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임종룡 회장 "건전성 강화·시너지 창출이 내 소명…현장에서 숨은 인재 직접 찾겠다" 2013-06-26 17:08:45
농협금융지주 회장(54·사진)은 한국경제신문과 지난 25일 가진 취임 후 첫 인터뷰에서 “금융회사가 지켜야 할 첫 번째 가치는 건전성”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임 회장은 “농협금융은 특히 경제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이라는 과제도 안고 있다”고 말했다. 취임 2주 만인 이날 처음으로 현장방문 차 경기영업본부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서비스도 기아자동차(대표 이삼웅·사진)는 자동차 as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에스원, 'S.O.S' 앞세워 고객지향 기업문화 선포 2013-06-26 15:49:28
에스원(대표 윤진혁·사진)은 대한민국 최초의 보안 전문회사로 지난 30여년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 ‘세콤’을 중심으로 이동체 보안, 모바일 보안, 에너지 자산 보호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2020년 세계 10대 보안회사 진입’이라는 비전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원은 이를 위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한양사이버대학교, 해외 대학들과 교류 확대…학점 인정 2013-06-26 15:49:01
한양사이버대학교(부총장 유병태·사진)는 한양학원에서 설립한 사이버대학이다. 사이버교육 세계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학부과정에 18개 학과를 두고 있다. 재학생은 지난 4월 기준 1만5496명이다. 국내 사이버대 중 학생 수가 가장 많다. 국내 최초로 개원한 사이버대 석사과정은 5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최고의 안전을 위해…새 기종 잇단 도입 2013-06-26 15:48:31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사진)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란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품질 향상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우선 새 비행기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하늘 위의 특급 호텔’로 불리는 a380 항공기 6대를 도입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삼성전자서비스(대표 박상범·사진)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컴퓨터, 휴대폰, 가전서비스 등 서비스 평가 전 부문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컴퓨터 서비스는 12년 연속, 휴대폰 서비스는 10년 연속 1위를 기록, 이 평가가 시작된 이래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kb국민카드(대표 최기의·사진)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신용카드 부문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1년 3월 kb국민은행에서 분사, 전문 카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나오는 배경이다. 이 회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생활서비스 솔루션 제공사’라는 비전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금호렌터카, 모든 렌터카에 '디지털 연료게이지' 장착 2013-06-26 15:42:34
kt금호렌터카(대표 이희수·사진)는 2년 연속 렌터카 부문 서비스 품질지수 1위를 차지했다. 전국 주요 도시 및 공항, 역사, 호텔을 아우르는 160여개 국내 최대 영업망과 7만여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고객 및 상황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신차 장기 렌트뿐 아니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대한항공, 차세대 항공기 잇단 투입…'하늘 위 호텔'로 2013-06-26 15:42:11
대한항공(총괄사장 지창훈·사진)은 항공사 부문에서 2년 연속 ‘ks-sqi’ 1위를 기록했다. 품격 있는 서비스와 고객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 가치를 높인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세계 항공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라는 비전에 따라 차세대 항공기 도입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게 좋은 사례다....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린나이코리아, 보일러 무상보증 3년 연장 · 24시간 AS 2013-06-26 15:41:46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사진)는 가정용보일러 사후관리(as) 분야에서 3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 정상에 올랐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데서 끝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며 꾸준한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1995년부터 고객감동 5대 행동 지침을 정하고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