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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향에 빠진 중장년층 2013-06-13 17:21:48
2배 넘어 40대 이상 중장년층의 커피 소비 증가율이 20~30대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사 먹는 연령층이 젊은 층일 것이라는 통념과는 다른 것이다. 12일 신한카드가 회원 약 2100만명의 2009년과 2012년 카드 소비패턴을 비교 분석한 결과 작년 40대 이상 카드 회원의 커피 구입액은...
[책마을] 케인스는 틀렸다…우린 여전히 배고프기 때문에 2013-06-13 17:19:36
‘소비에 대한 압력’도 줄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세계화의 속도 조절, 자본 도피와 핫머니 통제 등도 대책으로 내놓은 이들은 끝없는 소비 지향에 대해 이렇게 일침을 가한다. “아테네와 로마에는 경제적으로 생산성이 낮더라도 정치 전쟁 철학 문학 분야에서 최고 수준으로 왕성한 시민들이 있었다. 왜 그런 시민을...
<출구전략 공포> ④ 신흥국 금융시장에 '직격탄' 2013-06-13 17:11:13
김 연구원은 "미국이 금리 인상을 한다는 것은 미국 국채를 수용할 주체가 있다는 것이고 경기가 그만큼 좋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미국 소비가 왕성해졌다는 증거라서 장기적으로 봤을 때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 등의 대미 수출에 긍정적인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kong79@yna.co.kr(끝)<저...
[BIZ Insight] '대형마트 1위' 를 향해…홈플러스의 '최저가' 승부수 2013-06-13 15:35:00
76.7% 올랐지만 지난 3월 한 달간 홈플러스를 방문한 소비자는 10년 전과 똑같은 3900원에 한우 등심 100g을 살 수 있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30일 또 하나의 파격적인 가격 정책을 들고 나왔다. 소비자 구매 빈도가 높은 1000개 품목 중 홈플러스가 판매한 물건이 경쟁사보다 비싼 것이 있으면 차액을 현금 쿠폰으로...
'S펜'으로 필기하고 음성 녹음…"해외여행 취재 거뜬하죠" 2013-06-13 15:30:06
소비심리 개선·저가 생필품 인기…하반기 실적 전망 '맑음'▶ 홈플러스, 英서 벤치마킹…'한국형 매장' 13곳 열어▶ 터키 '반 정부 시위'의 뿌리는▶ atp 한동문 사장, '권리조사 서비스' 틈새 공략…반년 만에 금융社 15곳 거래처로▶ 홈플러스, 닻 올린 도성환號…'위기 속 공격경영' 제2...
홈플러스, 닻 올린 도성환號…'위기 속 공격경영' 제2 도약 나선다 2013-06-13 15:30:05
▶ 소비심리 개선·저가 생필품 인기…하반기 실적 전망 '맑음'▶ 홈플러스, 英서 벤치마킹…'한국형 매장' 13곳 열어▶ 터키 '반 정부 시위'의 뿌리는▶ atp 한동문 사장, '권리조사 서비스' 틈새 공략…반년 만에 금융社 15곳 거래처로▶ 乙의 '직언' 바로 반영…유통업계 '큰바위...
ATP 한동문 사장, '권리조사 서비스' 틈새 공략…반년 만에 금융社 15곳 거래처로 2013-06-13 15:30:04
소비심리 개선·저가 생필품 인기…하반기 실적 전망 '맑음'▶ 홈플러스, 英서 벤치마킹…'한국형 매장' 13곳 열어▶ 터키 '반 정부 시위'의 뿌리는▶ 저성장 돌파 해법, 파괴적 혁신기술 7가지에 있다▶ 乙의 '직언' 바로 반영…유통업계 '큰바위 얼굴' 꿈꾼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소비심리 개선·저가 생필품 인기…하반기 실적 전망 '맑음' 2013-06-13 15:30:03
보일 가능성이 높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지난달 104로 전월보다 2포인트 상승했다. 추가경정예산 편성과 4·1 부동산 대책을 포함한 정부 경기부양책이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은행도 지난달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리면서 경기 부양 노력에 힘을 보탰다. 과거 사례를 보면 추경이 집행될...
렌탈 정수기 믿고 썼는데…관리비만 인출 소비자 '뒤통수' 2013-06-13 13:59:55
소비자원은 2010년 부터 2012년까지 접수된 렌탈 정수기 소비자 피해는 총 411건으로 매년 피해를 겪는 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2013년 1/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8.4%나 증가했다. 피해 411건의 유형을 살펴보면, 정수기 '관리부실로 인한 위생문제'가 33.1%(136건)로 가장...
패션계 ‘액티브 시니어’와 ‘로엘족’에 주목하는 이유 2013-06-13 12:45:03
왕성한 소비 활동을 통해 자신을 가꾸는 5060세대인 ‘액티브 시니어’와 자유로운 감성과 스타일에 대한 열망이 있는 3050 ‘로엘족’이 그 주인공. 이들은 외모에 관심이 많고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위한 투자에 적극적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때문에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고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