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LS 손실률 41% vs 이익률 5%…"묻고 따지고 가입해야" 2015-05-05 12:00:16
보기때문에 투자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ELS 관련 민원도 급증하는 추세다. 지난해 ELS 상품에 대해 제기된 민원은 전년도보다 36.8%(71건) 증가한 264건으로 집계됐다. 코스피 지수가 2,200선을 넘을 정도로 강세장이었던 2011년 당시, 기초자산 가격이 높은 상태에서 발행된 ELS의 만기가 도래해...
가족에 빚 알리거나 과도한 독촉·협박 등 불법채권추심 `제동` 2015-04-29 14:00:00
하고 매각대상 부실대출채권 원인서류 이관을 철저히 했는 지 등을 따져 불법행위 여부를 가려내고 집중 감시해 나갈 방침입니다. 금감원은 이밖에 새로 개설된 5대 금융악 신문고를 통해 접수되는 채권추심 관련 민원 중 불법 혐의가 짙은 사항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에 즉시 통보하고 수사기관이 범죄 혐의를 쉽게 입증할...
저축은행-밴사, 카드단말기 설치 빌미로 불법 대출 2015-04-27 10:14:00
미납으 ?부실채권이 되거나 민원 제기하여 잔여 채무가 면제된 채권까지 대부업체에 매각해 채권추심을 받는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를 요구하고 있다. 밴사가 아무런 설명과 권한 없이 가맹점주로부터 대출서류를 받아, 저축은행의 할부금융을 이용하여 카드단말기를 판매하고, 저축은행은 대출중개,...
표류하는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 해법은 없나? 2015-04-23 13:17:40
노조는 지난해 6월19일 관할기관인 강서구청 민원과를 통해 서울시에 박성구 신부의 비리 의혹에 대해 진정서(접수번호 제10264호)를 제출했다. 산하 `노인양로시설 입소보증금의 임의사용에 대한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가 있으니 사회복지사업법 및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사회복지법인을 투명하게 ...
인터넷 보험가입 때 작성서류 줄인다 2015-04-20 11:23:02
절차와 서류를 간소화하기로했다. 이는 온라인상에서 보험에 가입할 때에도 오프라인에서 대면으로 들 때와 같은절차를 요구하고 있어 금융사와 소비자 모두 불편하다는 민원에 대한 답변이다. 당국은 인터넷 보험청약은 별도의 좀 더 간소화된 가입 절차를 추후 마련하기로했다. 저축은행에 대해선 현행...
전자정부 이용률 72.5%.. 만족도 85.8% 2015-04-13 14:27:59
조회(79.2%)'와 '각종 행정/민원서류 신청, 열람, 교부(67.3%)'로 조사됐다. 모바일 전자정부서비스의 이용목적도 '정보검색 및 조회(87.9%)'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외 '공공서비스 예약·신청(64.1%), '행정/민원서류 신청·열람 및 교부(35.4%)' 등으로 조사됐다. 전자정부서비스에 대한...
[증시특보] 연금저축, 쉽게 갈아탄다…업권간 사활 2015-04-06 14:16:36
가입한 금융사와 옮겨야 할 금융사에 서류를 여러번 내야하는 번거로운 절차 탓에 활성화되지 못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연금저축 계좌이전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민원이 끊이지 않자, 옮기고자하는 금융회사에서 신청만 하면 계좌이전이 마무리되도록 제도 변경을 추진해왔습니다. 연금저축 간소화 제도의 이달 시행을 앞두...
"한국 외교부 해도 너무한다" 자카르타 한인의 절규 2015-04-05 18:08:59
외교부에서 국유재산 등재에 관한 서류를 통보한 것에 대해 송 대표는 "1977년 10월31일자의 인도네시아 토지청에서 발급한 1,270㎡ 등기 문서를 받았는데, 그것도 5년 동안 수차례 민원을 제기하고 관련서류를 요청한 결과입니다. 그것도 직접 받은 것도 아니고 한국의 모 신문사 기자가 외교부를 통해 직접 받아 전해 준...
인도네시아 대사관 영사과건물 토지소유권 시비 2015-04-05 17:42:59
민원에 대한 답변은 '한국학교의 소유권은 대한민국 정부에 있다'는 대사관측 답변뿐이었다. 현지 한인들은 그 후 국유재산으로 등기 된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라는 민원을 제기했지만 그것에 대한 정확한 답변은 아직도 없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 외교부 국유재산팀의 답변은 '인도네시아 영사관 부지는...
(구청브리프)서울 금천구, “궁금한 민원처리 문자로 바로 보내드립니다” 2015-03-18 10:18:36
안내 후 동의자에 한해 실시된다. 민원신청에 대한 접수, 처리기한, 처리결과에 대한 문자가 발송된다. 서류보완 및 보정에 대한 문자 발송도 추가돼 민원처리의 신속도와 정확도를 함께 높이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민원여권과(02-2627-114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올해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