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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용차 800만원 인정, '수입차는 반색 국산차는 질색' 2015-11-30 16:41:14
합쳐 1,000만원 이하라면 업무용으로 사용했다는 별도의 일지가 없어도 비용 처리할 수 있다. 이 같은 세법 개정안을 놓고 국산차와 수입차 업계의 반응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먼저 수입차 업계는 정부의 방안이 사실상 영업에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행 초반 고가차의...
업무용 차량, 감가상각비 연 800만원까지만 인정 2015-11-30 00:06:52
후 업무용으로 등록해 세금을 탈루하는 소위 ‘무늬만 회사차’ 현상을 근절하기 위해 지난 24일 연간 감가상각 비용을 1000만원까지만 인정해주는 업무용 차량 과세안을 제출했다. 그러나 여야는 감가상각 비용 한도를 연 800만원으로 축소한 다소 강화된 방안을 내놨다. 임직원 전용 차량 보험에 가입하면...
'무늬만 회사차' 탈세 막겠다더니…헛발질만 거듭하는 정부 2015-11-25 20:34:46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통상 업무용으로 보기 어려운 수억원짜리 차량에도 세금을 감면해주는 것은 조세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는 설명이다.정부가 연 1000만원 초과분에 대해 운행일지 작성으로 업무 관련성을 입증하도록 한 것은 납세 비용을 불필요하게 높인다는 주장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국회에 계류 중인...
임직원 보험 가입한 법인차, 연 1000만원 비용 인정 2015-11-25 03:21:34
과세 대상에서 빼주기로 했다. 또 운행일지 등으로 업무용 사용을 입증하면 그만큼 비용 처리 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하지만 고가 차량일수록 더 많은 공제를 받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고, 소규모 법인은 운행일지를 작성하는 데 부담이 크다는 지적도 있었다.정부는 수정안에서 임직원 보험에 가입하면 기본으로...
종교인 과세 올해는 성공할까…국회 조세소위 쟁점은 2015-11-08 06:03:08
◇ 업무용車 과세·ISA 도입…실효성 강화 논의 주목 업무용 차량 과세도 관심거리다. 고가 수입차를 업무용으로 구매해 사적으로 이용하면서 리스 비용과 유지비까지경비로 처리해 탈세하는 관행을 막자는 취지에는 여야 모두 공감한다. 그러나 비용처리 상한이 없어 차량등록·일지작성 등을 허위로 하면...
윤호중 새정치연합 의원, '무늬만 회사차' 방지법 입법청원 2015-11-06 18:46:37
업무용 차량으로 등록하는 편법을 막기 위한 이른바 ‘무늬만 회사차 방지법(법인세법 일부 개정법안, 소득세법 일부 개정안)’을 입법청원했다. 입법청원은 차량 취득 시 한 대당 3000만원 한도, 임차 시 한 대당 600만원 한도, 유지·관리비 한도는 매년 기획재정부가 고시해 차량운행일지와 증거자료...
[분양 클로즈-UP] 현대산업개발, 김포 한강 아이파크 & 사우 아이파크 2015-11-02 18:44:53
김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두 단지, 과연 어떤 모습일지 지금부터 자세한 분양정보 함께 만나보시죠."김포 한강신도시 Ab-3블록에 위치한 `김포 한강 아이파크`는 총 1,230세대를 분양하는데요.지하1층∼지상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5∼84㎡로 구성되었구요.사우동 14-3번지 일대에 위치하는 `김포 사우 아이파크`는...
대형 가솔린 SUV, 포드에 혼다·닛산 도전장 2015-10-22 09:56:42
공간과 다양한 편의 품목, 합리적인 가격. 디젤 대비 비교우위가 있는 승차감과 정숙성 등이 강점으로 손꼽힌다"고 설명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업무용차 비용, '일지쓰기 vs 한도액 설정' 팽팽 ▶ 현대차 쏠라티, 앞좌석 에어백 선택품목 제공 '왜?' ▶ 참존모터스, 계약만 있고 출고는...
LG전자, 스마트카분야 보폭 넓힌다...GM 협업 활발 2015-10-21 14:58:54
전략이다. 이를 통해 자동차의 전자화에 적극 대비할 방침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 현대차 쏠라티, 앞좌석 에어백 선택품목 제공 '왜?' ▶ 10월 중고차, 대형차 감가율 높아…'지금이 구입 적기' ▶ 업무용차 비용, '일지쓰기 vs 한도액 설정' 팽팽
업무용차 비용, '일지쓰기 vs 한도액 설정' 팽팽 2015-10-21 08:54:02
교수가 발제한 배기량이나 운행거리를 업무 기준으로 내세우는 것은 굉장히 애매하므로 가격 상한을 두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며 "이 경우엔 업무용으로 사용된 비율만큼만 비용을 인정하는 규제가 함께 적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일일이 업무일지를 적는다거나 하면 납세협력비용이 과도해질 수 있어 일괄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