서 손석희 앵커가 남긴 말을 되뇌어 보았으면 한다. “우리가...
[사설] 원유값 드디어 인하…시장가격 방식이라야 모두가 산다 2016-06-29 17:30:44
엊그제 이사회에서 결정했다. 낙농가, 우유회사, 소비자, 학계 대표들이 ‘원유기본가격 조정협상위원회’를 세 차례나 열고 어렵사리 가격 인하안에 합의한 결과다. 이렇게 결정된 원유값은 8월1일부터 1년 동안 적용된다. 앞으로 흰우유 치즈 등 각종 유제품 가격도 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가격조정은...
더민주, 가계부채 해결 나선다…'1200조 소위' 구성 2016-06-05 09:12:02
위한 입법 준비에도 착수했다.금융소비자보호법은 분쟁조정기구 설치로 소액 금융분쟁이 발생했을 때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한편 금융수수료 적정성 심사제를 도입하는 게 골자다.대부업법 개정안과 이자제한법은 서민의 '이자폭탄'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다.가계부채 관리 차원에선 박병석 의원 ?지난주 이른바...
[뉴스줌인] 아쉬운 자살보험금 논란··금감원-보험사 `맞불` 2016-06-01 10:30:00
결정이 상관없다는 감독당국의 태도 역시 무책임하다는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미 양측 모두 물러서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징계와 행정소송이 되풀이되는 장기전으로 치달을 수도 있다. 누구 편을 들기도 어렵지만 분명한 건 자살 보험금을 지급해달라는 소비자 분쟁 신청이 처음 들어왔던 2005년에 해결했어야 할...
'해약하니 환급금 반토막'…상조서비스 피해주의보 2016-05-17 12:00:18
당부했다. 약정된 금액을 만기까지 모두 납입한 소비자는 계약을 해지했을 때 2011년 9월시행된 공정위의 '선불식 할부계약의 해제에 관한 해약환급금 산정기준 고시'에 따라 총 납입금의 85%를 보장받는다. 고시시행일 이전 계약의 해약환급률은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을 따르며 총납입액의 81%다....
금감원 금융민원 현장 해결사 나섰다…한달새 211건 조정 2016-05-10 12:00:32
소비자 분쟁 금융사 현장조사…67억원 소비자에게 되돌려줘 금융감독원은 24개 금융회사를 상대로 금융민원처리를 위한 현장조사에 나서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간 발생한 민원 분쟁의 중재에나선 결과 491건 가운데 211건의 조정이 성립됐다고 10일 밝혔다. 금감원은 지난 2월 금융소비자보호처 조직을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