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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한때 우리금융 인수 나섰던 1세대 사모펀드 티스톤 파산 2020-11-23 09:23:04
13일 서울회생법원에 따르면 재판부는 지난 10월 말 티스톤에 대한 파산절차 종결 결정을 내렸다. 티스톤은 2018년 핵심 투자 자산인 오프라인 학원업체 타임교육 매각이 무산된 뒤 채권자였던 홍콩계 사모펀드에 타임 교육 경영권을 넘기고 2019년 법원에 파산절차를 신청했다. 서울회생법원에 따르면 티스톤 측의 부채는...
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결합 물밑검토…소비자 영향에 주목 2020-11-22 07:08:30
대한 분석을 거쳐 이 회사가 회생 불가능한 회사인지 여부를 결정한다.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 심사 때와 마찬가지로 공정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으로 시장 경쟁이 제한된다고 판단하되 기업결합 예외조건을 적용하리라는 관측이 나온다. 앞서 공정위 사무처는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의 결합으로 일부...
[Q&A 전문] 산은 "아시아나 인수건, 한진 계열 지원 아냐…책임·의무 부여" 2020-11-19 17:26:43
결정을 위해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의결권 행사기구를 통해 사외이사 추천을 포함한 의결권을 행사할 계획이다. 의결권 행사방안과 마찬가지로 경영권 개입 및 국유화 이슈에 대한 입장도 동일함 향후 진행될 통합작업과 건전경영 감시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되, 일반적인 경영사안에 대해서는...
[Q&A] 산은 "통합 항공사 경영성과 미흡시 조원태 경영 일선서 퇴진" 2020-11-19 17:23:56
-- 공정위의 기업결합승인을 예상한다면 회생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추가 자금을 투입하는 것인가. ▲ 현재의 양대 국적항공사 체제로 간다면 2021년까지 부족 자금이 약 4조8천억원, 2027년 말까지는 6천억원이 추가돼 총 5조4천억원의 정책자금 추가 투입이 불가피할 것으로 추정된다. 통합시...
조성욱 "대한항공·아시아나 인수합병, 면밀히 심사할 것" 2020-11-19 17:16:43
결정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두 회사의 합병이 현실화되면 두 회사의 국제선 여객노선과 주요 화물노선 점유율이 70%를 넘기게 된다. 공정위가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기준(50%)을 넘는 수준이다. 다만 전문가들은 과거 사례 등을 감안할 때 이번에도 공정위가 예외 조항을 적용해 합병을 승인해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을...
공정위, 요금 인상 최소화 등 조건부 합병 승인 내줄 듯 2020-11-17 17:19:08
판단했다. 그럼에도 공정위는 기아차가 회생 불가능한 상태라고 판단해 조건부 승인을 결정했다. 조건은 향후 3년간 트럭의 국내 가격 인상률을 수출 가격 인상률 이하로 유지하라는 것뿐이었다. 올해 4월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M&A도 이 예외 조항을 적용한 사례다. 다만 공정위는 항공 요금 인상을 소비자물가 상승률과...
산은 '아시아나 살리기' 선택…한진해운 파산 반면교사?(종합) 2020-11-16 16:19:59
통합 방안은 2017년 2월 한진해운 파산 때와는 분명 다른 결정이다. 파산 직전 한진해운은 컨테이너선 101척, 벌크선 44척 등 총 145척을 갖춘 국내 1위, 세계 7위의 선사였다. 당시 한진해운을 놓고 정부와 산은이 내린 결정은 회생이 아닌 파산이었다. 현재 국내 수출기업들이 선박 부족과 해상 운임 급등에 시달리자 4...
하나되는 대한항공·아시아나…구조조정 가능성은 2020-11-16 15:16:25
다만 한지붕 두가족이 아닌 완전 통합이 결정되면서 노선뿐 아니라 대규모 인력 조정도 뒤따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현재 대한항공은 1만8천여명, 아시아나항공은 9천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국내 직원의 70%가량이 휴직 중이다. 이런 사정을 고려하면 인수 이후 대규모 정리해고 등이 있을 수 있다. 대한항공은...
산은 '아시아나 살리기' 선택…한진해운 파산 반면교사? 2020-11-16 13:55:44
이번 방안은 2017년 2월 한진해운 파산 때와는 분명 다른 결정이다. 파산 직전 한진해운은 컨테이너선 101척, 벌크선 44척 등 총 145척을 갖춘 국내 1위, 세계 7위의 선사였다. 당시 한진해운을 놓고 정부와 산은이 내린 결정은 회생이 아닌 파산이었다. 현재 국내 수출기업들이 선박 부족과 해상 운임 급등에 시달리자 4...
대한항공, 아시아나 품는다…산은, 한진칼에 8000억 투입 [종합] 2020-11-16 10:53:04
비춰 아시아나항공을 회생 불가능한 회사로 판단하면 대한항공과의 결합을 허용할 수 있다. 그러나 공정위가 '회생 불가'로 판단한 기업에 산은이 정상화를 명분으로 추가로 혈세를 투입한다는 논란이 일 가능성이 있다. 아울러 두 회사의 통합 과정에서 중복 노선과 인력 구조조정이 불가피한 만큼 노조의 반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