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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윤 회장이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에 끼친 공로는 적지 않다는 평가다. 첫번째는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정착시킨 것이다. 윤 회장은 ‘계약문화가 뿌리를 내린 서구사회와 달리 신뢰와 정(情)문화가 지배하고 있는 한국사회에서는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로부터 정기지급금(로열티)을 받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하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프랜차이즈 업계 "가맹사업법 개정 반대" 2013-03-07 15:31:14
이 조항이 프랜차이즈 산업을 위축시키고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간 갈등과 분열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가맹점사업자단체가 일부 가맹점에만 혜택을 주게 된다면 상생과 협력관계가 아니라 오히려 갈등과 분열의 관계로 바뀔 것이라는 게 업계의 주장이다.가맹본부가 가맹사업을 철회해 이에 따른 부작용이 심화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놀부 브랜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와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최근 가맹점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운영본부에 가맹운영팀 외에 교육팀, 운영기획팀 인력을 보강하고 기존 가맹점 관리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200여 브랜드 한눈에 비교…인재채용…"박람회 가볼까" 2013-03-07 15:31:06
참여한다.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예비창업자가 직접 체험하고 시식하며 현장에서 직접 상담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행사는 소상공인 창업과 경영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인 소상공인진흥원과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중소기업청 등 정부 부처가 후원으로 참여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이번 박람회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가맹점 사업자는 골목상권 지킴이" 2013-03-07 15:31:05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서민경제가 참 어렵다. 자영업자들이 무너지고, 골목상권의 미래에 심각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부 단체들이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124만여 자영업자들을 대기업과 동일시해 국민들의 혼란을 초래하고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을 가로막는 행태를 보인 것은 유감스런...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3월12일(화) ~ 3월15일(금) 2013-03-07 15:31:03
●12일(화) ▷일본 jipm 컨설턴트 초청 특별 세미나=한국표준협회, 오전 10시~오후 5시,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a. (02)2624-0191▷2013년 에콰도르 정치, 경제 전망 및 에너지 사업 기회 세미나=대한상공회의소, 오후 3시~5시30분,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 (02)6050-3555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러닝로열티 대신 물류마진에 의존하거나 정액로열티를 받는 것과 비교된다. 본죽은 매출의 일정비율을 지급하는 러닝로열티를 도입, 상대적으로 매출이 적은 가맹점의 부담을 낮추는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 ‘프랜차이즈산업의 로열티제도 실태조사’...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프랜차이즈 산업은 미래 新성장 동력 2013-03-07 15:31:01
3.5%를 러닝 로열티로 받고 있다. 주점 프랜차이즈인 투다리는 중국에 개설한 140개의 가맹점을 통해 러닝 로열티를 받을 뿐 아니라 집기시설과 주방기물, 소스 등을 해외 가맹점에 판매하기도 한다. 놀부는 한국적 디자인을 적용한 인테리어와 집기시설 판매를 통한 수출효과를 올리고 있다.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밥집 싸움' 이번엔 역세권 기준 갈등 2013-03-05 16:59:13
오는 31일까지 정하기로 하고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있다.협의회는 한국식품산업협회와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등 대기업 측 2명,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중소기업중앙회 등 중소기업 측 2명, 공익위원 2명, 동반위 간사 1명 등 7명으로 구성됐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흉내못낼 '韓流 브랜드' 승부…문화·패션·식품 관련제품 유망 2013-03-05 16:57:27
제품(24%)을 꼽았다. 한국의 주력산업인 자동차와 기계설비·부품이라고 한 응답은 각각 2%와 4%에 그쳤다. 조영삼 산업연구원 베이징사무소 대표는 “중국 시장에 최종소비재를 팔려면 부품과 달리 브랜드 파워가 중요하다”며 “문화콘텐츠는 중국이 단기간에 따라올 수 없는 브랜드 산업이란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