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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옷, 예뻐야 '산다' 2022-01-20 17:36:45
성장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고 투자를 늘리고 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패션 브랜드 구호에서 발매한 골프웨어가 완판되자 올해 물량을 두 배로 늘리기로 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말본골프를 내놔 무신사에서 히트를 친 대명화학은 올해 골프웨어 브랜드 수를 늘릴 계획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쇼호스트 경쟁률 150대 1"…신세계인터 '퍼스널쇼퍼' 선발 2022-01-19 16:55:36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1기 모집에 비해 두 배가량 많은 지원자가 몰릴 정도로 라이브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라이브커머스가 급성장하는 만큼 전문성을 갖춘 퍼스널쇼퍼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무신사, 아울렛 매장 문연다 2022-01-19 16:54:34
전문관을 독립시켜 혼선을 없애겠다는 것이 이번 개편의 핵심이다. 무신사는 아울렛에 입점할 수 있는 브랜드 평가도 깐깐하게 하기로 했다. ‘무신사 아울렛’ 매장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홍대에 있는 무신사 테라스에서 아울렛 입점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방식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멋 좀 아는 '4050 패션왕' 잡아라" 2022-01-18 18:09:37
40·50대 증가폭이 가장 컸다. 거래액 기준으로 40·50대 비중은 2020년 24% 수준에서 지난해 34%로 올랐다. 아웃도어 업체 내셔널지오그래픽도 최근 40대 이상의 온라인 구매 비율 증가세에 고무된 반응이다. 자사몰 중 40대 비율은 지난해 25%를 기록하며 전년보다 11%포인트 상승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온라인서 본 옷, 매장으로"…LF, 정보인식 기술 도입 2022-01-18 18:08:32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F는 이 기술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재고 현황을 빠르게 확인해 대기 시간을 단축하거나 자사몰인 LF몰에서 고른 제품을 방문 매장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국민 내의' 78國에 수출한 섬유산업 개척자 2022-01-17 18:09:37
BYC는 한 회장의 셋째이자 차남인 한석범 BYC 회장이 맡고 있다. 손자인 오너 3세 한승우 상무가 경영 수업을 받고 있다. 유족으로는 아들인 한남용 씨와 한석범 회장, 한기성 한흥물산 대표, 딸 한지형 백양 대표가 있다. 빈소는 서울 여의도성모병원 장례식장 VIP 2호실, 발인은 19일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루이비통 "韓 시내면세점 모두 철수" 2022-01-17 17:33:32
롤렉스도 작년 말 서울과 제주, 인천공항 매장을 남기고 국내 면세 시장에서 전부 철수했다. 10개에 달했던 롤렉스 면세점 매장은 세 곳으로 통폐합됐다. 다만 루이비통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있는 매장을 계속 유지하는 가운데 내년에는 제2터미널에 두 번째 매장을 열 계획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마케팅업체가 주도하는 '레깅스 전쟁' 2022-01-14 17:22:56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까지 참전하고 있어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레깅스 시장의 잠재성을 보고 삼성물산, LF는 물론 BYC 등 속옷업체까지 뛰어들고 있어 출혈 경쟁이 심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결혼 대신 명품 올인…사치 아닌 가치투자죠" 2022-01-13 18:00:15
‘멘즈 럭셔리관’으로 바꾸고, 해외 패션 브랜드의 남성 매장을 잇달아 열었다. 지난해엔 프라다의 남성 매장 ‘프라다 워모’, 돌체앤가바나의 남성 매장인 ‘돌체앤가바나 우오모 스토어’ 등이 입점했다. 같은 층에 입점한 ‘랄프로렌 퍼플라벨’은 랄프로렌 최상위 라인의 매장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히잡도 복면도 아닌 게, 뒤집어 쓰면 Hot하다 2022-01-13 17:16:21
품절 사태가 빚어질 정도다.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영향력도 막강하다. Z세대(1996~2010년 출생자)의 인기 SNS인 ‘틱톡’에서 크록스 관련 동영상 조회 수는 15억 회에 달한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어그부츠와 크록스는 편안함을 강조하면서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