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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지멘스, 절전형 가전제품 `눈길` 2013-06-05 17:38:27
베리오퍼펙트 기능이 탑재돼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스피드퍼펙트와 에코퍼펙트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퍼펙트는 세탁 시간을 60% 정도 줄여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에코퍼펙트는 온수 사용량을 낮춰 에너지 소비를 20%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오염도가 낮은 의류의 경우 ‘슈퍼 15’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설] 최장인 근로시간 줄여서…? 그 통계 믿을 수 있나 2013-06-05 17:21:37
데 시간을 소비한다. 선진국의 노동규율과 업무집중도는 남의 나라 얘기다. 이런 느슨한 근로시간을 줄여 일자리를 만든다니 줄어드는 시간만큼 임금을 깎을 의지가 있는지는 따질 계제도 못된다. 실로 가공의 일자리 계획이다.정책이 겉돌고, 신뢰는 또 떨어진다. 노동시장 개혁 없는 일자리 계획은 겉돌기 마련이다. ▶...
이 가격에 伊 가죽!…"깐깐한 한국서 승부" 2013-06-05 17:00:09
“한국 소비자들은 가격과 품질을 깐깐하게 따지는 합리적 소비가 특징이에요. 한국 시장에서 통하면 세계 어디서든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난달 중순 서울 갤러리아백화점에 첫 매장을 낸 영국 잡화 브랜드 ‘아스피날 오브 런던’(이하 아스피날)의 앤드루 마샬 대표(사진)는 하반기 롯데와 신세계백화점에도...
<아베 '세 번째 화살' 시장 "알맹이 없다" 실망> 2013-06-05 16:04:02
곤란한 문제는투자자, 소비자, 기업을 실제로 그곳으로 이끌어내고 소비하게 하고 기술 발전을 이루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아베 정부가 활용한 과감한 재정·금융 부양 정책은 국채 금리 상승, 증시불안 등 부작용을 유발해 시장의 불안이 커진 상태다. 이 때문에 일본 정부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아베 '세번째 화살' 한국경제에 큰 영향 없을 듯> 2013-06-05 15:38:09
"이번 정책을 기업의 투자와 개인의 소비로 어떻게 연결시킬지 일본 정부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연구원 박성욱 거시국제금융연구실장은 "7월에 참의원 선거가 있다보니아베가 일본 내부적으로 갈등이 될만한 것은 이야기하지 않은 것 같다"면서 "뭘 구조적으로 뜯어고치겠다는 것이 아니라 지원을...
전력난 우려속 절전형 여름상품 '불티'…'제습기·부채' 없어서 못판다 2013-06-05 14:04:38
위메프 디지털가전 팀장은 "제습기는 소비전력이 에어컨의 25% 수준이어서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에어컨보다 전력 소비를 줄이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며 "전력 걱정에 쿨매트, 대자리 등 전기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냉방 제품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기 없이 더위를 견디는 데 필요한 부채와 모시 등...
명품백은 못사도 '입속의 작은 사치' 누린다 2013-06-05 13:51:08
지닌 문화와 이야기 및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만족도가 고가 명품 못지 않다. 때문에 같은 제품군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소비자들은 거리가 먼 매장도 일부러 찾아가는 수고를 감수하는 것은 물론 불황에도 거침없이 지갑을 열고 있다. 이에 따라 더 넓고 새로운...
음식료, 소비침체·유통간섭 '이중고'…가격인상 역풍 맞나? 2013-06-05 11:34:34
필수소비재 경기로까지 전이되고 있는 모습이다. 음식료품 소비량이 지난해에 비해 뚜렷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저가 대체재'로 구매 이동 현상이 벌어지고 있어서다.여기에 대형마트 의무 휴업까지 본격화되면서 유통가(街)는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음식료업체들은 결국 '가격인상' 카드...
<반사이익 매력 잃은 코스닥 6일째 '비실비실'> 2013-06-05 10:55:01
새 정부 정책 수혜, 중국소비 관련주 등 올 초부터 부각됐던 중소형주 모멘텀은 이미 주가에 충분히 반영됐다"면서"추가적 모멘텀 없이 중소형주의 밸류에이션(평가가치)만 높아진 상태"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전날 젬백스[082270]의 임상시험 실패 쇼크와 변두섭 예당엔터테인먼트 회장의 갑작스러운 사망 등...
‘화려한 싱글’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제안 2013-06-05 10:28:02
것이 추세다. 2030 싱글 컨슈머의 소비 경향에 최적화된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의생활에 관련된 용품이 주를 이룬다. “평상시 쇼핑에도 투자를 많이 하지만 의류 관리 제품에도 신경을 쓰는 편이다. 제품에 손상이 없는 기능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에 신경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