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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인터뷰] 후빈 중국사회과학원 부소장 "5중전회, 소비·내수 촉진 정책 나올 것" 2015-10-23 18:51:24
나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다만 내수 소비 진작을 위한 정책이 있을 것이다." Q. 중국 경제 경착륙 우려는? <후빈 중국 사회과학원 금융연구소 부소장> "우리가 말하고 있는 것은 중국 경제의 하방 리스크를 우리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개혁을 통해서 하방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우리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블프` 매출 21% 늘었다…GDP 0.1% 상승 2015-10-18 11:37:07
정부가 내수진작을 위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주요 참여 업체의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7,194억원(20.7%)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기획재정부는 18일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전자제품 유통 전문점, 편의점 등 22개 주요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내년에도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연다…매출 20.7% 늘어 2015-10-18 11:14:12
정부가 내수진작을 위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주요 참여 업체의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7194억원(20.7%)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산업통상자원부와 기획재정부는 18일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전자제품 유통 전문점, 편의점 등 22개 주요 참여 업체를...
[김희욱의 글로벌 숨은뉴스 찾기]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2015-10-17 00:00:00
효과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1년간 국제유가가 40% 하락한 지금, 이로 인한 소비 진작효과는 사실상 제로에 가깝고 오히려 저성장 · 저물가의 그림자가 ‘글로벌 트랜드’로 확대되고 있다. (▲사진출처 = 이코노미스트) 이런 잔잔하지만 부담스런 파장의 진앙지는 미국으로 지목된다. 개혁과 진보의 아이콘 오바마...
[성공투자 오후증시] 10/16 김학주의 마켓 키워드 2015-10-16 16:26:48
것처럼 희망적일 것 특히 중국은 가계의 저축이 건실하여 신용을 통한 소비진작이 가능 (선진국들의 credit fueled spending이 위축되는 것을 상쇄). 또 PPP기준으로는 1인당 GDP가 1만불 돌파. 중산층 소비 증가 여력. 특히 SMART가 발달하며 중산층의 구매력을 개선. 반면 고소득층은 자산가격 상승 둔화로 위축. 따...
롯데판 `블랙프라이데이`…쇼핑 `꿀팁` 2015-10-15 18:18:47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의 소비 훈풍을 이어나가기 위한 행사입니다.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행사에는 360여개의 협력 업체가 참여해 5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판매합니다. 대표적으로 발렌시아가의 모터백은 109만원에, 버버리 보스턴백도 75만원에 판매됩니다. 뿐만 아니라, 페라가모와...
근무시간 줄어도…늘지 않는 소비·여가시간 2015-10-14 18:00:30
특정 기간에 집중해야 소비 진작에 효과가 있다고 지적한다. 연휴 기간을 늘리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성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은 “공휴일 중 날짜 자체가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일부 기념일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미국이나 유럽처럼 ‘요일 지정 휴일제’를 도입해 연휴 기간을 늘리면 관광산업에...
"집값 오르면 소비 는다고?"…1% 오를 때 0.06% 증가 그쳐 2015-10-11 06:07:08
소비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며 "따라서 한계소비성향(새로 늘어난소득 가운데 소비에 지출하는 비율)이 높은 저소득층의 소비 진작을 위해서는 주택가격보다는 소득 증대에 더 중점을 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계부채가 과도한 상황에서 주택가격 상승을 통한 소비증진 효과는 미미하고, 오히려 LTV·DTI 규제...
블랙프라이데이 덕 톡톡히 본 `콧대높은` 해외명품 2015-10-07 06:32:05
행사로 집객 효과가 나타나면서 해외명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도 늘어났다"고 말했다. 그는 "일부 해외명품 브랜드는 내외국인을 상대로 일부 품목에 대해 10??20% 특별세일과 금액할인권 증정을 통해 집객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은 블랙플라이데이 행사 기간에 20% 이상의...
돈처럼 찍어내는 상품권 연10조…규제 도입 논란 2015-10-05 18:11:22
발행회사의 선매(先賣) 효과나 마케팅 효과를 비롯해 소비 진작 효과까지 감안해야 한다는 痼甄? 정훈 kb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은 “공신력이 없는 회사에서 상품권을 발행한다면 이를 매입할 고객이 없듯이 상품권은 시장원리에 의해 작동된다”며 “규제 철폐 분위기 속에 새로운 규제를 신설하기보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