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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아파트 분양가 '꿈틀'…수도권 4.6% 올라 2014-02-17 21:33:27
충남과 세종시는 1년 새 분양가가 하락한 지역들로 꼽혔다. 하락폭이 가장 큰 충남(636만5000원)에선 1년 새 3.3㎡당 분양가가 평균 67만원(-9.5%) 떨어졌다. 2012년 말까지 강세를 보이던 세종시의 분양가도 작년 초부터 하락세로 전환해 약 57만원(-7.1%) 하락했다.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1년새 세종시 민간아파트값 7% 내려 2014-02-17 14:40:10
57만8천원, 7.1%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년 사이 17개 광역시·도 중 충남, 세종 등 7개 광역시·도 지역에서 민간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이 하락했다. 분양가격 하락폭이 가장 큰 지역은 충남으로 1년간 3.3m2당 분양가격이 평균 약 67만원, 9.5% 하락했다. 그밖에 부산·울산·경남, 이른바 부·울·경 지역의...
인천공항, 지난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 초과달성 2014-02-17 14:39:54
7.1%, 4.7%의 초과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까지 공항 내 조명의 45%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해 2013년 한 해 동안만 6,300MWh 이상의 전력을 절감했다. 또 자원회수시설의 폐열을 재활용하여 인근지역에 공급하는 폐열교환 시스템을 설치하고, 냉난방 관련 설비를 효율화했다. 공사에 따르면...
"서민은 생활비, 부자는 부동산이 빚 증가 원인" 2014-02-16 11:00:12
'사업자금'(13.5%), '기타'(13.3%), '부채상환'(7.1%) 등 순이다. 고소득층은 중위소득의 150% 이상, 저소득층은 50% 미만인 소득 계층을 뜻한다. 특히, 저소득층은 지난해 부채 증가에도 상환 능력이 오히려 하락한 것으로 추정됐다. 저소득층의 금융대출 잔액은 2012년 2천57...
[특징주]음식료주, 제품가격 인상에 동반 상승 2014-02-13 09:07:46
밖에 cj제일제당이 0.93%, 롯데제과가 0.66% 상승세다.주요 음식료주들이 잇따라 가격 인상을 발표하면서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농심은 지난 6일 새우깡 등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7.5% 인상한다고 밝혔으며, 크라운제과도 빅파이 등의 가격을 7.1~10% 올린다고 발표했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오리온, 올해 실적 개선 기대 유효"-KB 2014-02-13 08:54:09
7.1%, 164.6% 증가한 6427억 원과 507억 원일 것"이라며 "이는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전년 동기 대비 외형 성장으로 이익 성장폭은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는 추가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올해 매출액은 2조576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955억 원으로...
무섭게 크는 무선인터넷 시장…2016년 134조 규모 2014-02-12 21:41:17
연 7.1%가량 성장을 지속해 2016년에는 134조1985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는 12일 이 같은 내용의 ‘2013 대한민국 무선인터넷산업 현황’을 발표했다. 휴대폰·기지국 등 시스템·단말 분야가 93조3456억원으로 전체 시장의 85%를 차지했다. 이동통신 서비스를...
식음료업체들, 원가는 내렸는데 멋대로 가격인상? 2014-02-12 17:30:00
7.1%, 8.7%였다. 삼양식품은 올해 11.1~18.2% 상품가격 인상을 예고했지만 매출 대비 매출원가 비율은 78.1%에서 76.6%로 1.5%P 떨어졌다. 주요 식음료업체의 이같은 매출원가 비율 하락은 주력상품 생산에 드는 원자재 가격이 대부분 하락했기 때문이다. 라면과 과자의 주원료인 소맥의 수입가격이 13.4% 떨어졌고 같은...
'엉뚱한' 명분으로 가격 올리겠다는 식음료업체들(종합) 2014-02-12 11:12:18
각각 7.1%, 8. 7%였다. 삼양식품은 올해 11.1~18.2% 상품가격 인상을 예고했지만, 매출 대비 매출원가비율은 78.1%에서 76.6%로 1.5%포인트 떨어졌다. 재벌닷컴 관계자는 "인건비 등 판관비와 기타 영업비용 증가에 따른 가격 인상요인을 고려하더라도 식음료 업체들이 상품가격을 6∼20% 올리는 것은 과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