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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소프트, '유도'와 공동경영…"윈윈 기대" 2013-05-24 14:52:58
강소기업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유도가 해외 시장 진출에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만큼 아로마소프트는 유도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수요처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술을 다룰 수 있는 제조업체와 손잡고 간접 판매의 통로를 넓힐 수 있는 만큼 매출 확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유도와 손잡고 향후 중국의...
수출입銀, 캄보디아 댐 건설에 3700만달러 지원 2013-05-24 09:10:51
2011년 프놈펜 대홍수를 비롯해 홍수 발생 빈도와 규모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농업 생산성 향상을 통해 캄보디아의 경제성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국내 건설경기 부진으로 어려움에 빠져 있는 국내 업체들에게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해 수원국과 원조국이 상생하는 기회를 제공할...
포스코, 2100억 출연 성과공유…협력사와 동반성장 2013-05-23 17:09:51
조성되며 중소기업의 r&d, 인력개발, 생산성 향상, 해외시장 진출, 온실가스 감축·에너지 절약 등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성과공유제 자율추진에 참여하는 포스코 계열사가 7곳에서 15곳으로 늘어나고 기금도 1600억원에서 2100억원으로 확대된다. 포스코는 2004년 국내 최초로 성과공유제를 도입, 작년까지 총...
팬택 ‘절실한 요청’‥삼성 ‘통큰 화답’ 2013-05-22 17:08:02
있는 협력관계가 바탕이 되긴 했지만 팬택의 절실한 자금 사정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현금보유액이 40조 원이 넘어 투자에 인색하다는 비판을 받아 온 삼성전자로서도 이번 결정은 손해볼 것 없는 장사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지분 투자를 경쟁사에 한다는 것은 선뜻 이해하기 어렵지만 많은 협력업체들의 생존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스코 선정 협력업체상 수상 2013-05-22 09:28:42
유통업체 테스코(Tesco)의 `올해의 협력업체(Supplier of the Year)`상을 수상했습니다. 테스코의 `올해의 협력업체`상은 테스코에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 또는 브랜드 중 가장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매출 면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둔 업체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매년 1천여 개가 넘는 협력업체가 참여하며 비비고...
쌍용건설 워크아웃 진통…해외수주 물거품 우려(종합) 2013-05-21 19:23:59
이 회사가 추진하는 대규모 해외수주가 물거품이 될 것이라는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쌍용건설은 초고층 빌딩, 해저터널 등 고난도 토목공사에 강점을 지니고 있어현재 해외 발주처의 입찰자격 사전심사(PQ)를 통과한 공사만 20조원에 달한다. 쌍용건설이 무너질 경우 1천400개 협력업체의 연쇄 부도 등이...
쌍용건설 워크아웃 진통…해외수주 물거품 우려 2013-05-21 18:08:17
이 회사가 추진하는 대규모 해외수주가 물거품이 될 것이라는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쌍용건설은 초고층 빌딩, 해저터널 등 고난도 토목공사에 강점을 지니고 있어현재 해외 발주처의 입찰자격 사전심사(PQ)를 통과한 공사만 20조원에 달한다. 쌍용건설이 무너질 경우 1천400개 협력업체의 연쇄 부도 등이...
중소제약사 '컨소시엄 R&D' 아시나요 2013-05-20 17:23:41
등 4개 업체가 공동 보유하고 있다. 동물사료용 효소개발 업체에서 출발한 씨티씨바이오는 최근 자체 개발한 발기부전·조루증 치료제 개량 신약을 잇따라 내놓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매출 1297억원에 영업이익 111억원을 달성했다. 한 제품을 두고 어떻게 5개사가 국내 판권을 갖고 있을까. 개발 초기 임상비용 등...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레이저로 건물에 글씨 쓰고 가상 수족관 물고기 헤엄치고 2013-05-20 15:30:14
팀장은 “디지털콘텐츠 미래비전관에 출품된 콘텐츠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월드 it쇼에 바이어로 초청한 아시아 9개국 통신업체들과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 ▶ 아내에 "성관계하자" 했다가 '전자발찌'…왜? ▶ '은지원은 박근혜 아들?' 50대女 폭탄...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1대1 비즈니스 매칭…콘텐츠·기술 수출 활발 2013-05-20 15:30:04
중국업체들, 대규모 콘텐츠 구매 행렬…크리스피, 1000만弗 계약 미팅도 ‘서울 국제3d페어’ 전시기간 중 전시장 c홀에서는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된다. 3차원(3d)기술과 콘텐츠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한국 3d 콘텐츠를 실제 해외로 수출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국내 업체 크리스피가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