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절전대책, 돈드는 수요관리 대신 강제수단 확대> 2013-05-31 17:46:15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택형 피크요금제는 수요를 분산하는 전략이다. 오후 2∼5시 사이에 전력 수요가 몰리고 여타 시간에는 비교적 공급 능력에 여유가 있는 점을 감안해 피크에는 요금을 3배 정도 비싸게 받고 나머지 시간은 싸게받는다. 피크는 제도 도입 기간 두달 가운데 무더...
차이나 머니 '무한식탐'…자원부터 기업·명품까지 '싹쓸이' 2013-05-31 17:22:36
사상 최대 규모였다. 시노펙도 지난 2월 미국 체서피크에너지의 라임가스 광구 지분 50%를 10억2000만달러에 사들였다. 중국 국부펀드인 중국투자공사(cic)는 영국 히드로공항의 지분 일부와 런던 상하수도관리 민간위탁업체 템스워터의 지분 일부를 사들였다. 국영기업 중국장강삼협공사(ctgc)는 포르투갈 전력업체 edp의...
[맞짱 토론]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설치해야 하나 2013-05-31 17:22:20
여행 기간 무겁게 들고 다니면서 불편해한 적도 많을 것이다. 입국장 면세점이 없어 시내 면세점에서 미리 구매 요청을 해 공항에서 수령한 경험들도 있을 것이다. “왜 입국할 때는 면세점을 이용하지 못하는가” 하는 의구심을 가진 사람이 우리 주위에 흔하다. 국민 대다수 필요 공감…면세 관련 산업도 발전 국민들의...
[정부, 고강도 절전 대책] 기업 강제절전 작년의 2배, 전기료 3배 할증…"블랙아웃 차단" 2013-05-31 17:12:10
이상)로 늘리기로 했다. 오는 7~8월 전력 사용 피크시간에 냉방을 하면서 문을 열어둔 채 영업하는 업소에 대해선 종전과 달리 계도 기간 없이 1차 경고 후 바로 과태료를 물린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이런 동원 가능한 모든 전력 수요관리 조치를 통해 예비전력을 442만㎾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정부, 고강도 절전 대책] "예상 못한 발전기 고장땐 블랙아웃 배제할 수 없다" 2013-05-31 17:10:55
전기를 쓰면 전기요금을 낮춰주는 선택형 피크요금제 등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대기업이나 대규모 전력 사용자에 사용량 감축을 요구한 것은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기업이 수용 가능한 범위에서 절전 규제를 하려는 것이다.” ▷작년과 다르게 문을 열고 냉방하는 행위 규제는 계도 기간이 없어 혼선...
대기업 등 최대 15% 의무절전…공공기관은 20% 감축(종합) 2013-05-31 17:01:03
이상 대량 계약자 대상일반가정 절전 인센티브, 선택형 피크요금 확대 원전 가동 중단 사태로 생긴 최악의 전력난을 극복하기 위해 전기를 많이 쓰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에 절전 규제가 대폭 강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계약전력 5천㎾ 이상인 기업체 등 2천836곳에 전력 사용량을 3∼15% 의무적으로...
<윤상직 장관 "블랙아웃 100% 배제할 수 없다"> 2013-05-31 15:53:34
피크요금제와 계시형 요금제 적용대상을 확대할 때는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대기업, 대규모 사용자에 감축을 요구한 것은 인위적이아니라 기업이 수용 가능한 범위에서 절전 규제하려는 것이다. 위기 상황에서 다 같이 동참하면서 불편과 어려움을 나눠야 한다고 생각한다. -- 작년과 다르게 문...
<원전 가동 중단…한전 울고, 민간발전소 웃고> 2013-05-29 11:39:07
이상원 KB투자증권 연구원은 "전력 피크 기간인 8월 둘째 주 예비력은 수요보다200만kW가 부족해 전력난이 우려된다"며 "SK E&S를 비롯한 LNG 복합화력발전소의 2·3분기 가동률은 상승하게 되고 향후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원전 총 23기 중 현재 시험성적서가 위조된 부품의 사용...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 경복궁 야간 개장 2013-05-29 11:37:39
3만명, 현장 판매 1만명으로 관람객 수를 제한했다. 피크라고 할 수 있는 25일 토요일엔 관람권 예매를 중단했다. 경복궁이 '핫 플레이스'가 된 것은 평소에는 6시면 문을 닫아 운치있는 야경을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 아름다운 경복궁의 야경 (출처=블로그) 생각의 차이가 있지만 기자는 밤에 하는 것은 뭐든지...
"200만원대 텐트도 인기"…불황에도 캠핑열풍 2013-05-16 18:00:37
같은 기간보다 140% 늘었다. 스노우피크, 콜맨, 코베아 등 고가 브랜드가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박상영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장은 “스노우피크와 콜맨의 텐트는 200만원대지만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설명했다. 저가형 상품을 내놓은 대형마트도 캠핑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마트의 지난달 캠핑용품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