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TA 활용해 수출 회복"…영국에 지원센터 추가 설치 2020-10-27 11:00:10
추세를 반영해 국내 기업이 해외 유명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 경우 관세와 원산지증명이 면제되는 만큼 기업들이 신제품에 대한 초기 현지 시장 시험용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유관기관들에 산재한 FTA 이행·활용 관련 기업의 애로사항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세상에 없던 제품'으로 미래 밝힌다 2020-10-26 15:15:53
있는 해피카메니아는 중고차 비대면 거래 플랫폼 사업을 시작했다. 모바일 앱 ‘경차’(경매로 파는 내 차)는 해피카메니아가 그동안 잔존물 보험 경매·공매업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차주들이 직접 입력한 정보와 사진을 토대로 경매를 진행한다. 최대 48시간 동안 최대 30명의 딜러에게 온라인 비공개 입찰을 받을...
모바일 앱 '경차' 내놓은 해피카메니아…중고차 비대면 경매 플랫폼 시작 2020-10-26 15:06:04
비대면 거래 플랫폼 사업에 나섰다. 중고차 시장에 대한 대중의 불신이 큰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도록 새 서비스를 기획했다. 중고차 경매 플랫폼 출시해피카메니아는 기존의 잔존물 보험 경매·공매업을 했던 업력을 바탕으로 ‘중고차 경매 플랫폼’을 처음 시작했다. 회사가 개발한...
록히드마틴과 3M도 찾아오는 '소부장 中企 수출전시회' 2020-10-26 14:33:34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엔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수출 상담이 어려운 자동차부품, 전기?전자, 기계, 화학, IT부품 등 산업재 중소 제조업체 위주의 국내기업 79개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동성제약, `하우스 부띠끄 인도`와 화장품 수출계약 체결 2020-10-26 14:30:08
본사에서 하우스 부띠끄 인도(House Boutique India)와 화장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 시장에 `이지엔(eZn)`과 `허브스피디` 등 헤어 품목 12종, `동성 랑스크림`, `에이씨케어`, `아토24`, `블링데이` 등 스킨케어 4종까지 총 16개 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UAE 헬스케어 위크' 개최…K-방역 홍보·수출 지원 2020-10-26 11:00:05
바이어 20개사와 100여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바이어로는 중동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운영 기업인 루루그룹, UAE 헬스케어 선두기업 알 마즈루이 메디컬 그룹, UAE 종합병원 운영 기업인 에나야 홈 너싱 서비스 등이 참가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K-방역 모델...
올릭스, 바이오 유럽 2020 참가…글로벌 제약사와 기술 미팅 2020-10-26 09:56:06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 올릭스가 26~29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바이오 유럽 2020(Bio-Europe 2020)에 참가해 주요 글로벌 빅파마들과 기술수출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한 미팅을 가진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달 초 프랑스 안과 전문 기업 떼아에 최대 9,000억 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올릭스는 전세계 매출 `톱...
네이버-서울대-엔에스데블, 치의학 에듀테크 개발에 협력 2020-10-26 09:39:39
= 네이버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및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엔에스데블과 함께 치의학 분야 에듀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은 네이버·엔에스데블과 협력해 치의학 교육 분야에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할 방안을 모색한다. 네이버는 자사 웹브라우저 '웨일'을...
[연계소문] 파울로 코엘료도 반한 이것…세계 홀리는 'K콘텐츠' 2020-10-25 08:34:01
어게인 콘서트', 유료로 개최됐던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넷플릭스 독점 다큐멘터리인 '블랙핑크 : 세상을 밝혀라'까지 중국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그대로 불법 유통돼 곤혹을 치렀다. 그야말로 잘 나가는 K콘텐츠다. 수요가 늘면서 어느덧 문화콘텐츠는 수출 선봉장에 섰다. 잘 만들어 파는 방법 만큼이나...
한세 2세들 전면에…"美 마스크 시장 공략" 2020-10-22 17:56:48
평균 2500만 명이 방문하는 콘텐츠 판매 플랫폼 예스24는 인공지능(AI) 챗봇과 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새 먹거리로 삼는다. 김석환 부회장은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수요를 예측하고 블록체인으로 고객들의 구매내역을 저장하는 한편 자체 발행한 가상화폐 활용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1020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