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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활성화> 개별소비세 부담 완화 내용(표) 2015-08-26 14:00:43
품 목 │ 개선 방안│├──────────────────┼──────────────────┤│ 승용차 │ㆍ‘15.8.27~’15년말까지 30% 인하(세││ │ 율 5→3.5%)...
<소비활성화> 캐디 없이 카트도 안 타고 골프 친다 2015-08-26 14:00:38
도입 유도…이용료 4만∼5만원 인하 효과대중골프장 4곳 주말 그린피 10만원으로 인하 골퍼들이 캐디와 카트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있는 제도가 확대돼 골프장 이용료 인하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26일 발표한 소비활성화 방안에서 골프장 이용 요금 인하를 유도해 골프의 대중화를 확산하겠다고...
<소비활성화> 올해 성장률 0.025%p 높인다 2015-08-26 14:00:37
부담을 줄이는 방안도 골프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 승용차 세금 인하 효과 자신…4분기 GDP 상승 효과 0.1%포인트 정부는 승용차 개별소비세 인하에 대한 소비 진작 효과를 자신하는 표정이다. 1천200억원∼1천300억원의 세수감소를 예상했지만, 전체적인 소비 활성화로 그만큼의 세수 증대...
20만원 초과 직구 세금 줄어든다…최대 5천700원 혜택 2015-08-26 14:00:15
가격인하 촉진 특급탁송화물을 이용한 해외직구 물품의 무게가3㎏ 이하이면 과세운임이 30% 인하된다. 이에 따라 20만원을 넘는 해외 직구를 할 경우 대부분 세금이 줄어든다. 병행수입물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통관인증 대상이 늘어나고 A/S 환경이 개선된다. 정부는 26일 최경환 경제부총리...
아반떼 34만원·쏘나타 50만원·TV 최대 9만원 싸진다 2015-08-26 14:00:08
개별소비세 인하로 세수가 1천200억원∼1천300억원 줄어들 것으로추정했다. 그러나 자동차 판매가 늘어난다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이후를 기준으로 추가 세수 결손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정은보 기재부 차관보는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로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4분기에 0.1%포인트 증가하고, 연간...
금리 인하 요구권 강화,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통해 최저 이율 알아보기 2015-08-25 15:00:00
2금융권의 금리인하요구권 이행 실적도 부진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불시점검 등을 통해 이행실적이 미비한 곳은 엄중하게 조치하겠다는 방침이다.8월 20일 금리인하요구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서, 올해 10월부터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금융사별 조건이 다르지 않도록 규정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행사요건도...
'1천130조 가계빚' 한국 경제 뇌관 되나 2015-08-25 12:01:21
금리인하와 전세가격 폭등, 정부의 부동산시장 활성화 대책 영향으로 가계가 주로 집을 사기 위해 빚을 늘린 영향이 컸다. 전문가들은 최근처럼 국제금융시장이 불안해진 상황에서 가계부채가 금융불안을확산시킬 요인이 될까 우려하고 있다. 정부가 지난달 가계부채 관리 종합대책을 내놨지만 부채 증가속도를...
금리 인하 요구권 강화,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통해 최저 이율 알아보기 2015-08-25 08:00:00
2금융권의 금리인하요구권 이행 실적도 부진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불시점검 등을 통해 이행실적이 미비한 곳은 엄중하게 조치하겠다는 방침이다.8월 20일 금리인하요구권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서, 올해 10월부터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금융사별 조건이 다르지 않도록 규정에 반드시 포함해야 할 행사요건도...
[커지는 '중국 리스크'] 중국 증시 지지선 붕괴…시장 금리는 급등 2015-08-24 17:45:46
인민은행 내부소식통을 인용, “인민은행이 조만간 지준율 인하를 통해 시중에 대규모 유동성을 공급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베이징=김동윤 특파원 oasis93@hankyung.com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통행료, 9월1일부터 소형차 1천원 인하 2015-08-24 16:15:48
차입금으로 빌렸다. 1,438억원을 자본금으로 두고 주주들에게 이익을 배당하는 것보다 4%대의 이자를 지불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이며 이를 근거로 이번에 통행료를 인하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국민의 부담을 완화하고 서민경제 활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민자 법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