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에 강하고 열전도성 높고…'SB마루', 온돌 생활에 최적화 2021-11-03 15:18:26
기존 강마루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인테리어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린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온돌난방 최적화 바닥재”SB마루는 합판 대신 내수성을 강화한 SB내수보드를 기재(바탕 재료)로 사용한다. 오랜 기간 습기에 닿아도 크기와 형태가 거의 변하지 않으며, 습기로 인해 미세하게 팽창하더라도 복원력이 높아 오랜 ...
[게시판] 롯데호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부문 9년 연속 1위 2021-11-03 14:44:38
[게시판] 롯데호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부문 9년 연속 1위 ▲ 롯데호텔은 3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호텔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롯데시티호텔은 비즈니스호텔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대전 유성구, 행정서비스 전국 최고…서울선 종로구 3년째 1위 2021-11-02 17:48:15
1년 사이 많은 변화와 지자체별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으로 수도권의 중위권 기초단체가 상위권으로 도약하는 모습이 두드러졌다”고 평가했다. 올해 처음으로 조사 대상이 된 부산에서는 금정구가 70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공공성, 쾌적성·심미성 차원 등에서 강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 1위인 동구는...
에버랜드·파리바게뜨·롯데렌탈…10년 연속 '서비스 우수기업' 2021-11-02 17:43:33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 6만9280명의 서비스 만족도 평균이 전년 대비 0.9점 상승한 76.6점(하반기 기준·100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한국표준협회는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과 업종별 및 기업별 개선 정도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이 조사는 ...
무학, 청량감 높인 '좋은데이 블루베리·석류' 출시 2021-11-02 09:22:08
위해 품질과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라며 “화사한 컬러와 톡톡튀는 색다른 과일맛이 투명한 용기와 어우러져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학은 좋은데이 블루베리, 석류에 탄산의 압력을 견딜 수 있는 특수 병마개를 적용했다. 탄산의 청량감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를 준비하다, ㈜우신스틸 도병무 대표 2021-11-01 18:10:00
조합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 대표는 “대기업의 경우 판매 및 공급의 안정성 면에서는 유리한 측면이 있고, 중소기업은 지속가능성을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천 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도 대표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이커머스 성장에도 오프라인 유통업체에 더 많은 기회"…이유는? 2021-10-29 08:57:19
수 있어서다. 특히 장시간 배송 시 품질에 대한 우려가 발생하는 신선식품의 경우 냉장, 냉동 인프라가 필수적이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하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추가 고정비 부담도 없기 때문에 비용절감 효과까지 기대된다. 이러한 이유로 향후 오프라인 중심의 온라인 시장 확대가 가속될 것이다....
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건설현장 선도 2021-10-28 15:15:35
오차와 하자, 공기 지연이 감소하며 품질이 획기적으로 향상되고 고객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시범적으로 운영해오던 CM형(시공책임형 건설관리) 생산체계를 전 현장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업무 프로세스 변화도 중점 추진하고 있다. CM형 생산체계란 기획, 설계, 시공관리, 사후관리 등...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폰 부문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평가 2021-10-28 08:43:31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폰 부문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 평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가전제품·휴대폰 부문 최고 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평가는 52개 업종, 183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전화...
"중고차 가격, 살 사람이 정하세요" 역발상 통했다…'99% 만족' 2021-10-27 14:02:02
전했다. 공개된 정보를 믿고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는 높다. 오토플러스에 따르면 리본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재구매 의향이 98.9%에 달했다. 품질 만족도 역시 98.6%로 높았다. 리본카를 주변 지인에게 추천하겠다는 순추천지수(NPS)도 82.7%였다. 이처럼 구매자 만족도가 높은 비결은 국내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