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아차, 준준형 K3 디젤엔진 모델 출시 2013-12-05 08:51:19
디젤 모델의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작년 9월 첫 출시된 K3는 올해 10월까지 1여년간 전 세계에서 22만여대가 판매됐다. 앞서 가솔린 엔진 세단과 투도어 형식의 쿠페(쿱), 해치백(유로)을 내놓은 데이어 디젤 엔진까지 추가함에 따라 라인업이 좀 더 풍성해졌다. K3 디젤은 연비와 가속성능이 뛰어난 1.6...
마세라티, 올뉴 콰트로포르테 S Q4 출시 2013-12-03 14:34:26
세단 올뉴 콰트로포르테 s q4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확보했다. 평소에는 구동력을 뒷바퀴에 집중하고, 접지력이 약해지거나 주행속도를 높이면 앞·뒷축에 50대50으로 토크를 재분배한다. v6 3.0ℓ 가솔린 엔진은 최고 410마력, 최대 56.1㎏·m의 성능을 낸다. 0→100㎞/h 도달시간은 4.9초, 최고시속은 284㎞다....
쌍용차, 코란도투리스모 9인승 출시 2013-12-03 13:59:54
기본 장착해 상품성을 높였다. 승차 정원을 9명으로 바꾸면서 속도제한장치를 제외했다. 11인승은 시속 110㎞ 속도제한장치 장착 대상이다. 9인승은 2종 보통면허 소지자도 운행할 수 있다. 이 밖에 lt 2wd 트림은 수동변속기에서 벤츠 e-트로닉 5단 자동변속기로 변경했다. 새 차의...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9인승 모델 출시 2013-12-03 09:48:51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코란도 투리스모 9인승 모델은 개별소비세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승합차에 적용되는 시속 110Km 속도 제한장치가 제외된 것이 특징입니다. 6인 이상 승차 시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1종 보통 이상 면허가 필요한 11인승과 달리 2종 보통 면허 소지자 역시...
[VPR] 글로벌 명차(名車)의 새로운 기준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출시 2013-11-28 08:46:33
탑재된 람다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282마력(ps), 최대토크 35.4kg?m, 연비 9.4km/ℓ(2wd, 18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 람다 3.8 gdi 엔진은 최고출력 315마력(ps), 최대토크 40.5kg?m, 연비 9.0km/ℓ(2wd, 19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로 우수한 엔진성능과 연비효율을 확보했다.이와 함께 ‘신형 제네시스’는 부드러운...
9단 자동변속 '고단수'車들이 몰려온다 2013-11-03 21:25:45
좋아 북미지역에서 인기가 높지만 낮은 연비가 단점으로 지적돼왔다”며 “9단 변속기로 연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도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2014년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내년 들여올 예정이다. 지난 9월 열린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모델로 기존 모델 대비 연료 효율을 ...
[2013 한국의경영대상] 현대파워텍, 美·中에 변속기 공장…글로벌 경영 가속화 2013-10-30 06:59:05
품질 향상과 연구개발로 소형에서 대형까지 변속기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경차용 무단변속기, k7·쏘나타에 탑재되는 전륜6단 자동변속기, 에쿠스에 탑재되는 후륜8단 자동변속기 등을 생산하며 다양한 고객 필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현재 한국 서산, 미국 조지아, 중국 산둥에 위치한 3개의 글로벌 생산거점을 통해...
르노삼성 '부활의 질주' 2013-10-24 07:08:00
190마력을 내는 르노닛산의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독일 유명 변속기 전문업체인 게트락의 6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을 장착한 덕분이다. sm5 tce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전 판매계약 대수가 1200대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 4월 2014년형 부분변경 모델과 2.0 가솔린 모델을 새로 선보인 qm5도 꾸...
걸음마 하듯 모터사이클 끌던 왕초보, 우렁찬 배기음 내며 가을길 '질주' 2013-10-24 06:58:12
변속기를 채택하고 있다. 때문에 오르막길에서 정지했다 출발할 때 조작을 잘못하면 뒤로 밀리거나 시동을 꺼뜨릴 수 있다. 연습이 필요한 이유다. 두세 차례 반복하자 어렵지 않게 오르막길을 오를 수 있었다. 수동변속 자동차보다 조작이 쉬웠다. 세 번째는 ‘점프 스타트’. 기어변속을 1단부터 6단까지 해보는 단계다....
삼성SDI, 외부 충격에 끄떡없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 2013-10-16 11:00:29
IT 기기에 적용 가능하다. 지난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삼성SDI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48V 시스템 파워팩도 이번 전시회를 빛냈다. 이 제품은 기존 오디오·에어컨 등 12V 전장시스템을 그대로 지원하면도 고출력이 필요한 공조시스템·전기조향장치·변속기 등 다양한 첨단 전장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