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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글로벌 금융대상' 종합 대상에 신한은행 2021-11-24 17:19:32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등이 후원한 금융·재테크 박람회 ‘2021 글로벌 파이낸셜 엑스포’가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개막식에서 윤재옥 국회 정무위원장(국민의힘 의원)은 “코로나19가 확산한 지난 2년간 금융업은 흑사병 이후 르네상스가 도래한 것처럼 디지털과 비대면 위주로 급속도로...
코인 시세조종 땐 최고 5년이상 징역·벌금 등 검토 2021-11-23 19:11:27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3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실에 따르면 금융위는 최근 이러한 내용을 담은 `가상자산 이용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본방향 및 쟁점` 보고서를 정무위원회에 제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가상자산의 범위는 현행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코인사업자 불공정거래 행위에 최고 5년이상 징역·벌금 등 검토 2021-11-23 18:38:50
보호법 기본방향·쟁점' 국회에 보고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김연정 기자 = 금융당국이 코인사업자의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해 최고 5년 이상 징역형에 처하는 등의 형사처벌을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금융 거래 기술인 탈중앙화 금융인 디파이(De-Fi)와 대체불가토큰(NFT)도 가상자산의...
미국 견제받는 중국 바이트댄스, 동남아 시장 적극 공략 2021-11-23 11:06:03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미국 상원 상무위원회 산하 소비자보호위원회 청문회에서는 틱톡이 이용자 정보를 수집해 중국 정부에 제공하는지 여부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이에 대해 틱톡은 "중국 정부와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며 "미국의 이용자 데이터는 미국 내에 보관 중이며, 백업은 싱가포르에 있다"고 주장했다....
금리인하 요구권, 신용 개선되면 횟수·시점 상관없이 신청 가능 2021-11-22 06:14:01
우수 고객 선정 등 확인 가능한 금리인하요구권 행사 요건이 발생하면 이메일, 문자, 전화 등으로 고지하도록 했다. 대출자 및 신용·담보대출에 관계없이 신용 상태가 개선된 소비자는 누구나 금리인하요구권 행사가 가능토록 운영하되 집단대출 등 고객의 신용 상태와 관계없이 금리가 결정되는 대출상품은 적용 대상에서...
신용보증기금, 개인신용정보 관리 미흡에 개선 지적받아 2021-11-21 06:20:01
상거래가 종료된 고객의 개인 신용 정보 관리 미흡, 개인 신용정보 처리시스템 접근 권한 및 접속 기록 관리 부실, 개인 신용정보 조회의 적정성 문제 등 개선 사항 3건을 적발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채무를 보증해 기업의 자금 융통을 원활히 하고 건전한 신용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빗썸·플라이빗·지닥`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수리 2021-11-19 17:41:59
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은 빗썸과 플라이빗, 지닥의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수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원화마켓을 제공하는 이른바 4대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가 모두 금융당국에 가상자산사업자로 등록됐다. 플라이빗과 지닥은 원화마켓을 확보하지 못해 코인마켓...
데이터결합 활용했더니 중저신용자 대출 확 늘었다 2021-11-19 10:20:47
정보가 적은 사람) 고객 신용평가 모형 개발 사례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주최했다. 카카오뱅크는 금융정보 위주의 신용평가모형으로는 상환능력을 정교하게 평가하기 어려운 중저신용 고객을 위해 데이터...
금융위원장 "카드사, 마이페이먼트 등 부수·겸영 업무 확대"(종합) 2021-11-17 17:07:11
업권 보호 및 신사업 진출 기회 제공 등 생존과 성장을 위한 금융 당국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캐피탈 등 비카드 여전업계는 은행과 카드사 등 다른 금융권의 자동차 할부 시장 침투, 자금 조달에 있어 상대적으로 불안정한 구조, 동일한 규제 등으로 어려움이 존재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사무금융노조,...
삼성생명, 전담기관 신설·사전심의로 고객보호 강화 2021-11-17 16:05:33
것과 일맥상통한다. 삼성생명은 올초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하고 전무급 최고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를 선임했다. 전국 8개 고객센터에 고객권익보호담당을 배치했다. CCO는 상품 출시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다.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신상품에 대해 의견을 전하고 출시 점검도 강화할 수 있다. 고객권익보호 사전심의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