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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자 칼럼] 47년 된 잡지 '공간' 2013-02-22 16:50:01
1975년에는 여의도 국회의사당 디자인이 정치적 입김 탓에 졸작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맹공을 가했다.비디오아티스트 백남준을 국내에 처음 소개하고, 공옥진의 ‘병신춤’, 김덕수 패의 ‘사물놀이’를 발굴해 세상에 알린 것도 ‘공간’이었다. 박용숙 미술평론가, 오광수 문화예술위원장,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 등 공간...
한국GM "5년간 8조 투자" 2013-02-22 16:31:37
디자인센터를 2배 확장해 글로벌 GM 내 3번째 규모로 키우고 스파크 전기차를 비롯한 6종의 신제품과 차세대 트레인을 개발·생산하기로 했습니다. 한국GM은 팀 리 GM해외사업부문 사장(GMIO)과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은 중장기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호샤 사장은 "한국GM이...
한국지엠, "5년간 6개 신차 국내 투입한다" 2013-02-22 15:01:01
디자인센터를 현재의 2배 규모로 확장한다. 규모 증설이 완료되면 미국, 브라질에 이어 글로벌 gm 내 3번째 규모의 디자인센터가 된다. 글로벌 생산 역량 강화를 위해선 비용 절감과 수익성 향상을 꾀하기로 했다. gm의 글로벌 차세대 경차 및 소형차, 중형차 그리고 순수전기자동차 등 6종의...
팀리 GM 해외총괄, "군산공장서 크루즈 대체 모델 생산" 2013-02-22 14:15:03
상반기 산은에 조기상환 "트랙스는 투싼·스포티지보다 낫다" 밝혀 팀 리 gm 해외사업부문(gmio) 사장이 크루즈 후속의 생산기지에서 제외된 군산 공장에서 기존 크루즈의 부분변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리 사장은 22일 한국gm 부평 본사에서 열린 'gmk 20xx - 경쟁력·지속가능성...
스타일에 힘 실어주는 `스퀘어 백` 눈길 2013-02-22 14:00:34
거리를 장악할 스퀘어 백의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눈여겨봐도 좋다. ▲ 모던 시크의 대명사, 블랙 혹은 화이트 컬러 스퀘어 백 이번 시즌 정돈되고 시크한 매력을 더해주는 스퀘어 백은 서류봉투가 들어갈 만한 빅 사이즈로, 도시적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긴장감을 살려주는 직선 실루엣에 골드, 실버...
한국GM "향후 5년간 8조원 투자할 것" 2013-02-22 13:10:06
부평 디자인센터 2배 확장, 신차 6종 생산 유치한국gm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향후 5년 간 8조원 투자를 집행하겠다고 22일 밝혔다.팀 리 gm 해외사업부문 사장과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이날 인천 부평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한국gm의 미래 청사진인 'gmk 20xx-경쟁력·지속가능성'을 발표했다.리...
‘건축의 미래 있다’ 2013경향하우징페어는 지금… 2013-02-22 12:03:01
[라이프팀] 리빙페어시즌이다. 2월20부터 일산 킨텍스에서는 경향하우징페어가 2월27일부터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열린다.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 가전기기, 디자인 제품이 중심을 이루는 한편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전시한다. 건축 트렌드를 한 자리에...
뮈샤, 사옥서 ‘동안 뷰티 클래스’ 성황리 개최 2013-02-21 20:30:03
팀] 명품 디자이너 예물 브랜드 뮈샤가 청담동 사옥에서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2월21일 열린 뷰티 클래스는 뮈샤 김정주 디자이너와 코리아나의 콜라보레이션 금장 팩트의 출시를 기념해 열린 것으로 파워 블로그 20명을 초청해 두 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코리아나와 함께 진행된 김정주 디자이너의 동안 뷰트 클래스...
아웃도어, 화려한 색상 입고 ‘첨단 경쟁’ 2013-02-21 16:58:49
아이더(사진)는 클라이밍(암벽등반)팀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한 전문가용 제품을 대거 내놓는다. 클라이밍 라인 ‘와이드앵글’에서 아이더 클라이밍팀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활동성, 신축성 등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바람막이 재킷은 작년보다 물량을 90%가량 늘리고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일본인 없으니 장사 안돼" 동대문 한숨 2013-02-21 16:57:26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인근에 자리잡은 도매상가는 선방하고 있다는 평가다.○내국인·일본인 쇼핑객 감소 탓패션상품이 주력인 동대문상권은 의류의 객단가가 높은 겨울이 성수기였다. 그러나 올겨울엔 상가별로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0~20% 감소했다. 매출이 줄어든 것은 일본인 쇼핑객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전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