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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에게 듣는다] 오희국 정보보호학회장 "금융정보 유출 사건, 해킹보다 심각" 2014-01-22 09:35:36
그대로 '생짜 데이터'를 내준 거다. 말이 되나."- 해킹보다 더 심각하다는 것인가."그렇다. 기술적 결함에 앞서 기본적으로 회사가 고객 정보를 소홀하게 다룬 것이다. 어찌 보면 간단한 문제다. 데이터 테스트 할 때 개인정보를 지우고 제공하면 된다. 그 정도 노력도 안했다는 것이다. 금융사에 보안 관련 전문가가...
현오석 "고객정보유출 책임 엄정히 묻겠다"(종합2보) 2014-01-22 08:54:11
기술평가정보 수요자들이 공동출자해 기술정보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도록 할 방침이다. 기업 신용평가와 여신심사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 신용평가사, 회계법인이 기술신용 평가기관으로 참여할수 있도록 신용정보법 개정도 추진한다. 기술금융 실적과 평가 인프라...
[개인정보 유출대란] 해외에서는 일벌백계‥사실상 `퇴출` 2014-01-21 11:12:11
제공해야 하고 소비자는 온라인 광고, 데이터브로커, 제3자 앱 등 자신의 개인정보가 이용되고 유통되는 전반적인 사항에 관하여 알 권리가 있다는 내용이다. 고객 개인정보유출에 따른 기업 퇴출 사례에 대해 김득의 대표는 “ 지난 2005년 6월19일 신용카드 결제 업무를 대행하던 카드시스템즈가 해킹 공격을 받아...
[닷컴 칼럼] 뉴 빅브라더?…스마트홈, 당신의 사생활을 주시한다 2014-01-20 11:02:05
서버에 저장되고 '빅데이터'로 불린지 오래다. 이를 분석해 다양한 맞춤 정보 제공하는 행위는 쏠쏠하고 상식적인 비즈니스로 성장했다. 구글 등 인터넷 검색 기록은 지구촌 곳곳에서 범죄 증거로 활발히 채택되고 있다. 나와 당신의 위치 정보는 오늘도 페이스북에 빼곡히 핀으로 꽂힌다. 회원가입 당시 개인 정보...
아마존, 한국직원 채용 공고...유통시장 빅뱅 신호탄? 2014-01-20 01:00:22
인력 충원이라는 것. 이 때문에 디지털콘텐츠-기기 유통업 등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한 '기지개'라는 점. 아마존은 2012년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아마존 코퍼레이트 서비시즈 코리아'이라는 한국법인이었다. 한국 it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만 집중했다. 기업의 대량 데이터를...
"병행수입 활성화 따른 宅配업체 수혜 기대" 2014-01-17 15:04:18
데이터가 생겨나면 이러한 추세는 가속화 될 것이다. 그러면서 나타나는 수혜주는 택배 업체다. 사실 현재 택배는 굉장한 레드오션이다. 그래서 과연 수익이 나올 수 있을 지에 대한 의문은 있지만, 수요의 확장이 얼만큼 커질지 모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반응을 보일 것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병행수입처가 수입한 다음에...
장동현 SK플래닛 부사장 "터키에 '11번가' 성공 진출…글로벌 플랫폼 도약" 2014-01-10 06:58:00
설립 모바일 메신저 '틱톡',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육성 사내 벤처 프로그램 활성화…우수 인재엔 파격적인 보상 [ 임근호 기자 ]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오프라인의 통합 커머스를 중심으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장동현 sk플래닛 사업운영총괄(coo) 부사장은 지난 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제품이상 확인 등 판매 후 섬세한 고객관리 2014-01-09 06:58:05
디지털프라자는 각 매장마다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한 인프라(시스템)를 구축해 체계적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예컨대 ‘멤버십321’은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필요한 부분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제품 구매 후 고객에게 감사 전화와 제품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무상서비스 만료 1개월...
파리바게뜨 가맹점 등에 1000억대 세금 추징…국세청 "POS와 신고 매출 차이 크다" 2014-01-09 02:56:07
◆가맹점주 반발 움직임 가맹점주들은 pos 데이터와 신고 매출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문을 닫기 직전 반값 세일할 때 pos 데이터론 원래 판매액이 찍히지만 실제 매출은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는 얘기다. 또 유통기한이 임박해 기부하거나, 친지 친구들이 찾아와 빵을 대접할 때도 pos에 찍을...
[2014 유통산업] 아웃도어·패스트패션 강세…독특한 저가 브랜드도 뜬다 2014-01-07 06:58:04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단순한 데이터나 인구통계학적 측면에서 소비자를 세분화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관심사항이 무엇인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작은 가치에도 귀를 기울이고 소비자 니즈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직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효율적 경영 위한 내실화에 초점 국내 패션 기업들은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