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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유일호 부총리 "한진사태, 경제팀 수장으로서 책임 느낀다" 2016-09-07 18:51:23
것에 대해서는 “한진그룹이 대주주로서 하역 정상화를 위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준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정부도 관계부처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해 한진 측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 5일 한진해운이 담보를 제공하는 것을 조건으로 최소 1000억원을 지원하겠다고...
정부, 한진해운 대체선박 투입·수출입 화물 통관 지원 2016-09-07 18:13:21
이에 따라 한진해운은 보유선박의 항만 입출항이 가능하도록 주요 국가의 법원에 압류금지(stay order)를 신청해 미국과 일본, 영국은 이미 발효됐고 싱가포르와 독일, 네덜란드는 곧 신청할 예정이다. 정부는 압류금지가 발효된 주요 거점(hub) 항만으로 선박을 이동해 일단 화물을 하역한 뒤 최종 목적지까지 수송하도록...
정부, 한진해운 대체선박 17척 투입·항공수송편 증편 2016-09-07 17:48:11
거점(Hub) 항만으로 선박을 이동해 일단 화물을하역한 뒤 최종 목적지까지 수송하도록 할 계획이다. 필요할 경우 각 억류지 항만별 전담팀을 구성해 각 기항지에서 대체선박을 섭외할 계획이다. 거점항만으로 회항하는 선박에 대해서는 현지 관세관을 통해 외국세관의 신속한적하목록 정정처리를 지원하고,...
유일호 "한진해운 혼란, 경제팀 수장으로 책임감 느껴"(종합2보) 2016-09-07 17:32:00
추가했습니다.>>"미국 서부 롱비치 터미널에서 금주 중 입항·하역 가능할 것""입출항, 하역 비용 최소화 노력…빚 다 안 갚는 것이 관행"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한진해운[117930] 사태에 대해 "현장에서의 혼란과 우려를 끼친 데에 대해 경제팀 수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유...
유일호 "해운업 경쟁력 강화방안 조속히 마련" 2016-09-07 16:58:20
이와 관련해 정부도 무엇보다 한진해운이 하역 정상화를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관계부처간 협력 체제를 구축해 한진측과 적극 협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압류금지가 발효된 항만중에서 8개 거점 항만을 지정하고 선적화물의 특성, 현지 항만 여건 등을 감안해서 한진해운 선박을 입항토록 유도해 화물의 하...
유일호 "한진해운 혼란, 책임감 느껴…한진그룹 1000억원 지원 다행" 2016-09-07 16:11:25
것에 대해서는 "한진그룹이 대주주로서 하역 정상화를 위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준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정부도 관계부처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해 한진 측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그동안 어려움을 겪어 왔던 해외항만에서도 해결의 실마리가 보인다는 점은...
유일호 "한진해운 혼란, 경제팀 수장으로 책임감 느껴"(종합) 2016-09-07 15:54:33
"미국 서부 롱비치 터미널에서 금주 중 입항·하역 가능할 것"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한진해운[117930] 사태에 대해 "현장에서의 혼란과 우려를 끼친 데에 대해 경제팀 수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4차 산업경쟁력 강화...
"한진해운, 하역비 외 추가 지원 없을 것"-KB 2016-09-07 07:32:48
대해 하역비 지원 목적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조치로 대한항공이 안게 되는 부담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강성진 연구원은 "한진해운은 미국 롱비치 터미널 지분 및 매출채권을 담보로 대한항공으로부터 600억원을, 조양호 회장이 사재로 400억원을 출연할 전망"이라며 "긴급 비용은 각국...
정부 압박에 1000억 내는 한진그룹 2016-09-06 17:36:04
물류회사인 (주)한진도 해상화물 하역 처리를 돕기로 했다.법원은 억류 중이거나 입출항이 거부된 선박의 컨테이너를 모두 안전한 거점 항만으로 옮기는 데만 약 1700억원이 필요할 것으로 추산했다. 근본적으로 물류대란을 해소하고 화물 운송을 정상화하려면 용선료, 하역비, 장비 임차료, 유류비 등의 연체료 6100억원을...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하역비용만 최소 1700억원 들고 선박 억류 푸는데 한달 이상 걸려 2016-09-06 17:31:13
법원의 압류금지명령 허가를 받아야 하역이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각국 법원이 압류금지명령을 내리면 채권자라 하더라도 선박에 대해 억류나 입·출항을 거부할 법적 권한이 사라진다.한진해운이 긴급 하역비를 투입해 일부 선박을 미국 일본 독일 싱가포르 등 압류 위험이 없는 항만에 대고 하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