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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경제 가라앉고 일본 경제 떠오르나> 2013-05-19 06:05:09
배우자" (일본 이코노미스트지, 2010년4월) "일본업체의 추격이 신경쓰이지만 겁나지 않는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2010년1월) 3년 전, 일본 열도는 충격에 빠졌다.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일본 전자기업 상위 9개를 합친 것보다 많다는 보도 때문이었다. 당시 한국 경제의 질주는 일본이 두려움을 느낄...
<대기업들, '을'의 불만 스킨십으로 달래기> 2013-05-19 06:01:08
협력사와 함께 참가해 이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했다. OTC는 전 세계 50여개국의 2천500여개 해양플랜트 업체에서 9만여명이 참가하는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플랜트 기자재 전시회 겸 기술 회의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일본 등 각종 해외 전시회에 협력업체들과 함께 참가하는행사를 매년 해왔지만 대규모...
건설사 CEO “하도급 불공정거래 근절” 2013-05-15 15:59:12
<앵커> 건설사 CEO들도 해외 저가 수주에 대해 자정노력을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한 원· 하도급 업체가 상생해야 업계가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데 뜻을 같이 했습니다. 이어서 김덕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해외 저가 수주에 대해 건설사 CEO들은 문제점을 인정했습니다. <인터뷰> 박창규 롯데건설 사장...
대림산업, 라오스 물환경시장 첫 진출 2013-05-15 10:19:17
위한 '한-라오스 환경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사업 착수보고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가 지원해 추진하는 것으로 협력대상국의 환경개선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지원 및 양국간 환경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총...
외환은행, 국내 은행 최초 터키 이스탄불 사무소 개소 2013-05-15 09:00:56
경영체제하에서 정체돼 왔던 해외 영업 네트워크 전략에서 벗어나 2008년 체코 오스트라바 사무소 개소 이후 5년만에 최초의 새로운 해외 국가로의 진출”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국내 금융기관의 경영 패러다임 변화 요구에 부흥하고 신 수익원 창출의 일환으로 기획 단계부터 세밀하게 준비됐다”며, “앞으로도 세계...
GS엠비즈, 그린카와 업무협약 체결 2013-05-14 16:02:48
발표했다. 이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카쉐어링 선두업체인 그린카와 협력모델을 만들어 카쉐어링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gs엠비즈는 해외 차 수입 및 자동차 정비 등 자동차 관련 분야에 사업을 하고 있어 서로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올 하반기부터 그린카의 카쉐어링 이용시 gs 보너스카드(gs&poin...
[기업과 함께] SGI서울보증, 혁신형 中企 보증한도 30억까지 확대 2013-05-14 15:29:12
보증한도를 업체별로 기존보다 최대 30억원까지 추가로 늘렸다.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담보가 부족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각종 이행보증서 발급 과정에서 납부해야 하는 보증수수료도 10%까지 우대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유망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벡스코, 창조경영혁신으로 아시아 최고 전시컨벤션 허브로 도약 2013-05-14 14:12:13
전시장과 협력하여 유명 전시회의 한국, 아시아 버전 유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동시에 대형 국제 컨벤션 유치를 위한 해외 주요 마이스(mice) 유치 대행사 대상 핀 포인트형 마케팅 및 네트워크 확대에 주력 할 방침이다. 벡스코는 또 지역과 동반성장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전시컨벤션산업의 뿌리인...
[진화하는 공기업] 한국중부발전, '동반성장 3.0' 성과 나눠 사회 따뜻하게 2013-05-13 15:29:03
생태계를 조성할 방침이다. 장기적으로는 협력업체와의 소통 강화와 성과공유제 확대 등을 통해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 사업이 기업 생존 전략임을 인식하고 글로벌 이해관계자 구축을 위해 해외 사회공헌 활동에도 나설 방침이다. 국내 중소기업과 동반 진출을 통해 해외 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개발...
2013 대한민국식품대전, 14일 개막 2013-05-13 12:00:00
국내 우수 식품의 해외 수출 경쟁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규모가 작지만 개성과 다양성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콘텐츠에 다양한 내수 판로와 마케팅 능력을 갖춘 대기업이 힘을 실은 제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을 비롯하여 매일유업, 농심,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