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후발주자에 고객 안 뺏기려면…터치스크린 업체의 기발한 발상 2013-03-21 15:30:56
기록하기도 했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양분하고 있는 콜라 시장에서 로컬 업체가 3%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은 전 세계적으로 815콜라가 처음이었다. 하지만 815의 선전은 거기까지였다.두 글로벌 음료회사가 장악하고 있는 유통망 속에서 815 콜라가 끼어들어갈 여지는 많지 않았다. 우리가 장악하고 있는...
"사람의 욕망을 디자인하라"…애플도 한 수 배운 '디자인 업계의 맥킨지' 2013-03-14 15:30:40
마우스 디자인 생각해내 세계의'이노베이션 공장' 펩시·도요타 등 300개 기업과 협업…기업문화·서비스·경영도 디자인혁신의 알맹이는'사람' 박학다식한 't자형' 전문가 선호…외부 아이디어도 적극 흡수 2008년 6월. 경영전문저널 하버드비즈니스리뷰(hbr)에 짤막한 글이 하나 실렸다. 제목은 ‘디...
[글로벌 이슈진단] 다우 사상최고가, 자사주 매입 효과 2013-03-12 07:49:58
펩시 등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대부분 자사주를 매입했다. 세계 최대 통신용 반도체 업체인 퀄컴도 현재 진행 중인 4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 규모를 50억 달러로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자사주 매입이 늘어난 것은 배당세율이 연소득 45만 달러 이상일 경우가 종전 15%에서 20%로 올랐기 때문이다. 지주들에게...
롯데칠성음료, 탄소성적표시 사전검증 공인 2013-03-07 16:06:30
이번에 공인받은 품목은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미린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밀키스, 핫식스 등이 포함된 ‘탄산음료 제품군’이다.롯데칠성은 이로써 해당제품의 생산·유통·폐기 등을 거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량을 업체가 직접 심사한 후 공인기관에서 점검만 받게 됐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롯데칠성음료, 업계 최초 `탄소 사전검증체계` 공인 2013-03-07 10:12:04
`검증 시스템 구축` 등 2가지 자격 요건을 갖춘 기업이 제품의 생산부터 유통, 폐기에 이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의 배출량을 직접 심사하고 인증만 공인기관으로부터 받는 체계를 말합니다. 롯데칠성음료가 공인을 받은 부분은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마운틴듀, 미린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밀키스, 핫식스 등이...
탭조이 "모바일 광고,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 2013-02-26 20:47:31
사이에서 각광받는 탭조이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펩시 '립톤 brisksaber' 앱 다운로드 캠페인 펩시는 미국 한정으로 발매되는 '립톤 brisk' 브랜드의 라벨링을 스타워즈 캐릭터로 대체하여 브리스크세이버(brisksaber)라는 게임 앱을 출시하면서 18~34세 남성을 겨냥해 앱 다운로드 캠페인(cpi, cost...
[책마을] 코카콜라의 가장 큰 경쟁자는 펩시 아닌 '물' 2013-02-07 17:09:39
대개 코카콜라의 가장 큰 경쟁자로 펩시콜라를 떠올린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자신들의 가장 큰 경쟁자로 ‘물’을 이야기한다. 콜라 대신에 마시는 모든 것이 그들에게는 경쟁 상품이기 때문이다.콘솔 게임기 시장을 호령하던 닌텐도의 몰락도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다. 과거 닌텐도의 가장 큰 경쟁자는 같은 콘솔...
소다스트림 광고, ‘코카콜라-펩시 조롱했다’ 파문 2013-02-06 11:30:03
금지 처분을 결정했다. 방송사 최대 광고주인 코카콜라와 펩시를 조롱하는 내용이라는 이유다. 그러나 이 광고는 국내 시간으로 2월5일 유투브 조회수 370만 건을 넘었으며, 향후 온라인이나 다른 tv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대신 수퍼볼 경기에서는 소다스트림의 기존 tv cf로...
"초당 1억원 안비싸!"…현대·기아차 내달 '수퍼볼'서 마케팅 승부수 2013-01-23 09:03:10
사이 휴식시간) 이벤트도 흥행성을 더해준다. 올해는 펩시가 팝스타 비욘세의 공연을 기획했다. 역대 수퍼볼 하프타임 쇼는 2004년 자넷 잭슨이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합동 공연 도중에 벌인 '가슴노출' 사건이 유명하다.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농심, 美월마트에 라면 직접 공급…"올 현지 매출 30% 늘린다" 2013-01-17 17:16:07
기업인 네슬레를 포함해 코카콜라 펩시 등 일부 글로벌 기업만이 제품을 직접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해외시장에서 거둔 농심의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그동안 현지 딜러를 통해 월마트 일부 매장에 라면을 공급해 왔다. 이번 직거래 계약에 따라 딜러들에게 주는 수수료 부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