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동부화재(대표 김정남·사진)는 ‘2013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장기보험 부문 1위에 올랐다. 1962년 한국 최초의 자동차보험 전문회사로 출발한 이 회사는 현재 손해보험 전 영역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손해보험회사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등 품질+가격 '두 토끼' 2013-06-26 15:40:29
sk텔링크(대표 박상준·사진)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3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5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이번 조사에서 이 회사의 국제전화 브랜드 00700은 △본원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등 대부분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행복 경영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울성모병원,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 추구 2013-06-26 15:40:02
서울성모병원(병원장 황태곤·사진)은 종합병원 부문 1위는 물론 전체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수술 잘하는 병원, 소통하는 병원’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해온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활동이 빛을 발했다. 먼저 의사서비스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2013년 3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 주말·공휴일에도 고객불만 상담 '올레' 2013-06-26 15:39:35
kt(대표 이석채·사진)는 ‘2013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iptv 부문 1위(5년 연속)와 초고속인터넷 1위를 차지했다. 원동력은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혁신이다. 상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 불만을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상품을 내놓기 전에 고객이 상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상품검증단’을 운영하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가치는 고객행복 경영 2013-06-26 15:39:15
최대 육상여객 운송기업인 금호고속(대표 김성산·사진)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고속버스 부문 9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올해로 창사 67주년을 맞는 이 회사는 1946년 광주택시로 출발, 택시 2대로 사업을 시작해 현재 고속버스 770대, 직행버스 453대 등 총 1223대로 전국 188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06-26 15:38:39
사진)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3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신용카드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회원 수가 2220만명으로 국내 대표 신용카드사다. 신한카드 임원회의실 최고경영자(ceo) 좌석 바로 옆에는 ‘고객의 의자’가 있다. 모든 전자결재 양식에는 ‘최종결재는 고객님이 하십니다’라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증권 "고객 자산관리 고민 해결이 사명" 선포 2013-06-26 15:37:29
위해 차세대 it시스템 구축 주력 삼성증권(대표 김석·사진)은 6년 연속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증권부문 1위로 선정됐다. 1992년 삼성그룹으로 편입된 삼성증권은 10년 넘게 쌓아온 자산관리 노하우가 결집된 인프라와 1000여명의 pb(프라이빗 뱅커·고객의 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사람)를 갖추고 있다....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교원웰스, 초심·진심·열심 '세심서비스' 로 고객감동 2013-06-26 15:35:31
신설…서비스 평가 기준도 강화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사진) 생활문화사업의 대표 브랜드인 웰스정수기는 작년 ks-qei(한국사용품질지수), ks-cqi(콜센터품질지수)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도 정수기 부문 1위에 올랐다. 교원그룹은 2002년 생활과 건강에 관련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행복기사가 방문하기 전에 활짝 웃는 사진과 실명을 함께 보내는 ‘행복기사 스마일 사진 서비스’를 3년 전부터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약속시간에 맞춰 도착한 행복기사를 확인하고 출입문을 열어 줄 수 있기 때문에 외부인 방문에도 안심할 수 있다. 고객들로부터 “낮에 혼자 있을 때 모르는 기사가 방문한다고 하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GS25, 상품 차별화로 다양한 먹거리 제공 2013-06-26 15:30:40
gs리테일(대표 허승조·사진)의 편의점 gs25는 1990년 편의점 사업을 시작한 뒤 23년간 ‘우량점만을 개발한다’는 원칙을 꾸준히 지켜왔다. gs25는 일본과 미국 등 외국 편의점업체에 맞서 독자적인 기술 개발 등으로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편의점 콘셉트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는 평을 얻고 있다. 가장 큰 성공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